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ife2020. 10. 12. 01:57
  • 핀터레스트 공유하기
  • 카카오톡 공유하기
  • 네이버 공유하기
  • 밴드 공유하기
  • 페이스북 공유하기
  • 트위터 공유하기
  • URL 복사하기

셀프 왁싱키트 사용팁 브라질리언 까짓것

셀프로 왁싱하는 사람을 위한 왁싱 키트

 

원래 왁싱을 주기적으로 받았었는데 요즘에는 코로나 때문에 샵에 자주 가기도 부담스럽더라고요.

그렇다고 예전에 어른들이 하던 것처럼 그냥 테이프로 왁싱을 하거나 그냥 칼로 하게 되면 위생에도 좋지 않고 왁싱이 잘 안 될 것 같았어요.

그래서 오늘은 셀프 왁싱키트 사용 방법에 대한 팁을 드려볼까 합니다.

 

 

집에서 기왕 셀프왁싱을 할 거면 제대로 된 셀프 왁싱키트를 사용하는 것이 좋을 것 같더라고요.

그래서 얼마 전에 선물 받은 키트를 사용해보기로 했어요.

 

 

집에서 혼자서 왁싱을 하면 잘 안 될 것 같은 불안한 느낌은 있긴 했습니다.

원래 다니던 샵 언니가 워낙 잘해주셔서 선물 받아 놓고 그냥 옷장 속에 박아두고 있었는데

요즘 왁싱샵에 가기가 부담스러워서 다시 꺼내 사용해보기로 했답니다.

 

 

셀프 왁싱키트 종류

 

 

셀프 왁싱키트에는 테이프 형태, 크림 형태, 녹이는 형태 등 다양한 종류가 있습니다. 

그 중에서도 제가 사용해본 것은 하드왁싱이었습니다.

왁스를 바른 뒤에 왁스가 마르면 그대로 떼어내기만 하는 거라 셀프 왁싱키트 중에서도 사용이 간편한 편이었어요.

 

 

왁싱키트 고르는 요령

왁싱키트 고를 때에는 피부에 직접적으로 사용해야 하는 것이다 보니, 저자극성인지 따져봐야 합니다.

민감한 피부에서 사용할 수 있는 제품인지도 사용 전에 꼼꼼히 알아봐야 하겠더라구요.

겨드랑이, 비키니라인, 종아리 등 원하는 부위 어디에든 사용할 수가 있는데 겨울이긴 하지만,

저는 왁싱하는 게 습관이 되다 보니 일년 내내 비키니 라인까지 다 왁싱을 하고 있거든요.

하드왁싱의 경우에는 지성 피부나 1mm 정도의 아주 짧은 털까지 다 잡아줄 수 있는 왁스를 사용했는지 여부를 따져봐야 해요.

그리고 발림성이 부드러운지, 잔털까지 확실히 밀착하여 제거되는지도 따져봐야 깔끔하게 셀프왁싱을 할 수가 있답니다.

 

 

셀프왁싱 준비물

 

 

 

셀프왁싱을 할 때는 기본적으로 위생장갑, 제모 부위를 닦아줄 알코올 솜, 그리고 마지막 마무리를 해줄 족집게를 준비해 두어야 해요.

위생이 중요한 작업이다 보니, 셀프 왁싱키트로 왁싱을 할 때는 왁싱할 부위를 소독용 알코올로 잘 닦아준 뒤,

반드시 위생장갑을 끼고 진행하는 것이 좋습니다.

 

 

비즈왁스 사용 방법

제가 사용한 키트는 비즈 형태의 왁스로, 한 번 왁싱할 때 필요한 양 만큼만 덜어서 사용할 수가 있었어요.

여러 부위를 사용해야 하다 보니 이렇게 하면 좀 더 위생적이겠죠?

비즈왁스는 사용할 만큼만 덜어서 전자레인지에 데워 녹여준 후 사용해주면 돼요.

이때 전자레인지에서 꺼낸 왁스를 담은 히터 컵이 매우 뜨거우니 꺼낼 때 조심해야 해요.

 

 

셀프왁싱 주의사항

왁스가 다 녹은 후에는 살에 닿았을 때 너무 뜨겁지도, 다 식지도 않은 상태에서 셀프왁싱을 진행해야 제모가 잘 됩니다.

셀프왁싱 후에 주의해야 할 점이 몇 가지 있습니다.

보습크림을 충분히 발라주고 햇빛이 닿는 부위를 제모했다면, 썬크림도 꼼꼼히 발라줘야 해요.

코로나로 왁싱샵에 가기 부담스러우신 분들이라면, 집에서 셀프 왁싱키트로 셀프제모에 도전해보세요.

 

<관련글>

쥐젖 제거비용과 실비 여부, 제거 크림 효과는?

 

쥐젖 제거비용과 실비 여부, 제거 크림 효과는?

쥐젖제거비용과 실비 여부, 쥐젓 제거 크림 소개 쥐젖제거크림으로 없앨 수 있을까? 오늘은 피부 트러블 중 쥐젖에 대한 정보와 어떻게 제거할 수 있는지에 대한 정보를 드려볼까 합니다. 도대

moviemaker.tistory.com

차홍아르더 가격표 청담점 도산점 커트 예약

그리드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