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ife2020. 6. 6. 08:05
  • 핀터레스트 공유하기
  • 카카오톡 공유하기
  • 네이버 공유하기
  • 밴드 공유하기
  • 페이스북 공유하기
  • 트위터 공유하기
  • URL 복사하기

일요일 병원찾기 이제 당황하지 마세요

지금 열은 병원 찾는 방법 안내

 

병이라는 것은 보통 예고를 하고 찾아오는 것이 아닙니다. 평일 정상 영업시간에 아프면 얼마나 좋겠지만, 본의 아니게 주말 공휴일 할 것 없이 찾아오는 돌발상황 때문에 곤란한 경우가 생길 때가 많습니다. 그래서 연휴나 일요일에 지금 열고 있는 병원찾기 방법을 알려드릴까 합니다. 아랫글을 참조해주세요.

 

 

보통의 병원 영업시간은 평일에는 오전 9시부터 6시경, 토요일 진료가 있는 경우 점심시간 전까지 영업하는 경우가 대부분입니다.

아이를 키우는 집이라면 일요일 병원찾기는 늘 있는 일이기 때문에 항시 준비해둔다면 도움이 될 것입니다.

 

병원
병원

 

어른이라면야 아주 급한 일이 아닌 경우 하루 정도 버티고 월요일에 병원을 가면 되지요. 

하지만 아이의 경우 아픈데도 바로바로 대처하지 못하고 기다린다면 위험한 상황이 올 수도 있습니다. 

그래서 지금 문연 병원이나 일요일에 병원찾기 방법을 미리 알아놓는 것이 중요합니다.

 

 

스마트폰 어플로 일요일 연 병원 찾기

 

 

주말이나 공휴일에 여는 병원을 찾고 싶으시다면, 먼저 스마트폰 어플을 이용하는 방법이 있습니다.

요즘에는 스마트기기의 어플을 활용하기 손쉬운 시대이기 때문에 잘만 이용한다면 가장 빨리 찾을 수 있는데요.

일요일에 영업하는 병원과 약국 등을 애플리케이션으로 자세하고 정확한 정보를 얻을 수 있습니다.

 

굿닥 어플 설치
굿닥 어플 설치

 

굿닥이나 후다닥건강, 똑닥 등등의 어플이 있습니다.

 

후다닥 건강
후다닥 건강

 

앱검색 시 뭐라고 검색할지 모르더라도 병원찾기 같은 키워드만 입력하신다면 연관으로 알아서 찾아주니 참 편리한 시대가 아닐 수 없습니다. 그런데 저도 일요일 약국찾기 어플 같은걸 써 보긴 했는데 당직이나 개인병원 같은 상황으로 인해 어플이 맞지 않을 때도 있습니다. 어플에서 찾아보고 병원 방문 전에 꼭 미리 한 번 전화해보는 걸 추천드립니다.

 

 

응급의료포털에서 찾기

 

 

두 번째 병원을 찾는 방법은 바로 응급의료포털(E-GEN)에 접속하여 알아보는 것입니다.

일요일 뿐 아니라, 요일별 전국에서 영업하고 있는 병원이나 약국을 검색할 수 있습니다. 

실시간으로 의료정보를 얻을 수 있으며 응급상황에 대처할 방법 까지 자세히 확인할 수 있습니다.

실시간으로 확인할 수 있다는 장점 때문에 많은 사람이 이미 이용하고 있습니다.

 

 

사이트에 들어가시면 중간 부분에 병원, 약국찾기라는 곳을 클릭해 보세요. 

위치기반으로 자기가 있는 주변의 약국과 열고 있는 병원을 손쉽게 찾을 수 있으니 참고하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내가 살고 있는 지역을 먼저 선택한 후 기관구분하는 곳에서 병원이나 의원, 한의원, 종합병원 등 해당되는 곳을 선택하면 바로 위치별 일요일 병원찾기 가능합니다.

응급실과 입원실 운영 여부와 소아 야간진료 등 유용한 정보가 많으니 평소에 사이트를 잘 숙지해 놓으면 필요할 때 당황하지 않고 찾을 수 있겠지요?

 

 

보건복지 콜센터 전화하기

 

 

세 번 째 방법으로는 보건복지 콜센터 129로 전화해 보시는 것도 좋습니다. 

365일 24시간 전화 가능하며 병과 관련된 진료 병원을 안내받을 수 있습니다. 

 

 

그리고 일요일 병원찾기가 어려우시다면 휴대전화를 들고 긴급전화 119에 전화하시는 방법도 추천해 드립니다.

일요일에 영업을 하고있는 병원을 찾았더라도 어디로 가야 할지 난감한 경우가 생기기도 하는데요.

어느 병원엘 가야 할지 모르겠다면 119에 전화하셔서 의료상담을 받고 싶다고 이야기하면 해당 직원과 연결을 해줍니다.

본인이 처한 상황을 119 종합상황실에 이야기하면 24시간 의료상담을 받을 수 있으니 유용하게 이용하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관련글>

24시간 약국 찾는 방법 / 서울 대전 대구 광주 공공심야약국

 

24시간 약국 찾는 방법 / 서울 대전 대구 광주 공공심야약국

24시간 약국 찾는 방법 / 서울 대전 대구 광주 공공 심야 약국 찾는 방법을 알려드립니다 어린아이나 노인 할 것 없이 병원의 운영시간이 아닌 시간대에 갑작스럽게 몸이 아프게 된다면 속수무책

moviemaker.tistory.com

편의점에서 파는 약 종류 / 안전상비의약품 가격

 

편의점에서 파는 약 종류 / 안전상비의약품 가격

편의점에서 파는 약 종류 / 안전상비의약품 가격 주말이나 늦은 시간에 몸이 좀 안좋을 때 편의점에서 간단한 약은 구할 수 있습니다. 어떤 약 종류가 있는지 오늘 간단하게 한번 알려드릴까 합

moviemaker.tistory.com

서울 재활병원 선택 시 꼭 확인해봐야 할 사항! 추천 병원 안내

 

서울 재활병원 선택 시 꼭 확인해봐야 할 사항! 추천 병원 안내

서울 재활병원 선택 시 꼭 확인해봐야 할 사항! 추천 병원 안내 재활병원과 요양 병원 요양원의 차이 뇌졸중이나 암 등의 중병에 걸리고 나면 다 치료가 끝난 후에도 후유증이 남을 수 있습니다.

moviemaker.tistory.com

무릎 연골 찢어짐의 원인과 증상 / 예방하는 방법

 

무릎 연골 찢어짐의 원인과 증상 / 예방하는 방법

무릎 연골 찢어짐의 원인과 증상 / 예방하는 방법 무릎 연골이 나갔을 때는 꼭 수술을 해야할까요? 무릎 연골 찢어짐의 현상은 운동선수에게만 일어날 수 있는 일이 아닙니다. 저를 비롯한 주의

moviemaker.tistory.com

 

그리드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