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elicious2018. 11. 25. 23:55
  • 핀터레스트 공유하기
  • 카카오톡 공유하기
  • 네이버 공유하기
  • 밴드 공유하기
  • 페이스북 공유하기
  • 트위터 공유하기
  • URL 복사하기

[종로 태국음식 맛집] 반쿤콴 비케이케이 BKK / 태국의 맛

 

종로에서 맛있는 태국음식을 한 번 먹어보고 싶어서 검색을 하다가 알게된 집입니다.

종각역 보신각쪽 골목 안에 있는 집인데요, 평소엔 점심먹으러 길 건너까지는 잘 안가다가 타이 음식 맛집이라기에 굳이 한 번 넘어가 봤습니다. 결론적으로는 태국음식 맛집이 맞기에.. delicious 카테고리에 엄선해서 넣었습니다.

(제가 아무 집이나 딜리셔스 메뉴에 넣지 않거든요. 꼭 검증된 집들만..)

 

 

BKK라고 써있는데 반쿤콴(Baan Khun Kwan)이 정식 명칭입니다. 재밌는건 방콕의 수완나품 공항의 도시코드가 BKK거든요.

검색해 봤는데 반쿤콴은 그냥 어떤 뜻이 있는 것 같진 않고 레스토랑 이름인 듯 싶었습니다.

 

반쿤콴 비케이케이 / 02-725-1688

주소 : 서울 종로구 종로10길 20 3층

영업시간 : 평일 11:00 - 22:30 브레이크타임 15:00-17:00

토요일 12:00 - 22:30 브레이크타임 없음 / 공휴일 12:00 - 21:00 브레이크타임 없음

 

 

식당을 방문했을 때는 할로윈을 앞둔 10월의 셋째주여서 그랬던지 내부에 호박이 걸려있었습니다.

내부에는 정말 방콕에서 볼 수 있을 법한 소품들이 아기자기하게 배치되어 있습니다.

 

 

메뉴는 세트메뉴와 단품메뉴가 같이 있었는데요

인당 금액이라고 하니 손님대접을 해야할 일이 있을 때 한 번 이용해 보면 좋을 것 같습니다.

 

 

똠얌쌀국수, 새우팟타이, 태국식 소고기 쌀국수가 있구요.

밥으로는 카오팟, 카오팟커리꿍이 있네요

예전에 메뉴를 보고 재료와 음식의 형태를 유추할 수 있는 태국음식에 대해 한 번 썼던 적이 있는데요

태국음식 용어 정리 이 글 참고하시면 태국여행을 가거나 태국음식점에서 당황하지 않고 메뉴를 주문할 수 있으실 꺼에요.

 

 

텃만꿍, 새우팬케이크, 뽀삐아, 페퍼소스 치킨, 레드페퍼 윙스

 

 

뿌님팟퐁커리, 새우팟퐁커리, 소고기그린커리, 태국식 씨푸드샐러드, 솔방울홍합샐러드, 굴튀김샐러드

쏨땀, 얌운센도 있네요

거의 이정도면 정통 태국음식은 거의 맛볼 수 있다고 해야될 정도네요

 

 

똠얌꿍도 또 빠질 수 없는 음식이죠.

세명이 갔는데 뭘 시킬까 한참 고민을 하는데.. 정말 다 먹고 싶더라구요.

 

 

그때 테이블 위에 있던 세트메뉴판을 발견했습니다.

뿌님팟퐁커리 + 공기밥 + 똠얌쌀국수 + 카오팟 + 뽀삐아가 있는 C 세트를 시켰습니다. 만족 만족

 

 

C세트에서 먼저 푸님팟퐁커리와 밥이 나왔습니다. 뿌팟퐁커리라고도 하죠

 

뿌팟퐁커리 뜻

뿌(게, crab), 팟(볶다,stir), 퐁(가루, powder), 커리(카레, curry). 다시 말하면 카레가루로 볶은 게요리라고 할 수 있죠.

사실 게의 종류에 따라서 음식값이 좀 달라지는데요.

뿌담이라고 하는 껍질이 딱딱한 머드크랩을 쓰면 가격이 꽤 비싸고, 블루크랩 같은 일반적인 껍질이 얇은 게를 쓰는 뿌팟퐁커리가 좀 더 저렴합니다.

뿌님(poo nim)은 허물 벗은 게를 말하는데요 일반 푸팟퐁커리 보다도 좀 더 저렴합니다.

어린이나 노인들 같이 껍질이 있는 게보다는 그냥 게살로만 요리하는 걸 선호하는 분들은 그렇게 요리하기도 합니다.

게살이 없어서 부드럽긴 한데 대부분 냉동 게살을 쓰기 때문에 맛은 좀 떨어지는 편입니다.

 

 

뿌님팟퐁커리는 허물 벗은 게이기 때문에 씹을 때 껍질이 딱딱하지 않아서 식감이 부드러운 편입니다.

전 오히려 딱딱한 껍질속의 게살을 발라먹는 재미보다는 그냥 이렇게 통째로 씹어도 맛있고 고소한 뿌님이 잘 맛더라구요.

커리와 정말 맛이 잘 어울리더라구요. 투 썸즈 업!

 

 

똠얌쌀국수입니다.

똠양꿍은 사실 언제먹어도 진리죠. 이걸 맛없다고 못먹는 사람들은.. 불행한거에요 ㅋㅋ

맥주를 한 잔 시키고 싶었지만 점심시간이어서 꾹 참았습니다.

 

 

동남아 음식에서 볶음밥은 정말 진리죠. 맛이 없을래야 없을 수가 없습니다.

다음번엔 팟타이를 한 번 먹어봐야겠습니다~

종각 맛집 맛으니 한번 꼭 들러보세요

 

<태국음식 관련글>

[Travel] - [양양 맛집] 죽도해변 태국 음식점 / 하이타이드 Hi Tide

[Travel] - [제주도 카페] 산방산 근처 젠하이드어웨이 Jeju Zen Hideway cafe

[Life] - 서촌 팟타이 맛집 아시안쿠진 / 경복궁역 세종마을

[Delicious] - 종로에서 똠양꿍이 먹고 싶을 때! 종각역 포 브라더스

[6mm Director] - 똠양꿍 만들기 / How to make Tom Yum Goong, Tom Yum Kung Recipe

그리드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