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ife2021. 1. 26. 13:51
  • 핀터레스트 공유하기
  • 카카오톡 공유하기
  • 네이버 공유하기
  • 밴드 공유하기
  • 페이스북 공유하기
  • 트위터 공유하기
  • URL 복사하기

하이서포트 스포츠브라 홈트에 필수템

나이키 쇼크업소버 스포츠 브라

 

요즘은 사람 많이 모이는 곳에 가는 것이 꺼려지시죠? 그러니 공원 산책이나 등산도 쉽게 갈 수 없는 것 같습니다. 또 규제 강화로 헬스장, 체육 시설까지 갈 수 없다 보니 홈트 하는 사람이 늘어나는 추세입니다. 예전과는 달리 홈트를 제대로 하는 사람이 늘어나면서 하이서포트 스포츠브라, 레깅스와 같은 운동용품 매출까지 상당히 늘어나고 있습니다.  

 

 

 

예전에 운동복은 보여주기의 상징으로 여겨졌었던 적이 있습니다. 요즘은 오히려 기능성과 필요성에 의해서 구매가 진행되고 있습니다. 물론 인스타용 패션의 목적도 있긴 하지만요. 요즘은 애슬레저룩이라고 해서 '애슬래틱 (Atheletic)' 과 '레저 (Leisure)' 의 합성어로 불리기도 합니다.

 

 

어떤 분들은 레깅스를 입고 운동하는 것이 부끄러울 수 있어서 거부하는 사람들도 있습니다. 하지만 근력운동을 할 때 딱 붙는 레깅스를 착용해야 근육의 움직임 등을 정확하게 체크할 수 있습니다. 운동복은 단순히 폼으로 입는 게 아닌 운동을 위해 최적화된 복장으로 기능성과 안전을 위해 착용을 하게 됩니다.

 

 

하이서포트 스포츠브라 역시 운동하는 여성분들의 몸매를 부각하기 위해서 착용하는 것이 아닙니다. 스포츠 브라는 여성의 안전과 운동의 기능성 향상을 위해서 꼭 입어야 합니다. 스포츠 브라를 구입할 때 살펴봐야 하는 것은 편리함, 배김 없음, 기능성 등이 있습니다. 

 

 

하이서포트 스포츠브라의 뜻은?

 

 

하이서포트 스포츠브라는 말 그대로 높은 수준으로 운동과 가슴 탄력을 서포트 해주는 제품입니다. 나이키의 경우에는 라이트서포트, 미디엄서포트, 하이서포트로 나뉘기도 하는데, 하이서포트 디자인은 외형상 가슴의 윗부분에서도 탄력이 있는 덧대어진 형태의 천으로 좀 더 고정해주는 형태를 말하기도 합니다. 아래 사진을 보시면 아실거에요. 하지만 다른 브랜드에서는 그냥 고탄력으로 잡아주는 스포츠웨어를 뜻하기도 합니다.

 

 

일반 제품이 아니라 하이서포트를 사용해야 가슴을 보다 안정적으로 잡아주고, 충격을 완화해줍니다. 여성분들은 특히 유산소 운동 시 가슴으로 인해서 불편함을 느낄 수 있습니다. 이때 브라가 얼마나 가슴살과 근육을 탄탄하게 잡아주느냐가 중요합니다. 하지만 그렇다고 무조건 강하게 압박되는 것이 좋은 제품이 아닙니다.

특히 체중이 많이 나가시는 여성분들은 다이어트 후 가슴 처짐으로 스트레스를 받는 경우가 많습니다. 이때 제대로 된 기능성의 하이서포트 스포츠브라를 착용한다면 다이어트 후 더 처짐을 어느 정도 방지 할 수 있습니다. 물론 근력운동을 병행한다면 더 탄탄한 피부를 유지할 수 있겠죠.

