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ravel2019. 12. 8. 21:45

군산 이성당 빵집 택배, 예약, 주문방법

대한민국에서 가장 오래된 빵집

 

지난 여름 태안반도로 여행을 갔다가 올라오는 길에 군산 이성당을 다녀왔습니다.

오늘은 이성당 빵집의 역사와 택배 주문 방법에 대해 알려드려볼까 합니다.

 

 

직접 군산을 가게 되면 아시겠지만 워낙 주차하기도 힘들어서 일행이 차에서 내려 줄을 서야 되죠.

저는 맞은편 군산초등학교 옆 대학로를 빙빙돌면서 빈 자리가 나는 걸 가까스로 주차할 수 있었어요.

군산 이성당 빵집은 순천 화월당, 대전 성심당 과 더불어 전국 3대 빵집이라고들 보통 일컫습니다.

사실 뭐 3대 뭐시기로 알려지는 곳들은 대부분 공식이라기 보다는 블로그 상에서 쉽게 타이틀을 달다보니, 

결국 누가 말하냐에 따라 쉽게 주인이 바뀌곤 합니다.

전주 풍년 제과, 목포 코롬방 제과, 서울 태극당 등이 들으면 자기가 3대 빵집에 들어간다고 할 법도 하죠.

 

이전엔 이성당은 줄이 긴 빵집 정도로만 들어만 왔고, 일단 빵을 살 때 까지만 해도 워낙 정신이 없어서..

정작 이 곳의 맛있는 빵이 뭔지, 역사는 어떻게 된 지는 생각해 볼 겨를도 없었습니다.

그리고 이렇게 세 달이 지난 후에 찬찬히 포스팅을 하려고 이런 저런 자료를 찾다보니

단순히 몇 줄로 요약해서 쓰기에는 정말 방대한 자료가 있는 빵집이더라구요. 이렇게 기사가 많은 집도 사실 드물겁니다.

 

이성당 빵집의 역사

새롭고 신기한 맛에서 대중적인 맛으로 -일제 강점기 군산의 근대 제과점 이즈모야와 군산의 대표 빵집 이성당

이성당 나무위키

관련 역사는 이렇게 두 편을 읽어보면 될듯 하구요

 

최고 빵집 '이성당', 이런 역사가 있었다 [사진과 기록으로 보는 빵집 이성당 100년①] 이성당의 전신 이즈모야 과자점

이성당 안 '다방'에서 찾은 고은의 자취 [사진과 기록으로 보는 빵집 이성당 100년②]

이성당 단팥빵의 비밀, 알지만 흉내를 못내 [사진과 기록으로 보는 빵집 이성당 100년③]

관련 이야기들은 이렇게 세 편을 읽어보면 얼추 전부 커버할 수 있지 않을까 합니다.

 

아무튼 뭐 간단히 요점만 예기하자면

일제시대 때 일본인들이 많이 살던 군산에서 빵집(이즈모야 出雲屋)을 운영하던 일본인은 해방 후에 일본으로 돌아갔고,

인근에서 이성당이라는 제과점을 하던 한국인이 그 적산가옥을 사들여 과자부터 빵까지 만들기 시작해서 지금까지 이르렀다는 이야기 입니다.

엄밀히 따지면 100년의 역사는 지금 본점이 있는 지리적인 위치로서 의미가 있고,

동일한 제빵기술이 100년을 지켜져왔다는 연결성은 좀 부족해 보입니다.

광복 전후로 해서 주인도 다르고 만들어 팔던 제품도 다르거든요.

 

아무튼 저는 이성당이 한국에서 가장 오래된 빵집은 맞기도 하거니와 오히려 일본인의 기술을 물려받은 게 아니라는 사실이 더 의미가 있다고 봅니다.

굳이 100년의 역사를 엮어서 끌고 가기 보다는 이전의 일본인이 운영하던 사실은 묻어두고

한국인 주인이 맡아서 운영했던 75년의 스토리를 좀 더 부각시켰으면 어땠을까 하는 생각이 듭니다.

 

 

아무튼 군산의 본점 앞 길은 좁은 4차선 왕복도로이기도 하고 항상 차들이 근처에 많기 때문에 앞에 댈 수가 없지요

맞은편 골목에 공간이 있긴 한데 좀 좁은 편이고 그 골목으로 쭉 길에도 차들이 주차되어 있습니다.

주유소 앞 공영 주차장도 있긴 한데 아무튼 주말 주차가 참 고역입니다.

 

이성당 본점 / 063-445-2772

주소 : 전북 군산시 중앙로 177

영업시간 : 본관 오전8시 ~ 오후 10시 / 신관 오전8시 ~ 오후 9시 / 휴무일 : 매월 1~2회 비정기적 휴무 (매장에 직접 문의)

온라인 택배주문 - 택배주문은 모든 빵 종류가 가능한 건 아니고 홈페이지를 참조해주세요.

 

 

 

 

본관은 이렇게 생겼어요.

