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nterior2021. 2. 27. 07:17

옷행거 나에게 꼭 필요한 스타일로 고르세요!

옷행거 나에게 꼭 필요한 스타일로 고르세요!

고정식행거 이동식 이케아 행거 등등 차이점

 

이 글을 읽는 여러분의 방안은 얼마나 깔끔한가요? 혹시 책상 의자나 운동 기구 위에 어제 입었던 옷이 지저분하게 걸려 있지는 않은가요? 그나마 그날 입은 옷은 잠깐 걸어 두었다 바로 치우면 다행이죠. 나중에 치우겠다는 생각으로 계속 정리를 미루다 보면 어느새 옷 무덤이 생기기도 한답니다. 하지만, 앞으로는 조금 더 정돈된 삶을 살고 싶다면 아래 정보를 주목해 주세요.

 

 

최근 미니멀 라이프가 대세로 급부상하면서 실내 공간을 최대한 깔끔하게 정리하려는 분들도 점점 증가하고 있습니다. 저도 신박한 정리 정말 재밌게 보는 애청자 중의 한 명입니다. 예전에 집 정리를 깔끔하게 하는 방법에 대해서는 한 번 포스팅을 한 적이 있죠. 심지어 정리 컨설턴트라는 직업까지 각광받고 있습니다. 2급까지는 사실 학원 다니면서 개인적으로 따실 수 있는데, 업으로 하시려면 1급까지 따야 발디딜 수 있는 직종이기도 합니다. 기존에 미리 일하는 분들이 안 끼워주거든요.

 

[정리의 비밀] 깔끔한 집 정리정돈 노하우

 

[정리의 비밀] 깔끔한 집 정리정돈 노하우

[정리의 비밀] 깔끔한 집 정리정돈 노하우 정리의 비결을 알려드립니다. 글이사를 한 번 하면서 미니멀라이프를 한 번 실현해 보겠다고 고민하면서 짐을 많이 버리기도 했고, 정리와 수납에 대

moviemaker.tistory.com



오늘은 그중에서도 옷 정리 때문에 골치를 앓는 분들을 위한 다양한 스타일의 옷행거에 대해 한번 이야기를 해볼까 합니다. 정말 다양한 형태가 많은데요 어떤 종류가 있고 나에게 맞는 행거는 뭐가 있는지까지도 알려드려 볼께요.

 

 

옷 행거 구매시 가장 먼저 고려할 사항

행거를 구입하기 전에 반드시 확인해 봐야 할 것이 바로 공간의 크기일 것입니다. 만약 우리 집이 원룸 스타일인데 부피가 너무 커다란 행거를 사면 오히려 행거가 차지하는 공간이 더 크겠죠? 따라서 내가 가진 옷의 총 양과 부피에 따라 필요한 스타일의 행거를 선택해야 합니다. 사실 정리에는 먼저 자기를 잘 아는 게 우선되어야 합니다. 옷보다 터무니 없이 적은 수납공간이라면 결국 옷이 어딘가는 쌓이게 될 것이고, 쓸데없이 웃을 위한 공간이 많다면 공간 활용 면에서 좋지 않겠죠.

가장 중요한 건 신박한 정리에서 보시면 아시겠지만 안 입는 옷을 먼저 갖다 버리는 일이 우선되어야 합니다. 정말 본인에게 의미 있는 옷들이라 할지라도 지금 입지 않는 옷은 과감하게 버리는 결단이 필요합니다. 정리는 그 이후에요. 현재 나에게 가장 필요한 옷들만 남겨놓고, 정말 없는 아이템이 있다면 그때 잘 생각해서 옷을 사는 다이어트가 중요합니다.

자 그럼 그렇게 한 번 정리가 끝났다는 가정하에 옷 행거에는 어떤 종류들이 있는지 간단하게 한 번 살펴볼게요.

 

 

옷행거의 종류

스탠드 행거, 이동식 행거, 회전식 행거, 프레임 형 이동식 행거, 접이식 행거, 거울달린 행거, 맞춤행거, DIY행거, 시스템 행거, 온장 안 선반 행거, 폴대 형태 행거 등등 정말 종류가 많습니다. 모두 용도에 맞는 쓰임새가 있습니다, 저는 개인적으로 이케아 행거가 디자인이 심플해서 좋아해요.

 

 

스탠드형 옷걸이

 

 

형태별로 간단하게만 한 번 카테고리를 분류해본다면 보통 1자로 세워져 있는 스탠드형 옷걸이가 있죠. 방 한구석에 세워놓게 마련인데 인테리어 소품의 역할까지 고려한 디자인적 요소가 가미된 제품이 있습니다.

 

 

이동식 행거

이동식 행거는 본격적으로 양쪽에 지지하는 봉이 두 개 올라가고 가운데 가로로 이어지는 기본적인 형태에 바퀴가 달린 옷걸이입니다. 위아래로 2단으로 나뉘기도 하고 앞뒤로 겹으로 2단으로 나뉘기도 합니다.

 

 

설치형 옷행거

그리고 이제 방에 옷장이 없을 때 설치하는 설치형이 있습니다. 왕자행거 같은 유명한 브랜드 생각하시면 되는데요 원하는 만큼 세로 봉의 갯수와 가로봉의 조합으로 다양한 연출을 할 수 있습니다. 1단 봉 형태로 바닥부터 천장까지 이어지는 폴대 형태의 옷행거도 부터 2단 3단 등 확장과 조합이 무한대로 진행이 되죠. 게다가 앞에 커튼까지 쳐서 옷을 다 가려버리면 깔끔한 드레스룸으로 바꿀 수 있는 장점도 있습니다.