 

 

쿠퍼 인대 보호 목적

다이어트가 목적이라면 더욱더 과학적으로 셀계되고 탄탄하게 잡아주는 스포츠웨어가 필요합니다. 실제 사람의 가슴에는 쿠퍼 인대(Cooper’s ligaments)가 있습니다. 쿠퍼 인대는 가슴의 형태와 탄력을 유지해주는 역할을 하게 됩니다. 쿠퍼인대는 가느다란 섬유와 지방으로 이뤄져 있습니다. 가슴을 받치는 이 인대는 상당히 연약해서 일반 브래지어나 기능성이 충분하지 않은 브래지어를 착용하고 고강도 운동을 할 경우에는 충격으로 손상될 수 있습니다. 

 

 

일반적으로 나이가 들거나 혹은 다른 이유로 변형된 쿠퍼 인대는 회복이 불가능합니다. 가슴 마사지나 가운데로 모아주는 동작 같은 경우는 가슴 처짐이나 벌어짐을 예방할 수는 있지만, 이미 손상된 쿠퍼 인대를 재생할 방법은 없습니다. 쿠퍼 인대가 손상되게 되면 가슴 처짐이 나타나기 시작합니다. 가슴 처짐 외에도 윗가슴골 꺼짐 현상이 나타날 수 있습니다.

 

 

아무튼 쿠퍼 인대는 손상 시 회복이 어렵다고 하니 운동 시 충격을 완화시켜줄 스포츠 웨어를 꼭 착용하시면 도움이 될 듯합니다. 게다가 속옷의 목적이 더 큰 일반 브래지어는 땀이나 기름, 박테리아 등을 옷 안에 축적하기 때문에 위생적으로도 피부에 자극을 주거나 여드름을 발생시킬 수 있습니다. 

 

 

하이서포트 스포츠 브라 추천

보통 스포츠브라 추천을 하게 되면, 나이키 우먼스 하이서포트 브라나 아디다스, 쇼크업소버 브랜드를 많이 하시더라구요. 기능성은 기본이고 다양한 색상으로 원하는 옷을 고를 수 있습니다. 단독으로 가볍게 입을 수도 있고 티셔츠와 함께 레이어드로 연출할 수도 있습니다. 가벼운 메쉬 소재로 땀 배출을 쉽게하고 통기가 잘 되는 제품들이 시중에 많이 나와 있습니다. 찾아보시고 맘에 드는 브랜드로 구입해보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가장 중요한 건 가슴을 단단하게 잡아주는 고정력 부분을 잘 살펴보셔야 합니다.

 

 

예쁜 몸매와 제대로 된 운동을 위해서 꼭 하이서포트 스포츠브라를 선택하세요. 다만 몸에 너무 꽉 껴서 착용감이 불편한 옷이나 지나치게 조이는 스포츠브라는 좋지 않습니다. 혈액과 림프액 순환을 저해하기 때문에 오히려 가슴의 통증을 유발할 수도 있습니다. 구매 전 자신의 사이즈를 똑바로 체크하고 몸에 딱 맞는 제품으로 선택하는 것이 그래서 중요합니다. 운동에 있어 스포츠웨어는 선택이 아닌 필수라는 생각이 드네요.

 

<관련글>

요가매트 16MM 두께 및 소재 선택 방법 / 밸런시스, 이고진

 

요가매트 16MM 두께 및 소재 선택 방법 / 밸런시스, 이고진

요가매트 16MM 두께 및 소재 선택 방법 / 밸런시스, 이고진 요가매트 선택하는 요령 최근, 코로나로 인해 홈트레이닝이 인기를 끌며 요가매트 16MM를 찾고 있는 사람들이 늘고 있습니다. 실내 환경

moviemaker.tistory.com

간지나는 나이키킬샷2 레더 화이트 특징 NIKE Kill shot 2

나이키 역도화 로말레오4 소개와 리뷰

커클랜드 프로틴바 끼니 대용으로 괜찮을까요?

그리드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