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ife2021. 5. 19. 02:37
  • 핀터레스트 공유하기
  • 카카오톡 공유하기
  • 네이버 공유하기
  • 밴드 공유하기
  • 페이스북 공유하기
  • 트위터 공유하기
  • URL 복사하기

유한양행 삐콤씨 삐콤정 파워정 가격 및 종류 정리

비타민 섭취도 이건 알고 해보세요

 

아마 유한양행의 스테디셀러인 국민 영양제 삐콤씨를 안들어 보신 한국인을 찾기 힘들 정도로 많이 알려진 비타민이죠. 오늘은 여러 종류의 삐콤씨의 종류와 차이, 복용 방법과 가격 등에 대해 한 번 정리해 봤습니다. 아랫글을 참조해주세요.

 

 

삐콤씨의 역사

 

삐콤씨
삐콤씨

 

비타민 보조제로 유명한 삐콤씨는 정말 역사가 깊은 건강보조식품입니다. 1963년 '삐콤정'에서 시작해서 국민들의 보릿고개 시절 비타민B 영양 결핍을 보완하기 위해 탄생한 '삐콤정'은, 나중에 성분이 보강되어 1987년 현재의 '삐콤씨'까지 국민 영양제로 발전했습니다. 초창기에는 비타민B 복합제라는 의미로 '삐콤'으로 시작했다가 나중에 비타민C 성분이 들어가면서 '삐콤씨'로 바뀌게 되었습니다.

 

삐콤씨
삐콤씨



삐콤씨의 효능

 

 

쉽게 말해 삐콤씨 비타민제는 피로회복과 영양보충에 효과가 있습니다. 현대인의 만성피로는 수면장애와 성인병으로까지 이어지게 됩니다. 불규칙한 식습관이나 잦은 야근, 입시 준비 같은 다양한 스트레스로 불규칙한 신체 리듬을 가지고 있는 분들이 참 많죠. 삐콤씨의 설명에는 육체 피로 및 임신기, 수유기, 노년기, 병중, 병후의 체력저하 시 도움이 된다고 쓰여 있습니다.

 

삐콤씨
삐콤씨

 

비타민 B는 몸속에서 산화·환원 반응을 촉진시켜 몸속 성장과 세포의 재생을 돕습니다. 그리고 수용성인 비타민 C는 인체의 조직 세포, 잇몸, 혈관, 뼈 등의 성장과 유지에 중요한 콜라겐을 만드는 데 관여하기도 합니다.

 

삐콤씨
삐콤씨

 

삐콤씨의 종류

삐콤씨를 정리하다 보니 뒤에 조금씩 다른 이름이 붙은 약이 종류가 다양하더라구요. 들어있는 비타민의 종류나 포장단위, 복용법이 조금씩 달랐습니다. 참고로 삐콤씨 액티브정은 예전에 고소영 모델로 광고하며 판매하였으나 현재 공식 홈페이지에서는 찾을 수 없습니다. 판매가 되고 있는 것 같기도 합니다.

 

이름  비타민 함유 포장단위 복용 색상 비고
삐콤씨정 E, B1, B2, B6, C 100정 1일 2회 주황색 가장 기본
삐콤씨 파워정 B1, B2, B6, C, D, E 120정 1일 2회 적갈색 종합비타민제
삐콤씨 이브정 B1, B2, B6, C 100정 1일 1회 적갈색 여성
삐콤씨 에프정 E, B1, B2, B6, C 100정 1일 1회 적갈색 엽산, 철분
삐콤씨 에이스정 E, B1, B2, B6, C 100정 1일 2회 적갈색 아연, 엽산

 

참고로 한양행은 2021년 5월 식품의약품안전처로부터 삐콤씨 새로운 시리즈 ‘삐콤메가정’을 품목 허가받았습니다. 삐콤메가정은 비타민D, 비타민B1·B2·B6를 비롯해 아연이 들어있는데요, 올해 안에 출시될 듯합니다.

 

삐콤씨
삐콤씨

 

 

삐콤씨 가격과 복용 방법

 

 

기본적으로 삐콤씨는 일반의약품으로 분류되어 있기 때문에 온라인 구매를 할 수 없고 약국에서만 약사님 상담 후에 살 수 있습니다. 

 

삐콤씨

 

아마 종로 5가쪽 약국골목에 가면 가격이 좀 더 쌀 수도 있긴 하지만, 대부분 삐콤씨 가격은 한 상자에 2~3만원 내라고 보시면 됩니다. 100정이 들어있거나 120정이 들어있고 한 번에 복용하는 개수도 조금씩 다르니 참고하시면 될듯합니다.

