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elicious2020. 10. 6. 01:51

뱅쇼 만드는 법, 쉬운 레시피 Vin Chaud Recipe

뱅쇼 만드는 법, 쉬운 레시피 Vin Chaud Recipe

뱅쇼 집에서 이 방법으로 쉽게 만들어 보세요

 

이제 벌써 가을 날씨가 쌀쌀하네요. 곧 겨울이 오려나 봅니다. 크리스마스도 곧 오겠죠?

오늘은 유럽에서 감기에 걸리면 마시는 천연 감기약으로 유명한 뱅쇼 만드는 법에 대해서 한 번 알려드릴까 합니다.

 

 

 

뱅쇼는 무슨 뜻일까요?

뱅쇼 Vin Chaud 는 프랑스 말입니다. 

뱅(vin)은 ‘와인’을 뜻하고, 쇼(chaud)는 ‘따뜻한’이라는 뜻입니다. 합쳐서 '따뜻한 와인' 이라는 뜻이죠. 

쉽게 말해 와인에 여러 가지 과일을 비롯한 재료를 넣고 끓인 후 마시는 따뜻한 음료입니다.

 

유럽에서는 글루바인(Gluhwein), Claret Chaud, 영국에서는 멀드와인(mulled wine), 북유럽에서는 글뢰그(Glogg)라고도 불리고 있습니다. 

굳이 비유를 하자면 프랑스식 쌍화차 느낌이라고 할 수 있겠네요.

 

 

뱅쇼의 효능

우리는 감기에 걸리면 배즙을 끓여서 먹죠. 하지만 유럽에서는 감기에 걸리면 뱅쇼를 마신다고 합니다. 여름에는 샹그리아죠. 특히 프랑스에서는 민간요법 중 특효약인 감기약으로까지 뱅쇼를 마신다고 해요.

감기에 좋은 비타민이 있는 여러 과일도 들어가고. 한방 약재로 쓰이는 생강이나 계피 정향 등이 함께 들어갑니다. 이런 재료들이 어우러져 비타민C와 안토시아닌을 만들어내서 감기 증상을 완화시키고 피로회복에도 효능이 있다고 해요. 특히 임산부들은 감기에 걸리도 약을 함부로 못 먹는데요, 뱅쇼는 알콜이 없기 때문에 부담없는 감기약로도 사랑받습니다.

겨울철 목감기 몸살감기에 좋은 배숙 만드는 법 梨熟

 

겨울철 목감기 몸살감기에 좋은 배숙 만드는 법 梨熟

어렸을 때부터 감기에 걸려서 골골대고 있으면 어머니께서 배숙을 해주시곤 했어요. 목감기나 몸살감기 걸렸을 때 배숙 뜨끈하게 먹고 나면 금방 나았던 기억이 납니다. 마치... 뭐랄까 배숙의

moviemaker.tistory.com

 

 

게다가 혈액순환을 도와 체온을 높여주는 효과가 있어서 쌀쌀한 날씨에 마시기 딱 좋은 음료입니다.

왜 음료라고 하냐면 끓이게 되면 알콜이 다 날라가서 아이들도 마실 수 있는 음료가 되거든요.

하지만 맛은 좀 매콤 쌉싸름한 맛이라서 아이들이 그렇게 좋아하지는 않을 수 있어요.

어쨌든 몸이 차가운 분들은 뱅쇼 한 잔이면 혈액순환이 잘 되서 편안하게 잠을 잘 수 있을 거에요.

당뇨병학 학술지에서 하루 한 잔의 와인이 혈관 염증을 억제하기 때문에 당뇨 예방에도 도움 된다는 연구 결과도 있다고 해요.

 

 

뱅쇼 만드는 법 : 재료 준비물

 

 

기본적으로 와인, 각종 과일, 그리고 여러 가지 향신료가 들어갑니다.

먼저 와인은 레드와인 저렴한 거 아무거나 좋습니다. 어차피 끓이니까요. 마시다가 뚜껑 닫아놓은 집에 남은 와인도 좋습니다.

이마트에서 파는 도스 코파스나 G7같은 검증된 저렴한 와인이 좋겠죠?

 

<관련글>

[와인 추천] 저렴하고 괜찮은 이마트 와인 G7 이야기

이마트에 맞선다. 롯데마트 L와인 주관적인 느낌

 

과일은 딱 정해진 과일이라기보다는 취향에 따라 준비해 주시면 됩니다.

비타민C가 풍부한 과일들이 뱅쇼를 만들기 좋습니다.

사과, 레몬, 배, 자몽, 귤, 오렌지, 라임 등 중에서 집에 있는 과일을 활용해주시면 됩니다. 

꼭 몇 종류의 과일이 들어가야 더 맛있다 그런 건 없어요. 간혹 뱅쇼 재료로 건조된 과일을 세트로 파는 것도 있더라구요.

 

 

마지막으로 뱅쇼의 향을 결정하는 향신료가 있습니다.

건조 계피(시나몬 스틱)나 계피가루, 팔각, 정향, 육두구, 생강, 설탕 등등이 있습니다.

향신료 역시 모든 재료를 다 준비하지 않으셔도 돼요

 

 

뱅쇼 만드는 법

 

1. 준비한 과일을 깨끗하게 손질합니다.

왜냐하면 껍질 째 쓰기 때문에 잘 닦아주셔야 됩니다.

