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nterior2020. 12. 29. 04:44
  • 핀터레스트 공유하기
  • 카카오톡 공유하기
  • 네이버 공유하기
  • 밴드 공유하기
  • 페이스북 공유하기
  • 트위터 공유하기
  • URL 복사하기

시디즈 T80 의자를 사람들이 선택하는 이유  

T50과 더불어 허리에 좋은 또 하나의 의자


이번 시간에는 시디즈 의자 라인업의 거의 끝판왕이라고 할 수 있는 T80에 대해 이야기를 해볼까 합니다. 피시방용 의자로도 유명한 T80이 왜 비싼 가격에도 불구하고 계속 인기를 구가하고 있는지 한 번 분석해 볼까 합니다.




참고로 시디즈 의자를 구매하고 하시는 분들은 먼저 매장을 방문해서 한 번 설명도 들어보고 앉아보시는 걸 추천해 드립니다. 아무래도 개인의 체형에 따라 호불호가 갈리다 보니, 적은 금액도 아닌 의자를 덥석 좋다고 구매하는 것보다는 몸에 잘 맞는지 앉아보고 결정하는 게 좋을 듯합니다. 라이엇 PC방에서도 T80의자를 쓰고 있다고 하지요. 요즘 워낙 코로나 때문에 PC방이 잘 안되고 있다는 이야기가 들릴 때마다 마음이 좀 아프긴 합니다. 자 그럼 왜 T80의자가 인기가 많을까요?



1. 오랜 시간 앉아 있어도 피곤하지 않은 의자

2015년에 처음으로 출시된 T80 시리즈는 시디즈 의자 라인업 중 가장 고급라인입니다. 시디즈가 가진 모든 기술을 담은 플래그쉽 모델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헤드 피팅, 럼버 피팅, 팔걸이 피팅, 틸팅 피팅, 좌판 피팅 등 몸에 맞춰서 각 부분을 최적의 상태로 조절할 수 있습니다. 그래서 오랜 시간 앉아서 일을 보는 분들을 위한 최적의 피팅감을 자랑합니다.


사실 그렇게 디테일하게 의자를 조절할 필요가 굳이 있냐고 생각하시는 분들이 있을 수도 있는데, 저도 앉아봤지만, 시간이 좀 길어지면 그 차이가 꽤 다릅니다. 전에 있었던 직장에서 모든 의자를 T50으로 바꿔준 적이 있어서 사용했는데 정말 편하더라구요. 그래서 저도 집에 있던 의자를 T50으로 바꿨던 적이 있습니다. 


시디즈 의자 추천 / T25 T50 매장 방문 구입기



2. 시디즈 기술이 총 집약된 의자

T80은 요즘같이 재택근무를 많이 하는 환경에서 좀 더 위력을 발휘하지 않을까 싶습니다. 고가의 의자인 건 맞습니다. 보통 해외의 고가 브랜드라고 할 수 있는 허먼밀러, 스틸 케이스 등 100만 원 이상의 해외 유명 브랜드에 맞서는 브랜드라고 할 수 있죠. T80 핵심 기능이라고 할 수 있는 싱크로나이즈드 틸팅, 멀티 리미티드 틸팅이 있습니다. 



싱크로나이즈드 틸팅은 등판에 기대어 앉을 때 좌판이 등판과 다른 각도로 기울어지는 기술입니다. 의자를 기울였을 때 몸이 앞으로 미끄러지지는 것을 방지하고, 허리를 등판에 착 붙을 수 있게 해줍니다. 뒤로 확 기대앉았을 때도 바른 자세가 유지된다는 장점. 그리고 허리 뒤로 비어있는 공간 없이 든든하게 지지해 주는 느낌 때문에 오랜 시간 앉아있어도 피로감이 덜합니다.



