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ife2021. 6. 5. 22:16
  • 핀터레스트 공유하기
  • 카카오톡 공유하기
  • 네이버 공유하기
  • 밴드 공유하기
  • 페이스북 공유하기
  • 트위터 공유하기
  • URL 복사하기

페이팔 송금받고 출금 인출하는 방법

How do I withdraw money from PayPal to my account?

 

페이팔 계좌를 만들고 나면 돈을 보내거나 입금받을 일이 생기게 됩니다. 오늘은 페이팔로 입금받은 금액을 연결된 본인의 통장으로 출금하는 방법에 대해서 한 번 알려드릴까 합니다. 어렵지 않으니 그대로 따라 하시면 되니 아래를 참조해 주세요

 

 

페이팔은 한국어로 서비스가 되기 때문에 인터페이스 측면에서는 크게 어려울 게 없습니다. 다만 어디로 들어가야 돈을 인출할 수 있는지 저도 처음엔 좀 헷갈리더라구요. 좀 더 직관적으로 인출이나 출금이라는 표현으로 번역을 했으면 하는 아쉬움이 있긴 합니다.

먼저 페이팔 계좌를 생성하고 통장을 연결하는 방법에 대해서는 아랫글을 참조해 주세요

페이팔 계좌등록 방법 며칠 걸리니 미리 등록해두세요 Paypal

 

페이팔 계좌등록 방법 며칠 걸리니 미리 등록해두세요 Paypal

페이팔 계좌등록 방법 며칠 걸리니 미리 등록해두세요 Paypal 페이팔 가입 및 계좌 등록 방법 해외여행을 많이 다니는 사람들이라면 페이팔 계좌등록은 아마 필수적으로 되어 있으실 텐데요. 여

moviemaker.tistory.com

 

1. 페이팔 메인 화면

 

 

만약 입금되었다면 페이팔 메인화면에 들어가 보시면 입금받은 금액이 있다면 페이팔 잔액에 금액이 표시되어 있습니다.

그리고 우측을 보시면 최근 활동 내역에서 얼마가 언제 들어왔는지 표시되고 그 아래에는 이전에 연결해 놨던 은행 계좌와 카드 내역이 보입니다.

 

2. 페이팔 잔액으로 들어가세요

 

 

자 그럼 이체 왼쪽의 금액 밑에 있는 금액 이체 버튼을 바로 누르셔도 되고 우측 점 세 개짜리 메뉴를 눌러서 페이팔 잔액으로 이동으로 들어가셔도 됩니다. 참고로 저 점 세개짜리 웹에서 메뉴로 많이 쓰는 아이콘의 이름은 '말줄임표' 혹은 '3dot 메뉴' 라고 표현합니다. 그리고 삼선으로 되어있는 메뉴는 햄버거 메뉴라고 합니다.

 

3. 금액 이체를 누릅니다.

 

 

지금부터는 그냥 버튼만 몇 번 눌러주면 페이팔에서 등록된 개인 통장으로 이체가 금방 됩니다.

모바일은 좀 인터페이스가 다를 수 있는데 PC 버전 기준으로 설명해 드리도록 하겠습니다.

 

 

4. 계좌 확인 단계

 

연결된 통장으로 입금되는 시간은 일반적으로 영업일 기준 3~5일 이내라고 합니다. 만약 금요일날 이체를 하셨다면 주말을 빼고 생각해야 하니 최소 그 다음 주 화요일에서 목요일까지는 생각해야 합니다. 급하신 분들은 미리미리 송금하셔야 겠죠? 중간에 중계은행들을 거쳐 오는 시간도 있고 그사이에 수수료도 좀 빠져나가게 됩니다. 다음 버튼을 눌러줍니다.

 

5. 이체 금액 확인 단계

 

현재 페이팔에서 이체 가능한 금액을 한 번 더 확인합니다. 전액을 송금할 수도 있지만 정확한 금액은 다음 단계에서 설정하게 됩니다.

 

6. 이체 검토 단계

 

이체 금액을 변경하고 싶다면 여기서 금액 편집을 눌러 금액을 변경합니다.

이체 금액은 당일 환율에 따라 수수료 1,500원을 제외한 금액으로 환산되어 표시가 됩니다.

저는 금요일날 이체를 신청했는데 과연 무슨 요일날 중계은행 수수료를 제외한 얼마의 금액이 과연 통장에 꽂힐지 궁금하네요. 최종 금액을 확인하셨으면 이체금액을 눌러줍니다.

 

7. 이체 완료

 

마지막에 금액이 바뀐 이유는 그다음 날 진짜로 송금을 했더니 환율이 달라져서 그렇습니다. 요즘 달러 환율이 꽤 낮은데 환테크를 하실 분들은 페이팔 안에 달러를 보관하셨다가 달러가 올랐을 때 환전하는 것도 방법입니다. 아니면 외환 통장으로 송금해서 환율이나 이자수익까지 생각하셨다가 환전을 하셔도 좋을 것 같습니다.

 

<관련글>

와이어 바알리 장점과 이용 방법 소개 / Wirebarley Money Transfer

 

와이어 바알리 장점과 이용 방법 소개 / Wirebarley Money Transfer

와이어 바알리 장점과 이용 방법 소개 Wirebarley Money Transfer 와이어 바알리를 왜 쓰는가? 해외로 송금하는 분들이 이용하는 송금 앱이 몇 가지 있습니다. 오늘은 와이어 바알리의 장점과 더불어 이

moviemaker.tistory.com

한패스 해외송금 어플 사용하는 장점과 방법

 

한패스 해외송금 어플 사용하는 장점과 방법

한패스 해외송금 어플 사용하는 장점과 방법 한국에서 해외로 수수료 없이 송금하는 방법 오늘은 한국에서 해외로 송금할 때 은행을 거치지 않고 좀 더 빠르고 수수료를 덜 들이는 방법을 알려

moviemaker.tistory.com

 

그리드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