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ife2018. 2. 1. 10:00
  • 핀터레스트 공유하기
  • 카카오톡 공유하기
  • 네이버 공유하기
  • 밴드 공유하기
  • 페이스북 공유하기
  • 트위터 공유하기
  • URL 복사하기

[수요미식회] 안산 베트남 고향식당, 쌀국수와 분짜 맛집

 

요즘은 그냥 별 생각 없이 수요미식회 나왔던 맛집들을 찾아서 약속을 잡게 되는 것 같아요.

지난 주말 안산역에서 친구를 만날 일이 있었는데요. 잽싸게 안산역 근처 수요미식회에 나왔던 식당을 검색해 봅니다.

베트남 고향식당이라는 쌀국수집이 나오네요! 당첨~ 오늘은 여기다.

찾아보니 압구정에 2호점을 냈군요. 그래도 본점에서 먹어줘야죠.

 

 

일요일이라 인근 공영주차장이 무료이긴 했는데 주차장에서도 빈 곳을 찾느라 빙빙 돌긴 했습니다.

겨우 이면주차 성공

 

 

안산역 앞을 처음 가봤는데 안산 다문화거리가 엄청나게 크게 조성되어 있더라구요.

다문화 음식거리라고도 하는데.. 거의 외국에 온 느낌입니다.

거리에도 외국인들이 많이 보이구요

 

 

베트남 고향식당은 베트남 현지분이 직접 2002년 부터 운영하는 쌀국수 전문점입니다.

쌀국수 뿐만이 아니라 베트남에 여행가면 거리에서 흔히 맛볼 수 있는 베트남 전통 음식들을 팔고 있었어요.

 

 

MBC, OBS, 수요미식회 등 여러 방송에도 나왔네요.

팝빙수는 고쳐주고 싶다..

 

 

네 안산역 바로 앞에 있습니다. 어서오세요.

베트남어는 성조가 6개라고 하죠. 한 번 배워보고 싶긴 합니다.

하노이, 다낭, 나트랑, 호치민쪽 출장 다 가보긴 했는데 확실히 베트남 음식이 입맛에도 맛고

여행하기도 좋고, 사람들도 친절하고..

염경환씨가 베트남에 정착한 모습을 예전에도 TV에서 보고 엊그제 봤는데 멋있어 보이더라구요.

 

 

 

 

 

카운터쪽에는 베트남 전통 소품들이 벽에 전시되어 있었어요.

 

 

식당 내부는 테이블에 마루까지 해서 좌석이 꽤 많은 편이었는데

1시정도에는 거의 만석이더라구요. 점심시간 조금 지나니까 빈 자리가 생겼어요.

가족단위로 오는 외국인 분들이 많은 편이더라구요.

사실 동대문이나 구로쪽 같은 외국인들이 주로 가는 현지인이 운영하는 식당에는

아는 사람이나 물어서 가지 이렇게 방송에 나오지 않고서야 한국인들이 많지는 않은 편이잖아요.

커플로 온 한국인 손님들도 꽤 많더라구요.

 

 

주방쪽입니다. 서빙하는 분들도 베트남분, 한국분 다 계십니다.

 

 

원곡동 다문화 음식 거리에서도 가장 오래된 쌀국수 전문점이네요.

현지인 요리사가 직접 주방을 담당하고 있기 때문에 변색되지 않은 베트남 쌀국수 본래의 맛을 느낄 수 있는 것이 특징.

 

 

메뉴를 한 번 볼까요?

월남쌈, 국수 , 만두가 있는 셋트메뉴가 보이고..

분짜를 돼지고기구기비빔국수 라고 풀어서 설명을 했네요.

짜조는 만두튀김.

 

 

정말 종류가 많죠?

내장갓볶음, 흑염소라임무침, 오리고기 죽순볶음

 

 

개고기 보쌈, 개구리볶음, 옥수수버터튀김

 

 

베트남 맥주가 보이네요

하노이 맥주, 사이공 맥주, 333은 병은 없고 캔으로만 있어요

333은 베트남에서는 빠바바 라고 읽는데요. 꽤 맛있습니다.

출장가서 거의 매 끼니 마셨던 기억이 나네요.

 

소고기 쌀국수, 분짜, 옥수수버터튀김, 반미(샌드위치), 333 한 캔을 주문했습니다.

 

 

쌀국수가 나왔습니다. 숙주와 라임, 고추가 곁들여서 나왔어요.

국수는 납작한 면을 이용하고 양지고기도 부드럽고 괜찮습니다.

 

 

육수가 진하니 맛있습니다.

 

 

고수는 따로 주문해서 받았어요.

근데 일행중에 고수를 전혀 못 먹는 분이 계셔서 넣지는 않았습니다.

베트남 말로는 베트남 : 릉 초 사우텀 đừng cho rau thơm / 콩 초 사우텀 không cho rau thơm 라고 해요

[관련글] 고수를 넣지 마세요의 전세계 문장 표현

 

[양양 맛집] 죽도해변 태국 음식점 / 하이타이드 Hi Tide

[양양 맛집] 죽도해변 태국 음식점 / 하이타이드 Hi Tide 양양 태국식당 추천 양양 죽도 해수욕장 인구중앙로에 있는 태국음식점 하이타이드 입니다. 약국 옆에 있어요. 죽도에서 약국 가실 분은

moviemaker.tistory.com

 

 

반미가 나왔습니다. 베트남식 샌드위치에요.

인사동에서 먹었던 것보다 빵은 겉이 바삭한 편이었어요.

 

<관련글>

[인사동 맛집] 베트남 샌드위치 반미의 진수 / 플러스84, +84 / 수요미식회

 

 

속에는 계란과 이런저런 야채들.

그리고 한국에선 맛보기 힘든 특제 소스가 들어있네요. 

크기가 은근 커서 한 끼 식사로도 가능한 양이었어요.

 

 

저 알 수 없는 소스 하나가 서브웨이와 반미의 차이를 가져옵니다 ㅎㅎ

 

 

분짜가 나왔습니다.

한국식 돼지 불고기와 정말 비슷한 맛이라서 한국인 분들도 부담없이 좋아하는 메뉴입니다.

 

 

아래 보이는 느억맘 소스에 숯불에 구운 돼지고기와 쌀국수를 찍어서 먹는 하노이 지방 대표 음식이에요.

 

 

셋이서 시킨 메뉴 풀샷!

하나가 더 있습니다.

 

 

옥수수버터튀김!

옥수수 알맹이를 뭔가 반죽을 뭍혀서 튀긴건데요.

은근 중독성있고 맛있습니다. 딱 맥주 안주죠.

 

 

그래서 빠질 수 없는 333맥주. 병으로도 판매했으면 더 좋았으련만..

안산 맛집이기 때문에 서울에서 가기엔 좀 멀죠. 혹시 근처에 볼 일이 있으시거나

안산 근처에 사는 분들이시라면 한 번 쯤 가보시면 좋을 듯 합니다.

 

<관련글>

종로에서 똠양꿍이 먹고 싶을 때! 종각역 포 브라더스

그리드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