Travel2018. 9. 15. 00:34
  • 핀터레스트 공유하기
  • 카카오톡 공유하기
  • 네이버 공유하기
  • 밴드 공유하기
  • 페이스북 공유하기
  • 트위터 공유하기
  • URL 복사하기

[삿포로 맛집] 현지인들이 찾는 파키스탄 카레, 할디 sapporo haldi

 

삿포로의 숨은 맛집을 한 군데 소개할까 합니다.

일본에는 카레 종류가 참 많은데 그중 홋카이도 삿포로 지역에서 유명한 카레가 바로 스프카레(スープカレー) 입니다.

묽어 보이지만 진하고 매콤한 맛의 기름이 떠 있는 국물이 흥건한 카레 스프 위에, 큼지막한 고기와 채소가 많이 들은 것이 특징입니다.

감자, 호박, 당근, 옥수수, 피망, 아스파라거스 등등이 먹음직스럽게 올라와 있죠.

삿포로 시내에도 200군데가 넘는 스프카레 전문점을 어렵지 않게 찾을 수 있습니다.

 

 

 

카레는 원래 인도에서 시작이 됐습니다. 크게 전통적인 카레의 원류는 세종류로 나눌 수 있는데요.

북쪽 파키스탄 지역의 고체카레(루카레)와 남쪽 스리랑카 지방의 스프카레, 그리고 두가지 형태가 섞인 인도의 카레가 있습니다.

인도를 식민지배하던 영국을 통해 일본에 전해진 카레는 이후 카레라이스로 발전해, 한국에 전해졌고 현재의 레또르트 형태까지 변형 발전되기 됩니다.

또다른 루트로 동남아로 전해진 카레는 태국이 대표적인데 코코넛 밀크가 가미된 좀 더 부드러운 카레로 바뀌게 되죠.

아무튼 오늘 소개할 카레는 여태 설명한 카레 중에 하나입니다.

 

 

가게 이름은 할디입니다. ハルディ, Haldi

주소 : 3丁目-1-1 北7条東 Higashi Ward, Sapporo, Hokkaido 060-0907 일본

이 가게도 스프카레를 팔긴 하지만 주 메뉴는 바로 파키스탄 전통 카레입니다.

 

 

저도 소개로 알게된 집인데요

파키스탄 정통의 방식은 물을 사용하지 않고 기름으로만 카레를 볶는다고 합니다. 물이 귀한 지역이라서요.

그리고 그런 조리방식을 꾸준히 유지하고 있는 정통 파키스탄 카레 맛집입니다.

 

 

내부에 들어서면 이국적인 소품들과 인테리어로 약간은 어두침침한 분위기를 느낄 수 있습니다.

 

 

직접 현지에서 가져온 듯한 천으로 덮은 테이블과 벽에 걸린 장식들

곳곳에 보이는 부조물들

 

 

마치 히말라야의 어느 산속에서 우연히 들어가게 된 산장 식당 같은 느낌을 물씬 받을 수 있습니다.

 

 

일본스러운 개구리 장식들과 나무로 된 장식품들

벽에는 아마도 내가 모르는 일본 유명한 연예인이 사인을 하고 간 듯한 메모가 남겨져 있네요.

 

 

그리고 한 쪽 황토로 된 벽에는 마치 나스카 문양 같은 그림이 새겨져 있습니다.

 

 

삿포로 맛집 할디의 메뉴입니다. 제가 일본어를 잘은 모르지만... 사진으로만 봐도

가격은 알 수 있네요 ㅋㅋ

재미있는 건 제일 밑에 보시면 매운 정도를 정할 수 있습니다.

0에서 10단계까지가 있고 그 위로 넘어가면 돈을 더 받는데 100단계까지 있네요 ㅋㅋ

햄버그 카레와 야채 야사이 카레를 시켰습니다.

 

 

그리고 아이들을 위한 메뉴인 듯 한데 작은 식판 위에 따로 나오는 메뉴가 있네요.

노란색이 밥입니다.

 

 

수량 한정인 메뉴도 있고..

음...주의사항도 있네요 ㅋㅋㅋ

 

 

아 음료중에 차이티가 있어서 시켜봤습니다. 밀크티의 한 종류인데요 인도에 갔을 때 먹던 생각이 나서 아이스로 한 잔 시켰습니다.

 

 

기본적인 사라다가 나왔네요.

크게 특징은 없지만 깔끔하게 기본적인 드레싱을 얹은 샐러드였어요.

 

 

야사이 카레가 나왔습니다.

당근 사이즈가 그냥 하나 그대로 인 걸 보면 얼마나 큰 지 아시겠죠? 작은 파프리카도 그대로 하나 사이즈

그 옆에 있는 건 가지인데 이것도 또 맛있게 구워져서 올라가 있습니다.

 

 

 

 

오른쪽에 있는 거의 국물기 없는 갈색이 카레입니다.

뭐라 말을 해야할까요? 처음 먹어보는 맛인데 정말 감칠맛 나니 맛있는 카레 맛입니다.

약간 매콤하면서도 진득한 중독성 있는 맛이랄까요?

일본에도 참 카레 종류가 많지만 파키스탄 정통 맛이라 그런지 좀 더 색다른 맛이었습니다.

삿포로에 여행을 가시게 되면 스프카레 맛집들도 많지만 이 집도 한 번쯤 꼭 가보셔도 좋을 것 같습니다.

 

<관련글>

[Life] - [종로타워 맛집] 코코이찌방야 메뉴 / 카레 종류, 역사

 

 
▲ 포켓 와이파이 도시락 할인예약

 

<관련글>

[Travel] - [북해도 여행] 골프와 스키의 성지, 루스츠 리조트 호텔 객실 Rustsu resort

[Travel] - [북해도 여행] 홋카이도 루스츠 리조트 레스토랑 식당 정리

[Travel] - 홋카이도 루스츠 리조트 / 프로젝션 맵핑 Projection Mapping

[Travel] - [삿포로 돈키호테] 일본 메리즈 기저귀 구입, 시내 관광

[Travel] - [북해도 여행] 삿포로 레트로 게임기, 장난감 보물창고

[Travel] - [일본 홋카이도] 와이파이 도시락 할인 / 북해도 루스츠리조트

[Travel] - [북해도 여행] 신치토세 공항 내 맛집 이치겐 라멘

그리드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