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ife2021. 3. 29. 16:57
  • 핀터레스트 공유하기
  • 카카오톡 공유하기
  • 네이버 공유하기
  • 밴드 공유하기
  • 페이스북 공유하기
  • 트위터 공유하기
  • URL 복사하기

유렉스 유산균 질 건강을 위해 알아둘 3가지

엘레나 리스펙타 이너플로라 등 유렉스 제품 비교

 

보통 유산균이라고 하면 단순히 장 건강을 위한 보조식품 정도로 인식을 하는데요. 여성을 위한 건강, 특히 질건강을 위한 성격의 유산균이 있다는 사실을 모르고 계신 분들도 많을 거에요. 오늘은 한 번 유렉스 유산균이란 건 어떤 건지, 시중에 어떤 제품들이 판매되고 있는지 한 번 정리해 보는 시간을 가져보려고 하니 아래를 한 번 참고해보세요

 

 

남자들은 잘 모르는 여성만의 질환

남자들은 잘 모르는 여성들의 질병이 있습니다. 바로 질염이라는 질병입니다. 일단 생식기가 남자와 다르게 여성은 몸속이 외부에 쉽게 노출되는 구조이기도 하고, 심지어 자궁이라는 여성에게 가장 중요한 기관이 연결된 부분이다 보니 훨씬 외부의 환경에 민감할 수밖에 없습니다. 자궁이라는 곳의 주된 역할은 임신을 하고 아이를 낳는 곳이지만, 몸의 한 기관으로서 자궁에 뭔가 문제가 있으면 부차적으로 생기는 질병이 꽤 많습니다. 여성의 건강은 자궁의 건강과 직결된다고 할 수 있을 정도로 평소에도 남자들보다 더 신경을 써야 하는 부분이기도 합니다.

마트에 가도 여성 청결제라는 게 따로 있고 질염약도 생각보다 찾는 수요가 많습니다. 질염의 원인과 종류, 증상도 생각보다 다양합니다. 면역이 떨어지거나 세균성 질염이 가장 흔한 원인이긴 합니다. 그렇다고 질염 치료가 또 그렇게 감기 낫듯 쉬운 질병도 아닙니다. 아마 세상의 반이 여성인데 남성들은 아마 그런 부분이 프라이빗한 부분이라 잘 알지도 못하고 관심도 없던 영역일 수도 있습니다. 염증이 생기게 되면 냄새도 나서 본인도 불쾌하기도 하고, 찝찝하게 가렵기도 합니다. 정말 기분 나쁜 경험 중의 하나죠.

 

 

보통은 질염 치료는 항생제로 치료를 하는 경우가 많은데 아마 다른 질병으로 항생제 처방을 받아보신 분들은 아시겠지만, 유익균까지 다 죽어버려서 계속 설사를 하는 장염 같은 증상도 같이 오는 걸 경험하게 되시는 걸 아실거에요. 유익균까지 죽기 때문에 재발의 위험도 있구요. 그래서 질환에 걸리고 나서 외양간 고치듯 치료를 알아보는 것보다는 평소에 질건강을 대비하는 게 훨씬 이득인 건 뭐 신체의 어떤 부위도 마찬가지일 듯합니다.

 

1. 유렉스 뜻

유렉스라는 단어는 특정 브랜드에서 만든 특허 균주의 이름입니다. 유렉스 프로바이오틱스라는 여성의 질과 요도에서 서식하는 락토바실러스 계열의 균주를 배합해 만든 일반 명사라고 보시면 돼요.

더불어 프로바이오틱스(Probiotics) 뜻을 아셔야 되는데요. 프로바이오틱스란 체내에 들어가서 건강에 유익한 일을 한다고 여겨지는 살아있는 미생물, 균이라는 뜻입니다. 쉽게 말해 먹는 유산균을 통해 몸속의 유익균과 유해균의 균형을 맞추는 거죠. 대표적인 균주로는 락토비실러스 계열과 비피도박테리움 계열이 있습니다. 보통 대부분의 시중에 있는 프로바이오틱스 계열은 먹고 나면 대장을 목표로 이동해서 그곳에 서식하면서 장내 건강을 지켜주는 역할을 합니다. 그러다 보니 장까지 살아서 가기 위해 프리바이오틱스 같은 먹이를 주기도 하죠.