 

 

시스템 행거

시스템 행거라는 말도 들어보셨을 거에요. 예전에는 장롱에 옷을 많이 보관하는 트렌드였다면 요즘은 이사할 때 모듈로 다 분해해서 들고 가서 새로운 집에는 다시금 그 집의 구조에 맞게 변경 설치하는 시스템행거와 시스템가구, 시스템옷장이 유행하고 있죠. 새로운 공간에서도 쉽게 드레스 룸을 만들 수 있다는 장점도 있습니다. 선반도 있고 옷걸이도 있습니다. 바닥에서 천장을 연결하기도 하고 아니기도 한데 정말 형태가 다양합니다. 기역자로 꺾인 부분에도 공간 낭비 없이 옷을 걸 수 있는 장점이 있죠.

여기까지 간단하게 옷행거의 종류에 대해서 알아봤는데요 이번에는 용도에 맞는 행거를 추천해드려 보도록 하겠습니다.

 

 

 

1인 가구에 추천하는 옷 행거 

 

 

 

만약 1인 가구로 가진 옷의 양이 그렇게 많지 않고 놓을 공간도 넓은 편이 아니라면 심플한 모양의 일자 행거를 추천합니다. 옷 이동이 잦은 옷 매장에서 특히 많이 사용하는 편입니다. 보통 벽 쪽에 붙여 놓고 사용하는 편입니다. 걸어 놓을 수 있는 옷의 양이 그렇게 많지 않기 때문에 바퀴가 달려 있는 스타일이 많답니다. 내가 원하는 장소로 옮기기 쉬워 좀 더 활용도가 높다는 장점이 있겠죠? 최근 증가하고 있는 1인 가구들의 라이프 스타일에 맞춰 다양한 색깔과 형태의 옷행거들이 출시되고 있습니다. 나에게 맞는 제품만 잘 찾는다면 활용도 높게 사용할 수 있답니다.

 

 

옷의 부피가 좀 큰 경우

하지만 정리할 옷의 부피가 크다면 지금 소개해 드린 일자형 행거보다는 조립식 철제 옷행거가 더 적합할 것입니다. 위에서 말씀드린 왕자행거나 철제 시스템 옷장 같은 형태에요. 보통 옷 방을 따로 만드는 경우에 추천 드리는 제품으로, 많은 양의 옷을 한 번에 정리할 수 있어요. 길이가 긴 코트류나 점퍼류부터 모자나 가방 같은 엑세서리류까지 다양하게 수납할 수 있답니다. 만약 집의 천장 높이가 높다면 1층과 2층으로 나누어 많은 양의 옷을 더 다양하게 보관할 수 있어 인기가 많은 스타일입니다.

 

 

기존 제품이 아닌 나만의 맞춤 행거

아니면 기존에 출시되어 있는 옷행거 제품 중에 내 마음에 쏙 들어오는 제품이 없다면 맞춤 행거도 가능하답니다. 위에서 말씀드린 시스템 행거형태입니다. 집의 사이즈를 미리 잰 후에 주문 제작으로 진행되기 때문에 어떤 공간이든 딱 맞게 완성되죠. 대신 기존의 제품들보다는 가격 대가 조금 높다는 단점이 있겠지만, 오래 사용할 생각이라면 오히려 더 현명한 선택이 될 수 있을 것입니다. 사이즈를 맞춰서 재단한 경우에 사실 이사할 경우 사이즈가 새 집에 딱 맞지 않는 경우도 있긴 합니다.

 

 

옷행거 하나로 몰라보게 달라질 내 공간을 상상해 보세요! 같은 부피의 옷도 어떻게 정리를 하느냐에 따라 얼마든지 깔끔하게 정돈할 수 있답니다. 하지만 가장 중요한 건 유행이 지나 입지 않는 옷을 먼저 버리는 게 가장 큰 정리라는 거 잊지 마세요.

 

<관련글>

[Life]속옷 수건 양말 빨래 짱짱하게 접는법 개는 법

 

[Life]속옷 수건 양말 빨래 짱짱하게 접는법 개는 법

속옷 수건 양말 빨래 짱짱하게 접는법 개는 법 팬티는 군대에서 접는 것 처럼 빨래하고 나서 제일 귀찮은게 빨래 개는거죠... 특히 양말들은 왜 그리 말려서 걷고 나면 짝이 안 맞는지. 속옷 짱

moviemaker.tistory.com

나의 첫 하우스 인테리어 / 27평 아파트

나의 두번째 인테리어. 전쟁의 서막

 

나의 두번째 인테리어. 전쟁의 서막

나의 두번째 인테리어 전쟁의 서막 2011년 1월 두 번째 집으로 이사를 오게 됩니다 이 사진은 2017년 1월 세 번째 집으로 이사 오기 전 마지막 모습을 그래도 한 번 담아두자는 의미로 찍긴 했습니

moviemaker.tistory.com

[베란다 창고 정리] 보일러실에 청소용품 정리 선반 놓기

그리드형
      

댓글을 달아 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