멀티 리미티드 틸팅 기술은 미리 설정한 각도까지만 의자가 젖혀질 수 있게 하는 기능입니다. 끝까지 쭈욱 밀어도 미리 제한된 각도까지만 밀리기 때문에 좀 더 편하게 젖힐 수 있습니다. 그리고 몸을 움직일 때 등판이 같이 따라오기 때문에 허리의 부담이 줄어듭니다. 사실 이런 기술들은 말로 해봐야 잘 이해되질 않습니다. 그래서 직접 매장에 가서 앉아보라고 말씀드리는 겁니다.



좌판의 길이나 앉는 좌판이 앞뒤로 움직이는 것도 오랜 시간 앉아있을 때 훨씬 편하게 만들어 주는 요소이기도 합니다. 머리와 목을 받쳐주는 헤드레스트도 세밀하게 높낮이를 조절할 수 있습니다.


3. 다양한 소재




의자의 모델명이 다양한 이유는 색상도 있지만, 등판의 재질이 여러 가지라서 선택을 할 수 있기 때문입니다. 크게는 메쉬와 페브릭 재질로 나뉜다고 보시면 됩니다. 예전에는 천연가죽이나 인조가죽 재질을 판매했는데 지금은 안하더라구요.



T80에 사용된 메쉬는 폴리 엘라스토머 메쉬라고 합니다. 통기성이 우수하고 탄성력과 내구성까지 지니고 있습니다. 탄성이 있다는 건 자체적으로도 등을 튼튼하게 받쳐주고 체형을 유지하는 효과를 가져옵니다. 기본적으로 통기가 잘되기 때문에 쾌적해서 PC방에서 인기가 있는 거겠죠? 아무래도 메쉬가 여름 소재라고 생각하기 쉬운데 보통 실내의 환경에서는 4계절 좋은 소재가 메쉬소재이기도 합니다.



가장 중요한 부분이 바로 앉는 좌판의 착용감이겠죠. T80은 최고급 자동차에 들어가는 메모리폼과 고탄성 스펀지로 만들어졌습니다. 그래서 엉덩이가 아프지 않고 쿠션감이 뛰어나고 복원력도 우수합니다. 오래 앉아도 편안하다는 말이겠죠.




4. 다소 고가의 가격




홈페이지에 들어가 보면 가격이 60만 원부터 100만 원 대까지 고가에 형성되어 있습니다. 아무래도 최고급 라인업이다 보니 쉽게 구입하기에는 쉽지 않은 가격이죠. 하지만 그래서 다양한 라인업이 존재하지 않나 싶은 생각도 듭니다. 저렴하게 가성비 의자라 필요하신 분들은 T25, T30, T40, T50 등 20~30만 원 대의 의자를 선택할 수도 있으니까요. 원래 고가의 전략은 돈 많은 사람들 사라고 만드는 겁니다 ㅋㅋ. 살 사람은 사는데 왜 안만들겠어요. 저라도 판매자라면 당연히 비싼 의자도 만들 것 같습니다.



비싼 건 다 그만큼의 이유가 있게 마련입니다. 원자재 가격, 들어간 소재나 기술적인 측면에서 그렇겠지요. 하지만 꼭 그런 원자재 가격이 비싼 판매가에 100% 반영되는 경우는 또 대부분의 산업군에서 볼 때 그렇지 않은 경우가 많습니다. 그만큼 고가에는 프리미엄이 많이 붙는 편이지요. 그걸 고객에게 이해시킬 만큼의 설득을 하는 건 기업의 몫인 거지요. 어디까지나 고객은 본인이 쓴 돈 만큼 만족하면 거기서 적정한 시장가가 형성되는 게 자본주의의 원리라고 할 수 있겠습니다.



5. 시디즈 T80 저렴하게 구매하는 방법

아무래도 판매 대리점마다 판매가가 조금씩 차이가 있을 수 있습니다. 많은 분이 집과 가까운 매장에서 직접 앉아서 의자 모델을 결정한 후에, 온라인이나 타 매장에 발품 팔아 문의해서 최저가로 사는 분들이 많더라구요. 뭐 그게 최선이니 어쩌겠습니까 ㅎㅎ 그렇게 사세요.


<관련글>

시디즈 서울대의자 T50의 특징과 최저가 구매 방법

그리드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