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ife2021. 2. 11. 17:37

가정용 에어바운스 정글짐 대여, 구매 시 주의할 점!

가정용 에어바운스 정글짐 대여, 구매 시 주의할 점!

홈 에어바운스로 마음껏 뛰어 놀기

 

코로나로 인해 실내에서 생활하는 시간이 절대적으로 길어진 시기, 답답해하는 아이들을 바라보는 부모님들의 마음 역시 답답합니다. 예전처럼 탁 트인 야외에서 마음껏 뛰어놀게 하고 싶은 마음이지만, 그럴 수 없는 환경이니 차선책을 마련해야만 하는 상황인데요. 그럴 때 정말 유용하게 사용할만한 가정용 에어바운스 관련 정보를 한 번 소개해 볼테니 아래를 참고해 주세요.

 

 

아마 많은 분들이 에어바운스라는 용어 자체가 좀 생소할 거예요. 최근 다양한 매체에 출연했었던 공기를 사용한 어린이용 놀이기구 생각하시면 되는데요. 집콕놀이 때문에 고민 많은 우리 부모님들에겐 굉장히 좋은 대안이 될 수 있는 제품이랍니다. 가정용 정글짐이라고 검색해 보셔도 많은 제품을 만나볼 수 있습니다.

 

 

가정용 정글짐의 장점

특히 에어바운스의 최고 장점은 층간 소음에서 자유로울 수가 있다는 점이라고 할 수 있어요. 집에 있는 시간이 길어지면서 층간 소음 문제가 이젠 사회적인 문제로 대두되고 있다는 소식을 한 번쯤 들어 보셨을 거예요. 한창 뛰어놀 아이들을 언제까지나 붙잡아 둘 수도 없으니까요. 만약 홀로 독박육아를 하셔야 되는 어머님들의 경우에 딸이면 그나마 좀 얌전한 경우가 있지만, 활동이 많은 아들일 경우 혼자 육아를 하는 게 정말 감당이 안 될 경우가 많습니다. 거기다가 아들만 둘 이상이라고 하면 정말 집안에서만 키우는 데 있어서 정말 답이 없죠. 

특히나 조금만 뛰어도 아래층에서 민감하게 반응하는 환경이라면 정말이지 코로나가 끔찍하게 미우실 거에요. 제 지인만 해도 아예 아파트 바닥을 매트로 시공을 전체 해버리시더라구요. 아무래도 뛰어야만 하는 아이와 뛰지 못하게 하는 부모와 자식간의 필연적인 언쟁은 너무 안타깝기만 합니다. 

그런 분들에게 가정용 에어바운스를 강력히 추천해 드리고 싶은데요. 우선 집 안에다 놀이터를 만들어 줄 수 있다는 점에서 아이들이 매우 좋아하는 아이템입니다. 그리고 평소 집에서 보지 못하는 정글 같은 구조물이 심지어 안전하기까지 하다 보니 더욱 만족도가 좋죠. 무한루프로 미끄럼틀을 타게 되는 아이들의 즐거운 비명소리를 만나게 되실 겁니다.

 

 

에어바운스 종류

 

 

가정용 에어바운스는 종류나 디자인이 매우 다양해서 때에 따라 선택할 수 있습니다. 가장 인기 많은 미끄럼틀 스타일, 양쪽에 아이들이 앉아 위아래로 움직일 수 있는 바이킹 스타일 등 우리 집 여유 공간과 아이들 취향에 맞춰 사이즈도 다양하게 선택할 수 있어요. 또한 공기를 주입했을 때에는 부피가 커지지만, 공기를 빼고 나면 부피가 줄어들기 때문에 수납하기 편리하고 부담이 없죠.

아마 키즈카페나 어린이 시설을 이용해 보신 분들은 아실거에요. 보물섬, 공룡, 로켓, 서커스, 꿀벌, 스퀘어, 개구리, 토끼, 오페라, 정글짐, 러시안캐슬, 물대포, 코끼리, 포트리스 등 정말 다양한 종류의 에어바운스가 판매되고 있습니다. 볼풀과 조합으로 놀게 되면 아이들이 좀 더 요란 뻑적지근하게 놀 수 있습니다.

 

 

홈 정글짐의 소재

우선 대부분의 가정용 에어바운스 제품은 단단한 pvc 소재로 만들어 아주 튼튼한 편이랍니다. 그래서 아이들이 위에서 아무리 뛰어논다고 해도 내구성이 강한 소재니 안심할 수 있죠. 특히 요즘같이 밖에서 놀기엔 너무 추운 겨울 날씨에도 아주 유용한 가정용 에어바운스랍니다.

 

 

홈 에어바운스 대여 비용은 얼마 정도 들까요?

그렇다고 가정용 에어바운스를 구입하는 것은 부담스럽습니다. 직접 구입한다고 했을 때 보통 사이즈별로 가격대가 나뉘긴 하지만, 소형부터 대형까지 20~50만원 대 정도로 가격이 책정되어 있기 때문에 저렴한 편은 아닙니다. 또 아이들은 놀이기구에 쉽게 질리기 때문에 목돈이 훅 들어가게 되는 부분이 걱정되는 분들이라면 대여 서비스를 추천합니다. 에어바운스 대여로 검색을 해보시면 다양한 종류의 에어바운스 중에 선택해 저렴한 가격으로 렌탈을 할 수 있을 뿐만 아니라 기간 역시 지정할 수 있으니 매우 편리하죠.

