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ife2018. 10. 29. 00:43

[강남구청 카페] 색다른 소금카라멜 마카롱 맛집, 마츄피츄

 

최근 강남구청 근처에 몇 번 가게될 일이 있었어요. 

CF 제작하는데 필요한 녹음 스튜디오가 바로 그 건물에 있어서 미팅 및 녹음으로 방문을 하게 됐죠.

녹음을 하러 가다가 플루토 사운드 건물 1층에 있는 마츄피츄 카페를 발견했습니다. 강남 마카롱 맛집으로 유명한 집이더라구요.

 

 

마카롱이란?

마카롱 macaron은 5cm정도 크기의 프랑스의 대표적인 전통 쿠키입니다.

하지만 보통 쿠키와 달리 밀가루 대신 주로 달걀 흰자로 머랭을 치고 그 위에다 설탕, 아몬드가루를 넣어서 만듭니다.

그리고 빠질 수 없는 아름다운 다양한 식용색소도 중요한 요소죠.

근데 마카롱도 프랑스 라뒤레, 피에르 에르메 에서도 먹어보고 여기저기서 먹어봤지만 마카롱 맛집이라고 해서 다 맛있는 건 아니더라구요.

지금은 없어졌지만 안국역에 아몬디에라고 마카롱이 정말 맛있는 집이 있었거든요. 화이트데이에는 초콜렛 대신 마카롱을 사가곤 했죠.

마침 마츄피츄가 강남구청역 카페로 꽤 유명한 곳이라기에 일을 마치고 한 번 방문했습니다.

 

 

간판에 써 있는 마츄피츄의 스펠링은 machu ffeechu 입니다.

페루에 있는 마추픽추는 Machu Picchu 로 쓰는데 비슷한 발음으로 상호명을 지었나 봅니다.

 

 

마츄피츄

주소 : 서울 강남구 선릉로121길 15

영업시간 : 평일11시반-8시 / 주말11시반-5시

 

 

내부에는 역시 맛집이라 그런지 사람들이 끊이질 않더라구요

 

 

마카롱만 파는 건 아니고 커피와 다른 음료들도 같이 판매하고 있었습니다.

커피 가격이 비싸지 않고 착하더라구요. 

 

 

요거트 스무디와 슬러쉬까지 있어요.

 

 

마카롱 종류는 소금카라멜, 황치즈, 인절미, 흑임자, 화이트쿠크다스, 바닐라, 호두크림치즈, 유자, 피스타치오, 

바닐라카야, 딸기쿠크다스, 바닐라크림치즈, 얼그레이 가 있었는데요 

모든 가격이  2500원으로 동일합니다. 개인적인 생각으로는 개당 2000원이면 딱 좋겠는데 말이죠.

기본적으로 아몬드가루가 비싸서 그렇다고 합니다. 밀가루가 들어가면 그만큼 만들기도 쉽고 가격도 낮아지게 마련입니다. 

 

 

마카롱은 먹는 재미도 있지만 맛을 보고 선택하기 이전에 화려한 색깔을 보고 고르는 재미에서 시작합니다.

보통 가장 대표적인 마카롱으로는 과일맛, 캬라멜, 피스타치오, 초콜릿, 소금, 바닐라 등등이 있습니다. 

 

 

저는 뭘 시켜야될지 몰라서 이 가게에서 가장 인기있는 마카롱 세개를 추천해달라고 했죠.

소금카라멜, 바닐라, 인절미(콩고물)을 추천해 주시더라구요

겉으로만 봐서는 뭐가 뭔지 잘 모르시겠죠?

왜냐면 색깔을 좌우하는 식용 색소와 향이나 맛을 좌우하는 재료와 챡향료는 사실 꼭 뻔한 조합을 따라가지는 않더라구요.

먹어봐야 무슨 맛인지 맞출 수 있을 때가 있습니다.

근데 마츄피츄의 인스타그램을 들어가 봤더니 무색소로 만드는 마카롱이 많더라구요.

그날그날 어떤 마카롱이 나오는지 알 수 있습니다.

 

 

마카롱의 베스트셀러 바닐라 마카롱은 정말 맛있었고

소금 카라멜도 살짝 느껴지는 짠맛이 입맛을 돋구는 맛이었습니다. 셋 중 인절미는 그냥 그랬음 ㅋㅋ

아무튼 마카롱 드셔보고 싶은 분들은 한 번쯤 찾아보셔도 좋을듯 합니다.

 

<관련글>

[6mm Director] - [영상제작 녹음실] 플루토사운드 스튜디오 / PLUTO SOUND

 

[영상제작 녹음실] 플루토사운드 스튜디오 / PLUTO SOUND

회사에서 하나투어 여행박람회 부산 CF영상을 제작했습니다. 영상 기획, 연기자/ 메이크업 섭외, 촬영장소 헌팅, 소품 준비, 촬영, 편집 CG, 성우 멘트, 가이드 녹음까지 일련의 과정을 처음부터

moviemaker.tistory.com

 

그리드형
      

댓글을 달아 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