요즘은 뭐 잠실 롯데백화점 지하1층, 롯데월드몰 6층에도 카페가 생기고 해서 굳이 군산까지 안 가도 되긴 합니다.

군산에 와 봤으니 그래도 가보자 하시는 분들이 대부분이죠 ㅎㅎ

 

 

바로 오른쪽에 2016년 신규 오픈한 신관 건물이 있습니다.

신관에서는 단팥빵(앙금빵)과 야채빵을 살 수 없어요. 그래서 그런지 확실히 사람이 적습니다.

찹쌀빵, 꽈배기도 본관에서만 팝니다.

본관 말고 신관에서만 택배주문서를 작성할 수 있어요. 063-445-2772 (택배문의 2번) - 근데 뭐 인터넷이 되니까 요즘은요

 

 

 

 

 

 

 

앞에 가판대에서 채소와 옥수수 등을 파시는 할머님들 보이시죠?

예전부터 이성당 빵집은 이런 분들에게 자리를 흔쾌히 내어주고 있었다고 합니다.

 

 

이곳이 본관 1층 내부입니다. 줄이 길긴 한데 사실 계산이 빨라서 줄이 빨리 주는 편이긴 합니다.

 

직접 방문 시 꿀팁

하루 전날까지 미리 전화로 미리 주문을 하면 이렇게 길게 기다릴 필요 없이 신관에서 예약한 빵을 바로 받아갈 수 있다고 합니다.

이름, 연락처, 수량, 찾아갈 날짜와 시간을 미리 전화로 예약을 하면 계산도 줄 안서고 신관 전용카운터에서 바로!

이성당 방문하실 분들은 꿀팁이 아닐까 합니다.

롯데월드몰 카페를 제외한 모든 지점에서 미리 방문 예약도 가능하고 택배예약도 가능합니다.

 

 

단팥빵, 야채빵을 계산하는 줄과 다른 일반 빵 계산대가 다르니 미리 한 번 확인해보세요.

다른 빵들은 줄 안서고 바로 구매가 가능합니다.

 

 

아몬드 쿠키, 가렛트 마카다미아카페 

 

 

스틱파이, 샤크리스, 디아멍크렌베리, 디아멍코코 등 다양한 쿠키류

 

 

카레고로께.

이성도 추천 빵 종류를 간단하게 먼저 말씀드리면

단팥빵, 야채빵, 도라야끼, 슈크림빵, 땅콩버터빵, 쌀메론빵, 꽈배기, 찹쌀도너츠, 마늘빵

 

 

찹쌀도너츠, 치킨고로께

 

 

크림빵

 

 

제가 좋아하는 핫도그치즈빵

 

 

구경하고 있는데 단팥빵이 나오는 모습이 보이더라구요

정말 다들 싹쓸이하듯 순간적으로 사라집니다.

 

 

다들 기본적으로 10개씩 들은 사가시는 거 같아요

 

 

찰떡 페스츄리

 

 

쌀호박앙금 페스츄리, 치즈 페스츄리

 

 

노란 슈크림이 들어간 크림빵! 이게 뭐라고 요즘은 찾기 힘든거죠?

 

 

블루베리 크림치즈, 치즈 그랑쯔, 크렌베리 쇼콜라, 쌀크림치즈 엔젤링..

등등 정말 맛있어 보이는 빵 종류가 꽤 많더라구요

 

 

 

이게 제가 산 빵들입니다.

맛은 어땠냐면... 뭐 나쁘지 않았다 정도.. (제 입맛이니까요)

음.. 제가 제목으로 최고의 빵집에서 한자를 最高 가 아닌 故를 굳이 썼는지로 갈음하겠습니다.

 

<관련글>

군산 경암동 철길마을 쫀드기, 초원사진관의 크리스마스

김영모 과자점 매장, 본점 / 서초동 성당점_몽블랑

[상해 여행] 신천지 맛집 빵집 호간 / shanghai hogan 哈肯铺

[서촌] 서울 유명한 빵집 효자베이커리

 

[서촌] 서울 유명한 빵집 효자베이커리

점심에 잉왕식당에서 소머리국밥을 먹고 통인시장 골목을 빠져나와 효자베이커리에 들렀습니다. 처음 와보는 곳이긴 한데 나름 서촌에서 유명한 빵집이라고 하더라구요. 그리고 서울5대 빵집

moviemaker.tistory.com

[천호역 맛집] 인생빵집. 카페 드 하이몬드 제과점 cafe de HIMOND

 

[천호역 맛집] 인생빵집. 카페 드 하이몬드 제과점 cafe de HIMOND

[천호역 맛집] 인생빵집. 카페 드 하이몬드 제과점 cafe de HIMOND 서울 3대 빵집 하이몬드 제과점 인생 빵집 하나쯤은 다들 있으시죠? 옛날부터 오래되서 유명하기야 뭐 나폴레옹 빵집이나, 태극당,

moviemaker.tistory.com

한성대 나폴레옹 제과점도 브런치 맛집이었네?

그리드형
      

댓글을 달아 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