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ife2017. 7. 12. 11:41
  • 핀터레스트 공유하기
  • 카카오톡 공유하기
  • 네이버 공유하기
  • 밴드 공유하기
  • 페이스북 공유하기
  • 트위터 공유하기
  • URL 복사하기

[주차 공식] 평행주차 쉽게 하는 방법 동영상

평행주차 쉽게하는 법 알려드립니다.

 

초보 운전자 분들은 주차가 정말 어렵습니다. 차 사고 나서 한 번씩은 긁어 줘야 초보를 뗀다고 하지만.. 가장 쉬운게 뒤로 대는 주차인 것 같습니다. 전면으로 대는 것도 똑바로 대는게 은근 난위도가 있죠. 이번 글에서는 주차 방법 중 가장 어렵다는 평행 주차방법을 알려드릴까 합니다. 아랫글을 참조해주세요.

 

 

뭐 사실 전 개인적으로는 전방 주차가 가장 어렵긴 합니다.

옆차하고 일자로 도무지 맞춰지지가 않네요 ㅋㅋ

후방 주차가 아무래도 가장 쉽고.. 평행 주차는 연습을 좀 하고 나니까 이제 괜찮네요

 

자동차 종류, 유형, 분류 한방에 정리 / types of car

 

자동차 종류, 유형, 분류 한방에 정리 / types of car

자동차 종류, 유형, 분류 한방에 정리 / types of car 자동차의 종류는 무엇이 있을까 TV에서 자동차 광고를 보다가 정리의 요정이 문득 발동했습니다. 도대체 자동차의 종류는 어떻게 되는지 대략 

moviemaker.tistory.com

 

자동차
자동차

 

기본적인 개념부터 말씀드리면..

앞 뒤로 차량이 있어서 사이에 낑겨 들어가야 될 때,  평행 주차를 합니다.

앞 차와 옆으로 1미터 정도 거리를 두고 평행해서 진입한 다음에,  후진 기어 넣고 들어가는 방향으로 핸들을 끝까지 돌리는데..

그건 들어가기 위함이라기 보다는 차체의 방향을 튼다고 생각하시는게 이해가 쉽습니다.

핸들을 풀어서 일자로 뒤로 들어가고.. 어느 정도 들어간 다음에 반대 방향으로 핸들을 틀어서

차 앞 머리를 똑바로 앞뒤차와 맞춘다고 생각하시면 됩니다.

 

 

자 그럼 어려운 포인트는...

처음에 방향 틀 때 얼마나 틀어야 되는지... 일자로 들어가다가 언제쯤 앞머리를 돌려야 앞차와 안 부딪히는지 인데 영상을 한 번 보시죠.

 

 

영상을 보셨으면 아시겠지만 부연 설명을 드려보도록 하겠습니다. 잘 봐주세요

 

 

1. 호칭은 앞차와 뒷차로 부르기로 하죠

   일단 앞차와 일직선으로 옆에 평행하게 서라고 하는데.. 뭐 운전석에서 그게 말처럼 되나요.

   자기차 뒷문의 창문 끝 모서리에 앞차(옆에 선)의 제일 뒤 끝이 보이는 정도면 됩니다. 간격은 1m 정도.

 

2. 그 상태에서 들어가는 방향으로 핸들을 오른쪽 끝까지 돌리면서 후진을 하는데...

  들어가는 왼쪽 사이드 미러에 주차되어 있는 뒷차가 완전히 들어올때까지 각을 틀며 살살 후진을 합니다.

  (뒷차가 없으면 평행 주차할 이유가 없지요? ㅋㅋ)  45도 각으로 들어가라고 보통 얘기 합니다.

 

3. 각을 틀었으면 핸들을 일자로 풀고 곧바로 후진합니다.

