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ife2021. 2. 12. 20:42
  • 핀터레스트 공유하기
  • 카카오톡 공유하기
  • 네이버 공유하기
  • 밴드 공유하기
  • 페이스북 공유하기
  • 트위터 공유하기
  • URL 복사하기

부업 사이트 부업나라, 집에서 용돈벌이 하는 방법

온라인 직장인 부업 이곳에서 찾아보세요

 

요즘 코로나 시대로 인해 많은 분들이 본 직업이 있는 상황에서도 부업을 찾는 분들이 많이 있습니다. 수입이 줄어들다 보니 생활비가 부족해 여러 가지 일을 하는 분들이 많이 있습니다. 특히 자영업을 하시는 분들은 9시 이후에 아르바이트를 통해 생활을 이어가고 있습니다. 오늘은 직장인이나 주부들이 할 수 있는 부업을 소개하는 사이트를 한 번 아래에서 알려드릴까 합니다.

 

 

프리터족으로 과연 살아갈 수 있을까?

일본에서는 프리터족이라는 말이 있습니다. 특정한 정기적인 직업이 없이 온갖 아르바이트로 생활을 이루어 나가는 젊은 사람들을 일컫는 말입니다. Free(프리) + Arbeit(아르바이트)를 줄인 말입니다. 90년대 초반 일본에서 경제불황으로 인해 변변한 직장이 없이 갖가지 아르바이트로 생활하는 청년층을 말하게 된 거죠. 타의적인 이유보다는 어떤 특정 집단에 소속되어 명령을 받으며 일하기를 싫어하여 자발적으로 발생한 의미가 컸었습니다.  당시만 해도 더 높은 꿈을 이루기 위해 당장은 아르바이트를 한다는 의미가 있었지만, 요즘에는 아르바이트나 파트타임을 오히려 전업으로 하여 생계 수단으로 삼는 젊은 층을 말하기도 합니다.

 

 

사실 그게 가능도 할 만한 게 일본의 아르바이트는 시급이 한국과 다릅니다. 아르바이트 자리도 워낙 많고 아르바이트로만 생계를 꾸려나가기에 가능한 보상을 받을 수 있다는 말이지요. 한국에서 프리터는 좀 다른 의미입니다. 시간제·파견·용역·재택 노동자로 일하는 비정규직을 말하기도 하지만, 현재 비경제 활동인구 가운데 취업을 준비하고 있는 사람을 말하기도 합니다. 특히나 요즘처럼 코로나로 인해서 대기업의 공채가 없어지고 있고, 다니던 직장에서조차 일자리를 내몰리고 있는 상황에서 주위에서 프리터족이 아닌 사람을 찾기가 더 힘들 정도의 상황이 오고 있습니다.

 

 

부업나라는 어떤 장점이 있는 사이트인가요?

부업나라는 네이버에 검색하면 항상 부업키워드 1위로 검색되는 곳으로 많은 사람에게 유명한 곳입니다. 부업은 월급이 낮아 생활하기가 힘든 직장인들이나 경력이 단절된 주부, 용돈을 벌기 위해 아르바이트를 하는 대학생까지 많은 사람이 원하고 있습니다. 하지만 잘못된 곳에서 검증되지 않은 곳에서 일하면 아르바이트비를 받지 못하거나 법적 분쟁으로 갈 수가 있습니다. 그러니 믿고 검증이 된 곳에서 부업을 알아보는 것이 좋습니다.

 

부업나라 구직화면
부업나라 구직화면

 

부업을 선택할 때는 무조건 하고 싶다고 할 수 있는 건 아닙니다. 자신에게 적성이나 조건도 맞고 잘할 수 있는 부업을 선택해야 합니다. 그래서 전국에 있는 부업 정보를 모아 놓고 한눈에 살펴볼 수 있는 곳이 바로 부업나라 입니다. 부업나라 홈페이지를 들어가 보면 지역별, 직종별, 연령대별, 기간별, 요일별, 시간별로 다양한 부업정보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예전처럼 마냥 벼룩시장 같은 신문지를 펴놓고 하나하나 볼펜으로 체크해 가면서 찾지 않아도 된다는 말입니다.

