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ife2021. 2. 17. 03:50
  • 핀터레스트 공유하기
  • 카카오톡 공유하기
  • 네이버 공유하기
  • 밴드 공유하기
  • 페이스북 공유하기
  • 트위터 공유하기
  • URL 복사하기

신세계상품권 모바일교환권 사용처 및 현금교환 방법

신세계 상품권 온라인 사용처 알려드립니다.

 

세상이 점점 발전하면서 선물을 주고받는 모습도 많이 변하고 있어요. 이제는 직접 만나서 선물을 전달하지 않고, 스마트폰으로도 전달할 수 있는 세상이 되었습니다. 사실 선물 고르는 게 쉬운 일은 아니죠. 그 때문에 주는 사람도, 받는 사람도 간편한 상품권류가 큰 인기를 끌고 있어요. 그중 모바일 상품권이 인기가 많은 편인데요. 오늘은 신세계상품권 모바일 교환권 사용처 및 현금으로 바꾸는 방법을 한 번 알려드려 볼까 합니다.

 

 

모바일 상품권?

모바일 상품권 중에서도 주위에서 흔히 볼 수 있는 신세계 상품권은 설날, 추석과 같은 명절에 빠질 수 없는 선물입니다. 명절 선물로 정말 만족도가 높은 상품권 중의 하나입니다. 현금으로 선물할 사이가 아니라면 신세계 상품권이 사용처가 많아서 고민 없이 고르셔도 무난합니다. 온라인에서 구입하여 쓸 수 있는 ‘신세계 상품권 모바일 교환권’ 사용법에 대해서 자세히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모바일 상품권
모바일 상품권

 

신세계 모바일 상품권 구입 방법

 

신세계 모바일 상품권 종류
신세계 모바일 상품권 종류



우선 신세계상품권 모바일교환권은 말그대로 ‘모바일’에서 구입하여 쓸 수 있습니다. 검색창에 입력하면 여러 사이트에서 구입할 수 있어요. 신세계몰이나 SSG닷컴, CJ몰 같은 곳에서 구입하시면 됩니다. 카톡 선물하기에서도 상품권으로 검색해보시면 신세계, 롯데, 홈플러스, 이랜드 등 바로 구입해서 선물할 수 있습니다.

 

신세계 모바일 상품권 종류
신세계 모바일 상품권 종류

 

보통 실물 상품권 같은 경우는 백화점 앞에 있는 오프라인 부스에서 싸게 좀 살 수 있는 반면, 이런 모바일 교환권은 유가증권 액면 그대로 제 값주고 사게 됩니다. 혹은 최저가로 검색하시게 되면 아주 약간 할인해서 구매할 수 있는 곳이 있기도 합니다. 잘 검색해 보세요. 권종이 5천 원권부터 50만 원권까지 가격대가 정말 다양하기 때문에, 필요한 금액만큼 선물하기에 용이합니다. 아무래도 천 원단위 상품권이 있다는 점이 주는 사람 입장에서는 큰 부담을 덜 수 있어요. 

 

 

신세계 상품권 모바일교환권 사용처

 

 

신세계 상품권 모바일 교환권의 사용처는 당연하게도 신세계 백화점과 이마트에서 사용할 수 있는데요. 이외에도 정관장, 스타벅스 그리고 조선호텔, CGV 등 외식이나 문화생활을 즐기고 싶을 때도 사용할 수 있습니다. 쓸 수 있는 분야별로 나눠서 한 번 설명해 드려볼께요

 

신세계 모바일 상품권 사용처
신세계 모바일 상품권 사용처

 

1. 쇼핑

신세계백화점, 이마트, 이마트 에브리데이, 몰리스 펫샵, 일렉트로마트, 노브랜드, 제일모직, 신세계 면세점, 조르지오 아르마니(청담점), 엠포리오 아르마니(압구정, 로데오, 대구) 캘빈클라인(청담), 돌체앤가바나(청담), 키엘, 프리미엄아웃렛, 분더샵, 디젤 청담, 지방시 청담, 몽클레르 청담, 자주, 스타필드 등등입니다.

 

신세계 모바일 상품권 사용처
신세계 모바일 상품권 사용처

 

2. 외식

스타벅스, 빕스, 아웃백스테이크, 보노보노, 베니건스, 뱅커스클럽(명동 은행회관 16층), 매드포갈릭, 비비고, 더플레이스, 불고기브라더스, 아워홈, 피자헛, 세븐스프링스,  오킴스(압구정점), 까르네스테이션(대치, 강남, 종로, 공항, 마포점), 비즈바즈(아셈), 커피스테이션(아셈), 푸드코트(아셈), 파미에스테이션 등등입니다.

 

신세계 모바일 상품권 사용처
신세계 모바일 상품권 사용처

 

3. 호텔

웨스틴 조선호텔, JW메리어트 서울/동대문, 코트야드 메리어트 서울, 노보텔 부산, 파라다이스 호텔, 해운대 센텀호텔, 그랜드힐튼호텔 등등입니다.

 

신세계 모바일 상품권 사용처
신세계 모바일 상품권 사용처

 

4. 레저 문화

CGV(일부), 한솔 오크벨리, 가평/안양 베네스트, 이포CC, 자유CC, 신세계 센텀시티 스파랜드 / 아이스링크, 영풍문고, 교보문고, 웅진 플레이도시, 스카이벨리CC

분당차병원, 부산백병원, 서울성모병원, 가천의대길병원, 의정부 성모병원, 을지대학병원, 을지병원, 강남을지병원의 건강검진센터에서 건강검진을 받을 때에도 사용할 수 있어요.