  언제까지 들어가냐면 내 차의 오른쪽 앞문에 달린 창문 앞모서리 끝에, 앞차의 왼쪽 뒷범퍼가 딱 맞춰서 보일때 까지 들어가세요

  일자로 후진 없이 핸들 반대방향으로 틀어서 들어가다 보면 앞차랑 부딪힙니다. 직진으로 어느 정도 가줘야 되요.

 

4. 그 다음에 핸들을 왼쪽으로 살살 돌리며 후진을 하는데 핸들은 천천히 끝까지 돌립니다.

  왠지 내 차 앞범퍼 모서리가 앞 차 뒷범퍼와 부딪힐 것 같지만 무서워 마시고..

  오히려 내 차 오른쪽 뒷범퍼가 벽에 안 부딪히게 살피시고.. 이때 꼭 옆선에 완전 평행하게 안 멈춰도 됩니다.

  차 뒷꽁무니가 옆차나 벽에 안부딪히는지가 후진주차할 때도 제일 무서운 부분인데.. 끝이 돌았으면 안부딪힙니다. 

 

5. 다시 핸들을 일자로 풀거나 차체를 앞뒤차와 일자로 만들면서 살짝 전진해 주시면 끝..

  기본적으로 앞차와 뒷차 사이의 간격이 내 차 길이 1.5 배 만큼의 여유가 있긴 해야 합니다.

  앞뒤로 좁으면 들어가기도 힘들지만 나오기도 힘듭니다. 애매하다 싶으면 들어가지도 마세요. 서로 피곤합니다.

 

 

주차할 때 가끔 좁은데서 핸들을 끝까지 좌우로 돌린상태에서 계속 전진 후진하다가 옆 차를 긁게 됩니다.

옆차와 부딪힐꺼 같은데.. 핸들을 일자로 푼 상태로 전후진하면 긁으면서 들어가지 않은 이상 절대 옆차와 안부딪힙니다.

어디 좁은 골목 들어갔다가 답 안나오겠다 싶으면... 핸들 꺾지 말고 들어간 대로 후진해서 나오세요

 

자 그럼 주차 달인이 되어봅시다!

 

평행주차
평행주차

 

<관련글>

자동차 연료등 빨간불일때 몇킬로까지? 앵꼬 주행거리

 

자동차 연료등 빨간불일때 몇킬로까지? 앵꼬 주행거리

자동차 연료등 빨간불일때 몇킬로까지 갈 수 있을까? 연료 앵꼬시 주행거리 자동차를 운전하다가 연료경고등이 들어올 때가 있습니다. 계기판에 빨간 주유등이 딱 뜨는 순간 좀 긴장하게 되죠.

moviemaker.tistory.com

정주영 회장의 포니를 오마주한 현대 45주년 컨셉카 45 EV

 

정주영 회장의 포니를 오마주한 현대 45주년 컨셉카 45 EV

정주영 회장의 포니를 오마주한 현대 45주년 컨셉카 45 EV 현대 전기차 컨셉카 전시 정보 안국역 계동에 위치한 있는 현대 사옥 1층에서는 현재 포니를 오마주한 현대의 컨셉카 45를 만나볼 수 있

moviemaker.tistory.com

고속도로 통행료 미납 / 하이패스 미납요금 처리 방법

 

고속도로 통행료 미납 / 하이패스 미납요금 처리 방법

고속도로 통행료 미납 / 하이패스 미납요금 처리 방법 고속도로 통행료 미납요금 확인하는 법 고속도로를 다닐 때 본의 아니게 다른 출구로 나가게 되거나 해서 하이패스 요금을 못 내는 경우가

moviemaker.tistory.com

민증 재발급 준비물, 주민등록증 인터넷 방법

 

민증 재발급 준비물, 주민등록증 인터넷 방법

민증 재발급 준비물, 주민등록증 인터넷 방법 주민등록증 분실 재발급 방법 주민등록증은 한 번 분실하게 되면 꼭 필요할 때 정말 불편하게 되서 미리미리 재발급 받는게 중요하죠. 오늘은 민증

moviemaker.tistory.com

 

그리드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