6mm Director2020. 11. 7. 20:56
  • 핀터레스트 공유하기
  • 카카오톡 공유하기
  • 네이버 공유하기
  • 밴드 공유하기
  • 페이스북 공유하기
  • 트위터 공유하기
  • URL 복사하기

맥북 프로 액정 수리 후기 / 맥쓰사 공식 업체 코리아맥

맥북프로 액정 사설업체에서 수리하기

 

몇 달 전에 제주도에서 맥북프로에 열쇠가 떨어져서 십자가로 화면이 나간 적이 있습니다.

서울 오기까지 그냥 쓸 수밖에 없었는데 도착하자마자 공식 애플수리부터 여러 가지 경우의 수를 따져보기 시작했습니다.

애플 케어도 안 들었던 상황이라 쌩 돈이 나갈 수밖에 없는 상황이었습니다.

 

 

제가 맥북프로를 샀던 이야기는 아랫 글을 참조하시면 됩니다.

맥북프로 15인치 중고맥북 쿨거래 후기 / macbook pro 2017

 

 

액정 수리 업체 찾는 과정

 

 

이렇게 액정 하단에 열쇠가 떨어진 부분부터 좌우로 액정에 픽셀이 깨진 모습이었습니다.

일단 뭐 공식 애플 수리를 맡기게 되면 돈 백 가까이 들더라구요. 어쩔 수 없이 사설 업체를 찾아서 인터넷을 검색하기 시작했습니다.

정말 수리업체들이 많더라구요. 자가로 맥북 액정을 사다가 고치신 분들부터 다양한 후기를 읽어볼 수 있었습니다.

 

 

네이버 카페 맥쓰사도 들어가서 수리했던 경험담들을 주욱 읽어보다가 눈에 띄는 게 있었어요.

바로 카페에서 공식적으로 수리 카테고리에 입점한 업체였습니다. 클릭해 보시면 코리아맥이라는 업체로 연결되더라구요.

 

 

사실 코리아맥이 얼마나 신뢰가 가는 상황인지는 저도 잘 모르겠으나,  일단 뭐 상담이나 받아보자 하고 카톡상담으로 문의를 했습니다.

후기들도 많이 읽어봤는데 애플 정품으로 수리를 한다는 게 믿음이 갔고, 실시간으로 카톡 상담이 편하더라구요.

 

 

먼저 제 액정의 상태를 사진 찍어서 보냈고 바로 견적을 받을 수 있었습니다.

견적이 60만원이 나오더라구요.(와이프는 아직 30만원으로 알고 있습니다 ㅋㅋㅋ)

 

 

아무튼 바로 퀵을 보내서 집에서 맥북을 보낼 수 있다는 말에 사실 거기서 바로 결정을 하게된 포인트도 있습니다.

사실 들고 시내에 나가는 것도 다 시간이고 돈인데, 무료로 픽업하고 수리하고 무료로 집으로 다시 갖다준다는 게 얼마나 편하던지요.

기존에 맥을 샀던 박스에만 넣어서 집에 오신 퀵 아저씨에게 전달했습니다.

 

완벽하지 않았던 수리

 

 

수리를 맡긴 비로 다음날 전화가 왔습니다. 

 

 

수리가 다 되긴 했는데 액정 구석에 열로 인한 아주 작은 기포가 들어갔다고 하시더라구요.

사용하는 데는 지장이 없을 정도이나 예민한 분이거나 원치 않으시면 다시 원래대로 교체를 해주겠다고 하더라구요

대신 지금 상황에서는 10만 원 정도 할인된 금액으로 받을 수 있다고 하시더라구요.

 

저는 뭐 사실 적은 비용을 들인 맥북도 아니고 해서, 10만원이 중요한 게 아니라는 생각으로 다시 교체를 원한다고 했습니다

다만 지금 당장 액정 재고가 없는 상황이라 영상 편집을 해야 되기 때문에 50만원을 내고 편집 작업을 하다가

나중에 재고가 들어오면 다시 교체를 받는 방향으로 진행하기로 했습니다.

모든 과정에서 상담은 친절하게 잘 이루어졌습니다.

 

한 달간의 기다림

그리고 한 달 정도 지나도 연락이 없어서 먼저 연락을 했습니다. 그때는 사실 좀 화가 나긴 했습니다.

재고가 들어왔는지 여부를 물으려는 이유도 있었는데 사용상에 문제가 생기더라구요.

 

 

모니터 액정 하단에 까맣게 멍이 올라오기 시작했습니다. 

전원을 켜자마자는 괜찮은데 한 15분 정도 지나면 발열로 인해서 아래 한 줄이 안보일 정도더라구요.

그때도 카톡으로 계속 상담이 이루어졌고, 한 일주일 뒤.  최초 수리일로부터 한 달 반 정도 지났을 때, 다시 액정 재고가 들어왔다는 연락을 받았습니다.

 

 

아마 추석 연휴가 끼어서 수급이 좀 늦어진 게 아닌가 싶더라구요

다시 퀵을 보내서 맥을 보냈고 당일날 수리가 바로 돼서 다시 받을 수 있었습니다.

최종 수리를 받은 날이 10/6일이니까 딱 한 달이 지났는데 아무 이상 없이 잘 쓰고 있습니다.

 

장단점을 정리해 볼 수 있겠네요.

맥쓰사에서 공식적으로 연결된 업체이기도 하고 공식 애플 제품 수리업체라고 하던데,

상담이나 배송 부분에서는 만족도가 좋았습니다.

처음 한 번에 깔끔하게 수리가 끝났으면 더 좋았을 뻔했지만 아쉽게 작은 오점이 남긴 했습니다.

다만 한 달간의 기다림이 있었던 재고가 다시 들어오기 전까지, 중간중간 진행 과정을 인폼을 해 줬으면 좀 더 좋았겠다는 생각이 들긴 하더라구요.

아무튼 지금은 영상 편집도 잘하고 있습니다.

조만간 로직도 받아서 음원 제작도 좀 해볼 생각입니다.

 

<관련글>

아이패드 싸게 사는법 아이패드 프로 4세대 11인치

 

아이패드 싸게 사는법 아이패드 프로 4세대 11인치

아이패드 싸게 사는법 아이패드프로 4세대 11인치 아이패드 싸게 사는 방법 알려드립니다. 남녀노소 모두가 스마트폰을 이용하는 이른바 스마트폰 시대가 도래했습니다. 이어폰부터 시작하여

moviemaker.tistory.com

애플 아이맥 데이터 복구 프로그램 imac data recovery program

 

애플 아이맥 데이터 복구 프로그램 imac data recovery program

회사에서 쓰는 영상편집용 아이맥이 오래 쓰다보니 부팅에러가 나더군요. 정확하게는 모하비 업그레이드를 하다가 다운 과정에서 뭔가 에러가 났었는데 그냥 나중에 먹통이 되서 어쩔수 없이

moviemaker.tistory.com

애플 세계로 입성 / 파이널 컷 프로

그리드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