 

참고 - 오한진 프리바이오틱스 생유산균, 장건강과 면역력을 위해!

 

오한진 프리바이오틱스 생유산균, 장건강과 면역력을 위해!

오한진 프리바이오틱스 생유산균, 장건강과 면역력을 위해! 프리바이오틱스와 프로바이오틱스 포스트바이오틱스의 차이 요즘 시기가 시기인 만큼 건강식품에 대한 관심이 끊이질 않고 있습니

moviemaker.tistory.com

 

유렉스 프로바이오틱스란?

 

 

자 그럼 유렉스 유산균이라고 불리는 유렉스 프로바이오틱스(Probio-Tec HU-Vcap-5)는 어떤 걸까요?

결론적으로 유렉스 프로바이오틱스는 유산균 증식을 통해서  질염 같은 여성 질 건강에 도움을 줄 수 있는 프로바이오틱스입니다. 유산균 증식을 통해서 여성 질 건강에 도움을 줄 수 있고, 유산균 증식 및 유해균을 억제하는 역할을 합니다. 그리고 기본적인 기능인 배변활동 원활하게 해주죠. 그럼 기본적으로 일반적인 프로바이오틱스 제품과 무슨 차이가 있느냐?

유렉스 유산균이라고 판매되는 제품들은 질 세포에서 유래한 건강한 균주들이 좀 더 추가됩니다. 기본적으로 입에서 몸속 기관들을 지나 장까지 가는 제품들과 다르게, 항문이나 질까지 도달해서 그 안에서 건강한 미생물의 생태계를 이루는 것이 목적이 되기 떄문입니다. 소장, 대장, 질 등에 정착해서 활동한다는 게 차이점입니다. 제품에 따라 성인의 모유에서 발견된 균, 요도에서 서식하는 균들을 활용해 제품을 만드는 경우가 많습니다. 대장, 항문, 질, 방광, 자궁 등의 중요한 부위들이 다 근처에 있기 때문에 먹어서 진행된 균들이 그 부위에 서식할 수 있다는 말이지요.

 

 

2. 대표적인 질 건강 유산균은 어떤 브랜드가 있나요?

몰랐는데 주위에 생각 외로 질건강을 위한 질 유산균을 드시는 분들이 많더라구요. 종합 비타민 챙겨 먹듯 평소 질건강을 생각하시는 분들은 치료의 목적보다는 건강을 챙기고 예방하는 차원에서 드시는 분들입니다.

시중에 정말 많은 브랜드가 있는데 일단 유명 온라인몰에서 많이 판매량 혹은 유명 모델을 써서 많이 알려진 순으로 찾아봤습니다. 대표적인 3종 브랜드 엘레나, 이너플로라, 리스펙타 지노마스터를 한 번 찾아봤습니다. 사실 정말 브랜드가 훨씬 많아요.

 

제품명 제조원 판매원 모델 제형 비고
엘레나 UREX 여성 질 건강 유산균 프로바이오틱스 CHR,HANSEN A/S
(크리스찬 한센/덴마크)
유한양행 소이현 캡슐 ㈜ 빅솔반월공장
수입 및 소분
뉴오리진 이너플로라(NewOrigin Inner Flora) Chr. Hansen A/S
(크리스찬한센/덴마크)
유한건강생활 서예지 캡슐 ㈜ 빅솔반월공장
수입 및 소분
리스펙타 지노마스터 코스맥스엔비티 뉴트리 최지우 캡슐  

 

그런데 말입니다..

시중의 유렉스 유산균 브랜드를 조사하면서 재미있는 점이 몇 개 포착되었습니다.

 

 

 

엘레나와 이너플로라는 같은 제품?

 

 

일단 엘레나와 이너플로라는 제조원이 덴마크에 있는 크리스찬한센 같은 회사입니다. 수입해서 소분하는 업체마저 동일하더라구요. 판매원이 두 곳이라 브랜드도 두 개로 나뉘어진 부분이 있습니다. 아마 세세하게 따지고 들어가면 뭐 완전 동일한 제품은 아니겠지만 공시된 자료는 그렇다는 겁니다.

