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ife2018. 6. 3. 09:30
  • 핀터레스트 공유하기
  • 카카오톡 공유하기
  • 네이버 공유하기
  • 밴드 공유하기
  • 페이스북 공유하기
  • 트위터 공유하기
  • URL 복사하기

현금카드 없이 현금 인출하는 꿀팁!

편의점 ATM기에서 돈 뽑기

 

꼭 주말에 결혼식이나 돌잔치 갈 때 지갑에 현금이 없는 경우가 있습니다.
근처에 은행이라도 있으면 좋은데 없는 경우도 있고, 현금을 잘 안들고 다니다 보니 갑자기 현금이 필요할 때 난감한 경우가 있죠.

그럴 때 카드 없이 현금 인출하는 법을 알려드릴까 합니다.

 

 

 

현금 카드가 있으면 편의점이나 지하철 ATM기에서 수수료가 1,000원 이상 들긴해도 인출하면 되긴 하죠.

하지만 요즘은 보이스 피싱 방지인가 해서 돈을 내 계좌로 보내도 30분 내로 바로 인출 안되는 경우도 많더라구요.

게다가 저같은 경우는 요즘은 삼성페이를 지문인식해서 결제하다 보니 카드도 잘 안들고 다니거든요.

현금 인출할 때도 삼성페이에 우리은행 인출을 지문으로 등록해놔서, 은행 ATM기만 있으면 그냥 순식간에 촤라락 카드없이 인출합니다.

근데 결혼식이나 장례식장 근처에 주거래 은행이 없으면 삼성페이도 무용지물이죠 ㅋㅋㅋ

관련글 : 삼성페이로 카드없이 이체, 결제, 출금, 교통카드 사용하기

 

자 그래서 소개해 드리는 오늘의 방법!

바로 카카오 뱅크와 토스(Toss) 앱을 이용해서 카드 없이, 그리고 수수료도 없이 

스마트폰만 있으면 간단하게 은행아닌 편의점 ATM기에서 현금을 인출할 수 있는 방법입니다.

주말에 돌잔치나 결혼식 갈 때 유용합니다.

 

1. 카카오 뱅크 앱으로 카드없이 현금 출금하기

가능 : CU편의점, 롯데유통점 ATM기 (세븐일레븐, 롯데마트, 롯데백화점, 롯데시네마 등)

 

일단 카카오톡을 쓰시는 분들은 카카오 페이로 친구들과 송금 주고 받는 건 간단하게 해보셨을 꺼에요.

근데 좀만 더 살짝 귀찮아보시면 카카오뱅크 계좌를 개설할 수 있습니다.

뭐 그 방법까지는 설명드리진 않을께요. 안쓰시더라도 앱 깔고 비밀계좌 하나 만들어 놓으세요.

그럼 추가로 거래계좌 생기고 좋습니다 

 

 

그리고 가시는 곳에 CU나 롯데 관련 ATM기를 만나셨을 경우 카카오 뱅크로 카드 없이 인출할 수 있습니다.

카카오페이로 먼저 카카오뱅크 계좌로 출금할 돈을 먼저 보내 놓으시구요.

 

 

카카오뱅크 앱에 들어가서 스마트출금으로 들어가시면 이렇게 위와 같이 인증번호를 만들 수 있습니다.

 

 

자 그럼 ATM기에서는 어디로 들어가느냐.. 

롯데 계열 ATM기에서는 왼쪽 아래 카카오뱅크라고 이따시만하게 스마트 출금을 할 수 있는 버튼이 있어요.

 

 

들어가시면 스마트 출금이라고 보이실꺼에요

 

 

그럼 카카오뱅크 앱에서 생성된 인증번호 6자리를 넣고 뽑으시면 됩니다.

위에서 말씀드렸듯이 카카오뱅크를 평소에 안써서 계좌에 잔액이 없더라도..

카카오 페이(이건 쓰시죠? ㅋㅋ)에 주거래계좌 연동해 놓으시면 카카오페이를 통해 뱅크로 돈을 쉽게 지문인증으로 보낼 수 있습니다.

 

 

재래시장 간다고 근처 편의점에서 3만원 수수료 없이 현금 인출한 증명샷입니다 ㅋㅋ

편의점에서 돈 뽑으면 원래 1200원 정도 수수료 나오잖아요. 아낄 수 있습니다. 꿀팁 맞죠?

자 그럼 CU가 아닌 다른 편의점에서는 어떻게 돈을 뽑는지 알려드릴께요

 

2. 토스로 ATM기에서 카드 없이 현금 인출하기

 

 

TOSS 앱을 가입하신 분들도 ATM기에서 카드 없이 편하게 현금을 인출할 수 있습니다.

토스를 가입하는 방법도 생략하겠습니다. 그냥 앱 깔고 주거래 은행 연동까지는 알아서 해보세요

(토스카드도 받아서 삼성페이에 등록해 놓음 ㅋㅋ)

 

앱에 들어가시면 전체 - ATM현금찾기 까지 찾아 들어가시면 위와 같은 화면을 만날 수 있습니다.

가능 : GS25, CU, 미니스톱, 지하철 1~4호선, 6,8호선, 부산 지하철 대구 지하철에서 이용할 수 있습니다.

그럼 GS25에 들어가서 만난 ATM화면을 한 번 볼께요.

 

 

오른쪽 아래쯤 Toss 현금찾기 보이시죠? 그곳에서 카드 없이 현금을 찾을 수 있습니다.

간혹 편의점마다 현금 인출기를 보유하고 있지 않은 곳도 있고, 있다 하더라고 토스로 돈을 뽑을 수 없는 곳도 있는데요..

그 이유는 ATM기계가 회사마다 모델이 좀 달라서 그런데요

GS25와 미니스톱 같은 경우는 '노틸러스효성' 표시가 있는 ATM기에서 위처럼 Toss현금찾기 버튼이 있구요

CU같은 경우는 'BGF' 또는 'NICE'가 표시가 있는 ATM기에서 사용이 가능하다고 합니다.

그래서 카카오뱅크나 토스 둘다 쓰시면 왠만해서는 어느 편의점에 가도 현금카드 없이도 현금 인출을 할 수 있습니다.

 

 

토스로 현금찾기도 생년월일 누르고

 

 

앱에서 인증받은 6자리 인증번호를 누르고 간단하게 현금을 인출할 수 있습니다.

 

 

뭔가 좀 복잡해 보이시나요?

토스나 카뱅은 개설도 생각외로 간단하고 써보신 분들은 금융업무가 이렇게 쉽게 될 수 있구나 하고 느끼실꺼에요

그리고 인출이나 송금이 이렇게 쉬운건지 또 느끼실껍니다.

안써보신 분들은 한 번 이용해보세요~

 

가끔 스마트 폰 잃어버리게 되면 난감할 수 있는데 카뱅은 지문인식이라 안전하고기도 하고..

그냥 폰에 기본적으로 보안 설정은 패턴이든 지문이든 기본적으로 되어 있으니까 안심해도 될듯 합니다.

자 그럼 카드 없이 ATM기에서 현금 출금하는 방법 마치겠습니다~

 

<관련글>

[Life] - 부조금 조의금 축의금 용어 정리 / 봉투 쓰는 법

 

부조금 조의금 축의금 용어 정리 / 봉투 쓰는 법

부조금 조의금 축의금 용어 정리 / 봉투 쓰는 법 부조금 얼마나 해야될까? 평소 결혼식이나 돌잔치, 장례식장에 가게 되면 부조금을 낸다, 부의금을 낸다 그런 말들을 많이 씁니다. 사실 축의금

moviemaker.tistory.com

 

그리드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