 

 

렌탈 같은 경우는 보통 기간에 따라서 가격이 다르긴 하지만 보통 2-6만원대 정도 비용으로 3박4일에서 4박5 일 정도 이용할 수 있는 업체가 보통입니다. 하루 만원 꼴 정도로 생각하시면 돼요. 배송도 집으로 보내주는 비용이 좀 더 들거나 픽업을 직접 하는 경우도 있는데, 워낙 업체에 따라서 사양이 다르긴 합니다. 배송 및 회수에 만원 정도 추가되더라구요. 

오히려 인기가 많다 보니 빨리 결정하지 않으면 빌리지 못하는 경우도 있다고 하더라구요. 만약 대여하기로 결정을 하셨으면 빨리 알아보고 예약을 하시는 게 오히려 정신건강에 좋습니다. 연령대에 따라 다르긴 하지만 6~10세의 아이들이 이용할 수 있는 어느 정도 규모가 있는 에어바운스는 정말 없어서 못 빌릴 정도로 인기가 많습니다. 회수 시에는 보통 배송 왔던 박스와 가방에 잘 넣어서 문 앞에 두시면 됩니다.

 

 

홈 정글짐의 단점

아마 안 빌려보신 분들은 잘 모르실 수도 있는 부분이 계속 공기 주입하는 송풍기를 틀고 있어야 해서 모터가 돌아가는 소음이 좀 있다는 점입니다. 한 번 바람 넣고 끝나는 게 아닙니다. 아니면 기계를 베란다로 뺄 수 있으면 그렇게 하시는 것도 옆에 있는 사람들이 대화를 할 수 있는 환경이 됩니다. 그리고 에어바운스가 있다고 하더라도 모터가 돌아가는 기계가 바닥에 닿아있기보다는 매트가 깔려 있는 게 층간소음 측면에서 좋긴 합니다. 혹은 기계 밑으로 두꺼운 이불을 깔아두시는 것도 괜찮습니다. 

보통 한 시간 정도 놀게 되면 한 10~15분 정도는 기계를 쉬면서 휴식 시간을 갖는 것도 괜찮습니다. 그리고 아이들의 몸무게를 지탱할 정도의 세기라서 어른이 올라가 버리면 에어바운스가 푹 꺼지거나 전복될 수도 된답니다. 그 점 주의해 주세요.

 

 

에어바운스 주의해야 할 점

에어바운스 위에서는 아이들이 아무리 뛰어도 소리가 나지 않으니 부모님들 입장에서도 걱정을 그만큼 덜 수 있답니다. 그렇다면 아이들이 직접 올라가서 노는 제품인 만큼 안전성에 대해 걱정을 하실 수도 있을 거예요.

주의할 점은 날카로운 것들로 인해서 제품이 못쓰게 되는 걸 주의하셔야 합니다. 직접 구매를 했든 대여를 했던 간에 말이죠. 아이들이 날카로운 장난감을 가지고 미끄럼을 타다가 찢어지는 경우가 종종 있습니다. 뜨거운 것에도 약합니다. 무엇보다도 아이들이 정신을 놓고 미친 듯이 놀다 보면 안전에 있어서 소홀해질 경우가 있습니다. 부모님들이 노는 동안 곁에서 지켜봐 주셔야 합니다. 아이들의 안전이 최우선이니까요.

그리고 아이들이 뛰어노는 소음은 아래층에 안 들릴 수 있는데, 간과한 부분이 이런 상황에서 아이들은 소리를 지르며 뛰어놀게 됩니다. 그 샤우팅으로 인해 이웃에게 피해를 줄 수 있으니 그 부분은 주의를 주셔야 해요.

 

아이들에게 좋은 장난감 에어바운스

아이들은 신체적인 활동을 통해 쑥쑥 성장한다고 하죠. 비록 코로나 시국에 겨울이라는 계절적인 제한이 있지만, 집 안에서라도 층간 소음 걱정 없이 마음껏 뛰어놀 환경을 만들어 주는 거 어떨까요? 우리 아이들의 스트레스 한 번에 싹 날려주는 실내 놀이터로 에어바운스 추천합니다.

 

<관련글>

층간소음 이웃사이센터 해결 방법

 

층간소음 이웃사이센터 해결 방법

층간소음 이웃사이센터 해결 방법 층간소음은 슬리퍼로 해결할 수 있을까요? 아파트에 살다보면 위아래층 간에 층간소음으로 인해 분란이 일어나는 경우가 종종 있습니다. 뉴스에서 보면 시비

moviemaker.tistory.com

요가매트 16MM 두께 및 소재 선택 방법 / 밸런시스, 이고진

 

요가매트 16MM 두께 및 소재 선택 방법 / 밸런시스, 이고진

요가매트 16MM 두께 및 소재 선택 방법 / 밸런시스, 이고진 요가매트 선택하는 요령 최근, 코로나로 인해 홈트레이닝이 인기를 끌며 요가매트 16MM를 찾고 있는 사람들이 늘고 있습니다. 실내 환경

moviemaker.tistory.com

키즈카페 뛰노리방방 정릉점 내부 시설과 장점

 

키즈카페 뛰노리방방 정릉점 내부 시설과 장점

키즈카페 뛰노리방방 정릉점 내부 시설과 장점 뛰노리방방에서 방방 뛰어보자 요즘은 코로나로 인해 키즈카페를 엄두도 못 내는 때이긴 한데 작년 겨울에 다녀왔던 뛰노리 방방 정릉점 관련 정

moviemaker.tistory.com

[성북구 도서관] 월곡 육아종합지원센터 시설 소개

[성북구] 육아종합지원센터 보문 내부시설 둘러보기 

그리드형
      

댓글을 달아 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