 

 

집에서 할 수 있는 부업의 종류

요즘은 부업 종류도 다양해서 리뷰알바, 영수증알바, 타이핑알바, 사진알바, 음성녹음알바, 조립알바 등 많은 부업이 있습니다. 적성에 맞는 아르바이트를 해야하는 이유는 하는 동안 본인도 이걸 왜 해야 하는지 현타가 오는 일이 종종 있기 때문입니다. 잘하는 일을 해야 효율도 나고 지루하지 않게 오래 할 수 있죠. 물론 큰돈을 벌기 위해서 짧은 불편함을 감내할 수 있다면 다른 일이겠지만요.

부업을 하는 분들은 보통 본캐로 직업이 따로 있기 때문에 시간 제약과 장소에 제약이 있는 경우가 많습니다. 그렇기 때문에 많은 분이 가급적이면 재택근무를 원하는 경우가 대부분이죠. 그런 성격의 재택알바는 보통 시급으로 받기보다는 작업한 양에 비례해서 비용이 측정되는 경우가 대부분입니다.

 

 

부업나라 사이트를 이용하는 방법

 

 

사이트를 들어가 보시면 직관적으로 되어 있기 때문에 부업을 찾는 일이 어렵지는 않습니다.

 

지역 검색
지역 검색

 

지역별로 들어가면 소지역별로 구마다 분류가 되고, 근무시간, 급여, 성별, 직종으로 조건검색을 할 수 있습니다.

 

급여별 검색
급여별 검색

 

혹은 시급, 일급, 주급, 월급, 혹은 협의 후 결정을 선택한 후에 다시 근무지역을 선택하게 됩니다.

 

테마별 검색
테마별 검색

 

좌측의 테마별 부업정보를 보시게 되면 단기부업, 장기부업, 주말부업, 방학부업, 주부부업, 재택부업, 청소년 부업 등등 본인의 상황에 맞는 일자리를 찾을 수 있습니다. 아마 알바천국이나 알바몬 같은 곳에 들어가도 비슷한 분류를 보신 적이 있을 거에요.

구직자뿐만 아니라 구인을 원하는 업체에서도 구인 정보를 등록하여 원하는 인재를 찾을 수 있습니다. 자신이 잘할 수 있는 점과 장점을 소개해서 구인 업체에서 조회를 통해 선발합니다.

이곳에는 재택알바만 존재하는 것은 아닙니다. 일상생활에서 시간을 나누어 사용해서 아르바이트하고 싶은 분들도 부업나라 홈페이지를 보시면 주유소, 서빙, 배달 등 많은 부업이 존재합니다.

 

부업 제목
부업 제목

 

커뮤니티로 들어가보시면 좀 더 자세한 후기와 함께 설명을 들을 수 있는 카테고리도 있습니다.

 

 

좋은 부업자리를 찾는 방법

 

 

좋은 일자리는 경쟁도 치열하기 때문에 빨리 선택하지 않으면 다른 사람에게 넘어가 버릴 수 밖에 없습니다. 순간의 선택이 여러분들에게 많은 결과를 가져올 수 있습니다. 많은 구인 정보를 살펴보시다 보면 좀 혹하는 자리가 있을 수 있는데, 가급적이면 인터넷에서 관련 업종에 대해  한 번 써칭을 해보시면 이전의 경험자들이 올린 후기들이 있습니다. 글로 보는 것과 정말 정반대의 상황이 있을 수도 있으니까요. 사실 세상에 흔히 말하는 꿀알바가 그렇게 많지는 않은 게 사실입니다. 후기들을 잘 읽어보세요. 광고 글처럼 그냥 하루 두시간 일하고 목돈을 쉽게 버는 일은, 실제로 그렇게 쉽지 않다는 말입니다.

 

지역별 검색
지역별 검색

 

부업을 선택하기 전 고민해야 할 부분

부업을 시작하시기 전에 무조건 하는 것이 아니라 내가 좋아하고 잘할 수 있는 분야가 무엇인지 먼저 생각을 해야 합니다. 일을 시작했지만 시간만 오래 걸리고 최저시급에도 미치지 못하는 급여를 받는다면 의미가 없습니다. 일을 맡기는 사람도 좋고 일을 하는 사람도 좋은 서로 상부상조하는 문화가 조성되어야 합니다.