 

그래서 판매원인 유한양행과 유한생활건강의 관계를 검색해 보니 유한건강생활이 유한양행의 100% 지분 자회사더라구요. 유한양행 프리미엄 건강라이프스타일 브랜드 뉴오리진이 2019년 유한양행에서 분리돼어 독립적으로 경영활동을 벌입니다. 시장을 지배하려면 이 정도는 해야되지 않나 싶습니다 ㅋㅋㅋ. 비슷한 제품을 두 가지 브랜드로 내놓아 엄청나게 장사를 잘 하는 분위기더라구요. 사실 몰라서 그렇지 검색되는 제품 1,2위를 사실상 다 장악한 기업들이 한두개겠어요. 지금이야 요기요가 매각 대상으로 나왔지만 초창기 배민과 함께 딜리버리히어로가 인수됐을 때의 느낌이랄까요?

 

 

3. 리스펙타 라는 제품은 도대체 왜 그리 많은 것인가?

또 하나 재미있는 건 리스펙타라는 단어로 검색되는 제품이 엄청 많더라구요. 심지어 검색되어 나오는 블로그나 제품을 따라 들어가면 심지어 제품명에는 리스펙타라는 단어가 써 있지도 않은데, 리스펙타 유산균이라는 검색어로 걸리는 제품이 꽤 많았습니다. 일단 뉴트리에서 나온 지노마스터 라는 최지우 모델의 제품이 가장 유명해 보이긴 하네요.

그래서 검색하다 보니 락토페린이라는 좋은 초유에 포함된 단백질 성분 외에 리스펙타 프로바이오틱스(Respecta Probiotics)라는 질 건강 기능성 유산균이라는 걸 알게 되었습니다. 이 리스펙타 프로바이오틱스가 질 내의 유익균 증식 및 유해균 억제에 도움을 줄 수 있다는 거죠. 분비물과 가려움을 감소시키고 유산균 정착 및 증식, 질염개선에 도움을 준다고 합니다.

그러다 보니 이 리스펙타 프로바이오틱스가 들어간 제품들의 제품명에는 그 단어가 있는 유산균도 있고, 아닌 것도 있었습니다. 하지만 검색창에서 검색어를 넣었을 때 엄청 많은 제품이 검색된 게 바로 그 이유였습니다. 이 프로바이오틱스가 성분으로 들어간 제품군이 그렇게 많았다는 거지요. 예를 들면 뉴트리코어 이너프로바이오틱스나, 여에스더 유산균, 프로스랩 핑크 프로바이오틱스 같은 제품들이 그런 셈입니다. 이제 좀 그 상관관계에 대한 이해가 되시리라 믿습니다.

 

마지막 정리

일단 브랜드를 조사하는 과정에서 전 어떤 제품이 더 좋은지는 사실 판단을 할 수는 없었습니다. 제가 모든 제품을 다 비교해서 분석한 것도 아니고, 단순 업체의 홍보 글만 보고는 객관적으로 제품의 좋고 나쁨을 판단할 수 없기 때문이죠. 높은 광고료의 모델을 썼다고 해서 그 제품이 다 좋은 건 아니지만, 고객 대상 인지도는 높일 수 있겠지만요.

어쨌던 오늘은 그리고 대표적인 브랜드의 뒷이야기, 그리고 유렉스라는 말과 리스펙타 라는 단어가 들어가면 여성의 질건강에 좋은 유산균 제품이라는 것만 아셔도 좀 더 검색할 때 도움이 되시지 않을까 해서 한 번 정리를 해 봤습니다.

 

<관련글>

[엘지지 유산균] 덴마크에서 특허받은 LGG 유산균 추천

 

[엘지지 유산균] 덴마크에서 특허받은 LGG 유산균 추천

[엘지지 유산균] 덴마크에서 특허받은 LGG 유산균 추천 3세대 유산균으로 아이를 튼튼하게 키워보세요 덴마크에서 상을 받은 압도적인 판매량을 자랑하는 국민 유산균 덴프스 사의 엘지지 유산

moviemaker.tistory.com

노스랩 키즈 유산균, 프로바이오틱스로 면역력 개선을?

 

노스랩 키즈 유산균, 프로바이오틱스로 면역력 개선을?

노스랩 키즈 유산균, 프로바이오틱스로 면역력 개선을? 아이들을 위한 키즈 유산균 추천 요즘처럼 면역력 챙기기가 가장 중요할 때, 기본적으로 몸이 약한 어린이와 노인은 정말 걱정이 많이 될

moviemaker.tistory.com

엘포비플로라 유산균 L4B 플로라가 몸에 좋은 이유

그리드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