야채 과일 전용 세척제나 물에 베이킹소다나 식초를 살짝 넣어 잘 문질러서 씻어 주세요. 

씻을 때는 약간 미지근한 물에 10분 정도 담가서 씻어주면 좀 더 깔끔하게 세척됩니다.

 

2. 과일을 적당한 크기로 썹니다.

잘 씻은 과일은 적당한 크기로 썰어서 미리 준비합니다.

써는 크기는 너무 크지 않게 썰어야 나중에 과일에서 과즙이 잘 빠져나옵니다. 사과나 레몬은 씨를 빼주세요.

나중에 완성된 모양을 따지자면 과일을 얇고 동그란 모양으로 슬라이스 해서 썰어주시는 게 보기에 좋습니다.

다른 과일은 선택이지만 개인적으로 자몽과 레몬은 꼭 넣어보세요. 향이 참 좋습니다.

 

 

3. 과일을 냄비에 붓고 끓입니다.

큰 냄비를 준비하셔서 준비한 과일을 모두 넣고 재료가 잠길 정도로 와인을 살살 부어줍니다.

1병이 좀 모자라다 싶으면 2병을 미리 준비해서 쓰시는 게 좋습니다.

와인만 100% 넣고 끓이는 것도 좋지만, 나중에 와인이 날아가면서 너무 진해질 정도로 쫄 수도 있기 때문에,

물을 살짝 넣어주셔도 됩니다. 물의 양은 와인의 반 이하 정도면 될 듯해요. 와인을 넉넉하게 넣으셔도 됩니다.

냄비는 뚜껑을 열고 끓여주세요

 

 

 

뱅쇼를 끓이는 시간은 처음에 센 불에서 10분 정도 한쏘끔 끓여낸 다음에, 

약한 불로 줄여서 20분 이상 1시간 정도 은은하게 끓입니다. 와인의 양에 따라서 다르기 때문에 끓이는 시간이 정해진 건 없어요.

다 끓이게 되면 알콜은 다 날아가게 됩니다. 그리고 나면 진한 자줏빛 이쁜 색의 뱅쇼가 완성됩니다.

준비가 귀찮지 뱅쇼 만드는 법 자체는 정말 쉽고 간단하죠?

 

 

뱅쇼 보관하는 방법

완성된 뱅쇼는 소독된 유리병에 담아서 보관하시면 됩니다.

과일이 들어갔기 때문에 뱅쇼도 보관을 잘못하면 상합니다. 그래도 냉장 보관 하시면 1달 정도는 충분히 드실 수 있어요.

몸이 피로하거나 감기 기운이 있으면 만들어 놓고 수시로 마셔보세요.

냉장고에서 꺼내서 마실 때 데워서 따뜻하게 마시면 됩니다.

 

 

뱅쇼 마시는 법

먼저 체에 밭쳐서 과일과 향신료 건더기는 건져냅니다. 과일을 드셔도 좋아요.

생각보다 맛이 강한 편이라서, 마시기 전에 개인 기호에 따라 비정제 설탕이나 꿀을 타서 드시면 좀 더 풍부한 맛을 느낄 수 있습니다. 애초에 스윗한 와인에는 설탕을 안 넣으셔도 돼요

혹시 차가운 뱅쇼를 드시고 싶으신 분들은 아이스로 드셔도 정말 맛있어요

 

 

아마 코로나로 인해서 올겨울은 집에서 보내는 시간이 많으실 텐데요

혹시 따뜻한 와인 뱅쇼를 아직 접해보지 않으신 분들은 크리스마스 즈음해서 집에 뱅쇼 한 유리병 담아보세요

아이들과 함께 만들어도 시간 금방 갈 것 같습니다. 감기 걸리면 드셔보시구요.

오늘은 뱅쇼 만드는 법을 알려드렸는데요 이번 겨울은 분위기 있고 행복하게 맞으시길 바랍니다.

 

<관련글>

똠양꿍 만들기 / How to make Tom Yum Goong, Tom Yum Kung Recipe

세계 맥주종류 정리 / 라거, 필스너, 에일

[전통주 종류] 막걸리 만드는 법 / 동동주, 탁주, 청주 차이

[양주 추천] 간단 깔끔하게 정리한 술 종류 / Types of alcohol

 

[양주 추천] 간단 깔끔하게 정리한 술 종류 / Types of alcohol

[양주 추천] 간단 깔끔하게 정리한 술 종류 Types of alcohol 술을 그냥 마셔도 좋지만 한 번 알고 마셔보는 건 어떨까요? 오늘은 아래에서 술의 종류에 대해 한 번 정리를 해볼까 합니다. 전에 양주의

moviemaker.tistory.com

짜파게티 맛있게 끓이는 법 / 기생충 짜파구리 Chapaguri 레시피

 

짜파게티 맛있게 끓이는 법 / 기생충 짜파구리 Chapaguri 레시피

짜파게티 맛있게 끓이는 법 기생충 짜파구리 Chapaguri 레시피 오늘은 내가 짜파게티 요리사~ 짜짜라짜짜짜 짜파게티~ 누구나 주말이 되면 한 봉지씩은 뜯는다는 짜장라면의 대명사, 짜파게티 맛

moviemaker.tistory.com

소맥 황금비율 소맥 만드는 법 / 폭탄주 종류 및 제조법

그리드형
      

댓글을 달아 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