 

인터넷 쇼핑몰
인터넷 쇼핑몰

 

5. 인터넷 쇼핑몰

신세계몰, 이마트몰, 이마트 트레이더스 등

 

6. 인천국제공항

조선호텔 전문식당, 신세계 공항점 - 대구백화점 : 대구백화점, D마트(포항소재) / PP카드 제외

 

모바일 교환권 교환 방법
모바일 교환권 교환 방법

 

모바일 교환권 교환 방법

 

 

그런데, 모바일 상품권을 사용하기 위해서는 반드시 주의해야 할 점이 있습니다. 먼저 ‘신세계상품권 모바일교환권’을 ‘실물 상품권’ 즉, 종이로 된 지류 상품권으로 바꿔야 하는데요. 전국 이마트에서 ‘모바일 상품권 무인 교환기’를 사용하여 바꿀 수 있습니다. 고객센터 근처에 있는 키오스크에서 가능하고 만약 키오스크가 안될 시에는 상품권샵에서 교환가능합니다.

키오스크에서 두 번째 카테고리인 '신세계 모바일 상품권을 지류상품권으로 교환하기' 를 눌러서 키오스크가 말하는 대로 따라가시면 됩니다. 모바일 상품권 바코드 아래 있는 쿠폰번호를 입력해준 후, 승인요청을 눌러서 진행합니다. ​선물로 받은 모바일로 바로 결재가 되면야 좋겠지만, 반드시 실물 상품권으로 교환해야 온라인 및 오프라인 매장에서 사용이 가능하기 때문에 반드시 바꿔주어야 합니다. 지류로 받을 때도 5천원 부터 권종을 선택해서 나눠서 받을 수 있습니다. 다시 누군가에게 선물한다거나 전액을 쓰지 않고, 적은 금액만으로 구매할 때 그렇게 하시면 될듯해요. 1인 1일 10건만 교환이 됩니다.

 

신세계 모바일 상품권
신세계 모바일 상품권

 

SSG머니 전환 후 온라인 쇼핑몰 사용 가능

실물로 교환한 상품권은 오프라인 매장에서 현금처럼 사용이 가능하고, 온라인 쇼핑몰에서도 사용이 가능한데요. 온라인 매장에서 사용하기 위해서는 SSG 사이트에 접속하여 상품권 전환으로 들어가서 바코드 번호를 등록해야 합니다. 결국 모바일 상품권 교환권을 지류로 한 번 바꾼 다음에 다시 이마트몰 앱으로 들어가서 SSG머니로 다시 등록하시는 개념입니다. 바코드를 사진으로 찍고 나서 종이 앞면의 홀로그램 부분을 동전으로 긁어 핀번호를 입력하셔야 완료됩니다. 결국 모바일교환권은 교환권일 뿐 실물 상품권으로 먼저 바꾸기 전에는 오프라인이든 온라인 몰이든 쓰실 수 없습니다. 등록이 완료되고 나면 온라인에서 쓱배송 같은 걸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신세계 상품권 사용처 / 온라인 오프라인 사용방법

 

신세계 상품권 사용처 / 온라인 오프라인 사용방법

신세계 상품권 온라인 사용처 어디가 있을까요? 신세계 상품권 온라인에서 쓰기 안녕하세요, 선물 중 가장 반가운 선물은 바로 백화점 상품권이 아닐까 싶어요. 특히 신세계는 백화점뿐만이 아

moviemaker.tistory.com

 

상품권을 사용하고 남은 잔액은 잔액 환불 기준에 따라, 1만 원권은 80%를 나머지 상품권들은 60% 이상을 사용했을 때 모두 현금으로 지급받을 수 있는데요. 온라인에서도 바코드 번호를 입력하여 충전한 SSG 머니를 60% 이상 사용했을 때 환불받을 수 있습니다. 나중에 다시 키오스크에서 신세계포인트를 상품권으로도 바꿀 수 있습니다. 발행된 상품권의 유효기간은 발행일로 부터 5년입니다.

 

상품권 현금 교환방법

모바일 상품권 교환권으로 현금으로 바꾸실 분들은 일단 지류 상품권으로 바꾸신 다음에, 백화점 근처나 길거리에 있는 상품권 매입하는 곳에 가셔서 조금 3~5%정도 손해보더라도 바꿀 수 있는 방법이 있습니다. 

 

주의할 점

마지막으로 신세계 상품권 모바일 교환권을 선물 받으신 후, 반드시 ‘교환 유효기간’을 확인하여 기간 내 실물 지류 상품권으로 교환받으셔야 해요. 조금 번거롭지만, 주의사항들을 유념한다면 기분 좋은 문화생활을 즐길 수 있습니다.

다양한 사용처는 실물 상품권을 발급받은 후 뒷면 QR코드를 찍어 확인할 수 있으므로, 꼭 확인하여 가장 필요한 곳에 사용하시길 바랍니다. 상품권 사용을 통해 건전하고 즐거운 문화생활을 누리세요

 

<관련글>

도서문화상품권 사용처 온라인 사용 방법

 

도서문화상품권 사용처 온라인 사용 방법

도서문화상품권 사용처 온라인 사용 방법 도서 문화상품권 온라인에서 쓰는 곳 저는 어렸을 때 학교에서 행사할 때 상품으로 도서상품권을 많이 받곤 했었어요. 그때 받아본 상품권으로 서점에

moviemaker.tistory.com

신한카드 포인트 사용처 알려드립니다

 

신한카드 포인트 사용처 알려드립니다

신한카드 포인트 사용처 알려드립니다 현금처럼 사용할 수 있는 카드 포인트 요즘은 각 카드를 이용하면 포인트를 쌓아주는 제도가 많습니다.포인트 적립 제도는 꽤 오래 전부터 있어 왔지만

moviemaker.tistory.com

 

그리드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