한 통에 보통 60정씩 들은 두 통 들이로 판매가 되고 있어서 약국에서는 1병만 도 구매가 가능합니다.

 

삐콤씨삐콤씨
삐콤씨

 

 

최근 광고 영상

최근 방영된 광고를 보면 우유팩과 사과에 빗대어 비타민 B가 1일 섭취량에 이렇게 많이 들었다는 점을 강조합니다. 적갈색의 작은 알약 안에 비타민 B, C가 꽉 눌러 담아 있으니, 이거 한 알이면 건강에 문제없다는 메시지를 담고 있죠.

 

삐콤씨삐콤씨
삐콤씨

 

 

사용상 주의사항

 

1. 다음 환자는 복용하지 마시기 바랍니다.

​이 약 및 이 약의 구성성분에 과민반응이 있는 환자, 만 12개월 미만의 젖먹이.

2. 다음 환자는 신중하게 복용해야합니다.

​의사의 치료를 받고 있는 환자, 고옥살산뇨증 환자, 임산부 및 임신하고 있을 가능성이 있는 여성, 수유부, 미숙아, 유아, 소화성궤양, 만성궤양성대장염, 국한성대장염, 심장, 순환기게기능 장애 환자, 신장장애 환자, 저단백혈증 환자, 통풍 환자, 신장결석이 있는 환자, 황색5호 성분에 과민하거나 알레르기 병력이 있는 환자

3. 이상반응, 부작용은 다음과 같습니다.

​위부불쾌감, 설사, 변비, 발진, 발적, 구역, 구토, 묽은변, 피부염, 탈모, 조급증, 대량복용으로 인해 구역, 구토 등의 위장증상, 고나트륨혈증, 울혈심부전, 부종 등의 증상이 나타날 수 있습니다. 이런 증상이 나타날 경우 약의 복용을 중지하고 전문가와 상의합니다.

 

삐콤씨
삐콤씨

 

4. 일반적 주의 ​사항

우발적으로 과량복용한 경우, 1개월 정도 복용해도 증상의 개선이 없는 경우 이 약의 복용을 중지하고 전문가와 상의합니다.

 

앞으로의 기대

유한양행 삐콤씨는 그동안 시대의 요구에 따라 제품의 다양화를 꾸준히 가져왔습니다. 앞으로도 국민 비타민으로 계속 발전할 것 같습니다. 좀 더 좋은 비타민으로 새롭게 출시되길 바랍니다.

 

<관련글>

삐콤헥사주사 맞으면 정말 피로가 싹 풀릴까? 태반주사 효능과 종류

 

삐콤헥사주사 맞으면 정말 피로가 싹 풀릴까? 태반주사 효능과 종류

삐콤헥사주사 맞으면 정말 피로가 싹 풀릴까? 태반주사 효능과 종류 Beecomhexa Injection 비타민 주사 마늘주사 정리 피곤할 때 비타민 주사를 맞고 나면 몸이 훨씬 개운하고 가뿐해진다는 이야기를

moviemaker.tistory.com

종근당 비타민C 1000mg 쉬운 건강 유지 비결

 

종근당 비타민C 1000mg 쉬운 건강 유지 비결

종근당 비타민C 1000mg 쉬운 건강 유지 비결 하루에 한 번 챙겨 먹는 종근당 비타민C 저도 평소에 종합 비타민을 사 놓고도 잘 안 먹는 성격인데 최근에 주위에 건강이 안 좋아지신 지인들이 있어

moviemaker.tistory.com

종근당 아이커 가격과 효과 구매 정리

 

종근당 아이커 가격과 효과 구매 정리

종근당 아이커 가격과 효과 구매 정리 아이커 키컸으면 키컸으면! 종근당은 여러 건강기능식품을 판매하는 대한민국 인기 브랜드입니다. 이 브랜드에서 나오는 인기 제품으로는 랏토핏, 아이커

moviemaker.tistory.com

유한양행 메가트루 파워. 좋은 비타민 고르는 3가지 방법

 

유한양행 메가트루 파워. 좋은 비타민 고르는 3가지 방법

유한양행 메가트루 파워. 좋은 비타민 고르는 3가지 방법 비타민 종류와 효능 많은 분들이 평소 생활하실 때 만성피로 회복을 위해 매일같이 드실 비타민을 찾고 있습니다. 여러 가지 이유로 비

moviemaker.tistory.com

그리드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