혹시 지금이라도 부업을 고민하시는 분들은 고민하지 마시고 부업나라를 통해 알아보시기 바랍니다. 코로나시대에 어려움을 겪는 분들이 많이 있는데, 조금만 돌아보면 분명히 이 상황을 해결할 수 있을 것 같습니다.

 

<관련글>

임상실험알바로 용돈 벌기/ 부작용, 생동성 알바 후기

 

임상실험알바로 용돈 벌기/ 부작용, 생동성 알바 후기

임상실험알바로 용돈 벌기 / 부작용, 생동성 알바 후기 메디 25, 플랜 메디 임상시험 알바 경험 안녕하세요? 요즘 코로나로 인해서 백신에 중요성을 많이 알게 되는 상황입니다. 코로나 백신도 임

moviemaker.tistory.com

쿠팡 배달알바 장점 신청방법. 투잡으로 적절할까?

 

쿠팡 배달알바 장점 신청방법. 투잡으로 적절할까?

쿠팡 배달알바 장점 신청방법. 투잡으로 적절할까? 쿠팡 배달알바의 종류. 플렉스 신청 방법 요즘 경기가 참 어렵습니다. 기존에 직장을 다니시던 분들은 물론, 평소 빠듯한 생활비를 알뜰하게

moviemaker.tistory.com

생동성 알바 후기 임상실험 조건과 주의사항 총정리

 

생동성 알바 후기 임상실험 조건과 주의사항 총정리

생동성 알바 후기, 임상실험 조건과 내용 정리 임상시험 아르바이트가 어떤 건가요? 오늘은 시간 많고 건강한 분들이 시급으로 치면 꽤 괜찮은 방학 아르바이트의 끝판왕이라고 하죠. 생동성

moviemaker.tistory.com

알바비 계산기, 생각과 다르다면 직접 계산해보는 것도 방법!

 

알바비 계산기, 생각과 다르다면 직접 계산해보는 것도 방법!

알바비 계산기, 생각과 다르다면 직접 계산해보는 것도 방법! 아르바이트 급여 계산하는 법 요즘에는 인터넷으로 알바비 계산기에 대해서 검색하면 간편하게 찾을 수 있습니다. 네이버에 검색

moviemaker.tistory.com

일용직 실업급여, 조건 확인해서 신청해 보세요!

 

일용직 실업급여, 조건 확인해서 신청해 보세요!

일용직 실업급여, 조건 확인해서 신청해 보세요! 올해 실업급여에 대한 예산 역대 최고로 기록될 예정입니다. 총 13조 원으로 늘려 실업이 확산되어 어려움을 겪는 실업자들을 위해 지원하게 되

moviemaker.tistory.com

주휴수당 계산기 / 알바비 계산법

 

주휴수당 계산기 / 알바비 계산법

주휴수당 계산기 쉽게 이용해보세요! 아르바이트 시 주휴수당 받을 수 있나요? 아르바이트하는 분들은 주휴수당에 대해서 잘 모르는 분들도 계실거에요. 주휴수당에 가장 민감하게 반응하는 대

moviemaker.tistory.com

연차수당 계산법 계산기 / 어떻게 계산하는걸까?

 

연차수당 계산법 계산기 / 어떻게 계산하는걸까?

연차수당 계산법, 어떻게 계산하는 걸까? 나는 연차를 제대로 쓰고 있을까? 회사에 처음 입사해서 가장 관심 있는 부분이 연봉 다음으로 연차의 개수와 수당이 아닐까 합니다. 이번 시간에는 내

moviemaker.tistory.com

보건증 검사항목과 발급 병원, 인터넷 발급 방법 정리

 

보건증 검사항목과 발급 병원, 인터넷 발급 방법 정리

보건증 검사항목과 발급 병원 인터넷으로 보건증 발급하는 방법 요즘은 건강진단 결과서라고 하지만 예전엔 보건증으로 불렸었죠? 아마 식품과 관련된 업에 종사하시는 분들은 알바를 하더라

moviemaker.tistory.com

 

그리드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