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ife2020. 6. 11. 08:02
  • 핀터레스트 공유하기
  • 카카오톡 공유하기
  • 네이버 공유하기
  • 밴드 공유하기
  • 페이스북 공유하기
  • 트위터 공유하기
  • URL 복사하기

2020년 출산 장려금

지역마다 달라지기 때문에 확인하셔서 혜택 받아가세요!

 

임신을 예정하고 있는 부부라면 출산장려금에 대해 관심이 많으실 텐데요.

매년 출산 장려금으로 지원되는 금액이 높아지기 때문에 2020년 출산장려금에 대해서도 아래에서 알려드리도록 하겠습니다.

 

 

현재 한국에서는 출산으로 인해 금액적인 부담뿐 만 아니라 다른 문제까지 복합적인 부분의 문제로 저출산이라는 큰 문제에 직면했습니다. 

정부에서는 그나마 출산을 위해 병원을 방문하는 부담만이라도 덜고자 출산장려금을 지원하고 있죠.

출산장려금은 생각보다 도움이 많이 되는데요. 임신하게 되면 초기부터 산부인과에 자주 방문해야 되기 때문에 부담이 꽤 크답니다. 

무조건 써야 되는 금액이라지만 지갑 한 번 열면 십수만원 휙휙 나가는 데 뭐 하나 사기 망설여지는 건 어쩔 수 없죠. 

 

 

하지만 이런 출산장려금은 지역마다 받을 수 있는 금액이 다릅니다. 

그 이유는 정부에서 지원해 주는 부분과 시에서 지원해주는 부분이 다르기 때문입니다. 부산, 경기도, 고양, 서울시 비용이 다 다른거죠.

정부에서 지원하는 부분은 아동수당과 양육수당이 주를 이루고 시에서 지원해주는 것이 출산장려금입니다. 

그렇기 때문에 2020년 출산 장려금은 인구밀집도가 높은 지역일수록 지원금이 조금 줄어든답니다. 

 

 

또한 2020년 출산 장려금은 시의 예산마다 달라질 수도 있는 거죠. 

그리고 젊은 세대의 밀집도가 낮은 경우에는 첫째아이 부터 300만원까지 주는 등의 파격적인 지원을 하고 있답니다.

자기가 사는 지역의 2020년 출산 장려금을 확인하고 싶다면, 우리동네 출산축하금 복지포털을 통해서 간단하게 확인해 볼 수 있답니다.

정부24에서 확인하는 방법도 있지만 각 지역별로 검색결과가 따로 나오기 때문에 좀 찾기가 귀찮은 부분이 있습니다.

 

 

신청하는 방법은 간단하지만 시간이 조금 걸리는데요. 

우선 산부인과에 임신이 되었다는 소식을 들으면 카운터로 가서 임신 확인증을 발급 받아야 합니다. 

먼저 이야기하지 않으면 주지 않는 곳도 있으니 꼭 가서 말씀드리는 것이 좋답니다. 

 

 

그런  다음에 나에게 맞는 카드사를 찾아서 국가바우처를 신청하시면 되는데요! 

카드마다 다양한 혜택이 있으니 확인해보셔서 신청하는 것이 현명한 방법이라고 생각이 되네요! 

2020년 출산 장려금이 지급되는 국가바우처는 출산지원금 뿐 만 아니라 아이행복카드로 호환이 되기 때문에 잘 보관하고 있는 것이 좋답니다. 

 

 

국가바우처를 사용할 수 있는 곳은 조금 한정적인데요. 

우선 내가 다니고 있는 산부인과는 당연히 가능하지만, 약국에서 영양제를 사거나 한의원에서 한약을 처방받는 곳은 한정적입니다. 

그래서 방문하기 전 미리 문의하는 것이 좋답니다. 

 

 

 

롯데카드로 국가바우처를 발급받으신 분들은 롯데카드 올마이쇼핑몰을 인터넷을 통해서 기저귀나 분유를 구매할 수 있는데요. 

하지만 조건이 있다는점! 기저귀, 조제분유 지원사업에 해당하는 분들만 가능합니다.

 

 

이러한 지원사업은 저소득층 가정에 있는 영아에게만 해당되기 때문에 경제적 부담이 있다면 확인해서 신청하는 것이 좋답니다.

 

 

출산장려금 나름 알뜰하게 사용한다면 출산 때까지 병원비는 무료로 다닐 수 있으니 여러분도 꼭 신청하셔서 혜택받아가세요!

 

<관련글>

임당식단표 어떻게 해야 할까? 당뇨 일주일 식단표 소개

[출생신고서] 양육수당, 아동수당, 전기세 감면 한방에 신청

 

[출생신고서] 양육수당, 아동수당, 전기세 감면 한방에 신청

오늘은 신생아가 탄생했을 때 해야될 출생신고 및 이런저런 서류작업에 대해 한 번 이야기를 해볼까 합니다. 그렇게 복잡하거나 어렵지 않습니다^^ 저같은 경우는 그냥 주민센터가서 그 모든 신

moviemaker.tistory.com

산부인과에서 받는 신생아 검사 항목 / 필수 검진 비용

유니클로 신생아 바디슈트 사이즈, 임부복 종류

 

유니클로 신생아 바디슈트 사이즈, 임부복 종류

유니클로 신생아 바디슈트 사이즈, 임부복 종류 유니클로에서 출산준비 옷 고르기 신생아 바디슈트를 좀 보러 스타필드 유니클로에 들렀습니다. 얼마전 지인 집에 방문했는데 아이들 키울때

moviemaker.tistory.com

[유아용품 할인매장] 베이비플러스 고양점/일산점

그리드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