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ife2021. 6. 15. 00:27
  • 핀터레스트 공유하기
  • 카카오톡 공유하기
  • 네이버 공유하기
  • 밴드 공유하기
  • 페이스북 공유하기
  • 트위터 공유하기
  • URL 복사하기

브리도 크로와상 생지 빵생지 France Bridor Croissant

크로플 와플팬 만들어 먹는 법

 

요즘 집에서 크로와상 생지를 배달 제품으로 사다가 직접 오븐이나 에어프라이어에 구워서 드시는 분들이 많습니다. 아니면 와플팬에서 크로플을 만들어서 먹기도 하죠. 오늘은 브리도 크로와상 생지에 대한 이야기와 함께 크루아상과 크로플을 만드는 법에 대해 알려드릴까 합니다.

 

 

크로아상이란? (Croissant)

 

 

프랑스를 대표하는 페이스트리 크로아상은 밀가루와 버터로 반죽을 빚어 켜켜이 층을 낸 초승달(crescent) 모양의 빵입니다. 사실 원조는 헝가리 빵이죠. 크루아상으로 표기하기도 하고 크로와상으로도 많이 불리고 있죠. 겉은 바삭하면서 속은 촉촉하고 부드럽습니다. 단면을 보게 되면 밀가루와 버터가 여러겹으로 층을 이루고 있어 한 입 베어 물면 입안 가득 버터향을 느낄 수 있습니다. 그래서 버터가 크로아상의 맛을 좌우하기도 합니다. A.O.P 이즈니 버터가 유명하죠.

 

 

크로아상은 보통 유명한 빵집에서 사다 먹으면 당연히 맛있지만, 집에서 직접 만들어 먹기는 쉽지 않습니다. 그리고 사와서 보관한다 한 들 빵 사이의 결이 워낙 섬세해서 맛이 빠르게 변하고, 냉동실에 보관했다가 다시 데워도 그 맛이 살아나기가 쉽지 않습니다. 그래서 생지가 워낙 인기가 많은데요, 시중에 판매되는 냉동생지는 해동하고 바로 굽기만 해도 그 디테일한 맛이 살아나는 제품들이 있습니다. 오늘은 그중 유명한 브리도 크로아상 생지를 소개해볼까 해요.

 

발효 냉동생지란? 

베이커리 제품 중 크로와상, 뺑 오 쇼콜라 등 발효 과정을 필수로 거쳐야 하는 생지들이 있습니다. 제품마다 발효 시간은 다르지만 대략 2시간에서 길게는 2시간 반까지 실온 또는 기계에서 발효하게 됩니다. 발효 냉동 생지는 이런 과정을 최소화한 생지로 배송받는 생지 자체가 이미 발효가 완전히 끝난 상태로 냉동되어 있어, 간단한 해동 후 굽기 만하면 되는 편리한 생지를 말합니다. 이미 발효된 생지를 얼렸기 때문에 별도의 발효 과정 없이 바로 에어프라이어에 구우면 됩니다. 개봉했을 때 향이 나기도 하는데 상한 게 아니라 발효 이스트 향입니다.

보통 생지를 구매할 때는 발효 생지인지 비발효 생지인지 확인을 해야 합니다. 만약 비발효 생지일 경우 발효 과정을 거쳐야 생지가 부풀어 올라서 적당한 크기의 크로와상이 만들어집니다.

 

브리도 크로와상 생지

 

 

브리도(Bridor)는 1988년 설립된 프랑스의 제조사 브랜드 이름입니다. 프랑스 브리도 정통 크로와상은 100% 프랑스 밀가루와 최고급 퓨어버터로 만들어졌습니다. 엄격한 품질관리와 기술력을 바탕으로 만들어진 브리도 냉동생지는 국내 유명 특급 호텔 및 미슐랭 스타 레스토랑에서 사용할 만큼 인기가 많은 고급 냉동생지입니다. 

빵의 종류도 다양하게 판매되는데요 미니 크로아상, 중량별 크로아상, 발효가 따로 필요한 비발효 생지, 뺑오쇼콜라, 미니 시나몬 스월, 미니 애플턴오버, 메이플피칸, 뺑오래장, 미니 뺑라크림 등 종류가 다양합니다.

 

 

크로플(croffle)이란?

 

 

크로플은 크루아상(Croissant)과 와플(waffle)을 합성한 신조어입니다. 코로나 시대에 탄생한 겉바속촉의 최고봉이죠. 만드는 방법은 와플 팬이나 와플 메이커에 크로와상 생지를 넣고 구우면 완성입니다. 반죽과 버터가 교차되는 크루아상 생지를 와플 모양으로 눌러서 구웠기 때문에 크루와상의 결에 따라 찢어지는 식감, 그리고 고소한 버터의 풍미, 와플의 쫄깃함과 바삭함을 모두 즐길 수 있습니다. 다 구워지고 나면 위에다가 여러 토핑을 얹어서 먹는데요, 시나몬, 설탕, 시럽, 생크림, 아이스크림 등을 올릴 수 있습니다.

 

 

브리도 크로와상 생지 즐기는 방법

냉동 제품은 가장 중요한 부분이 실온 해동입니다. 해동을 충분히 하지 않으면 퍼프가 살아나지 않습니다. 만약 비발효 제품이라면 발효를 꼭 거쳐야 하니 확인해주세요.

 

 

1. 에어 프라이어 조리시

40분간의 실온 해동 후, 겹치지 않게 넣은 다음 160℃ 기준 30분 동안 돌려주세요 그래야 안까지 잘 익혀요. 오븐의 종류나 환경에 따라 굽는 시간이나 온도가 달라질 수 있습니다.

 

 

2. 오븐 조리 시

실온에서 40분 이상 해동을 먼저 합니다. 미리 예열한 오븐에 4~5cm 간격으로 유지하여 넣어 약 170℃ 기준 20분 정도 조리하시면 맛있는 빵이 완성됩니다. 오븐에 따라 170~180도에서 16~20분 정도 구워야 되기도 합니다.

 

3. 다양한 조리 가능

크로와상을 갈라, 샐러드 및 연어, 새우 등을 넣으면 샌드위치로 와플 팬에 해동 한 생지를 넣어 구워 주면 크로 플이 완성됩니다

 

 

많이하는 질문 정리

해동을 꼭 해야하나요? 해동하지 않고 바로 구워도 드시는 데는 지장 없습니다. 하지만, 더 맛있게 먹을 수 있는 해동 30분 후 굽기를 추천드립니다.

크로와상 생지가 뭉쳐져 있어요 어떻게 떼어 내나요? 실온에 20~30 분 정도 해동 한 후 비틀 듯 떼어 내면 잘 떼어집니다. 꼭 실온 해동 후 분리 해주세요

 

<관련글>

[발뮤다 더 토스터 ] BALMUDA The Toaster 식빵을 부탁해

 

[발뮤다 더 토스터 ] BALMUDA The Toaster 식빵을 부탁해

[발뮤다 더 토스터 ] BALMUDA The Toaster 식빵을 부탁해 오늘은 발뮤다 토스터에 대해 한번 뽐뿌를 넣어드릴까 합니다. 네 뽐뿌입니다.. 언박싱, 사용기, 스펙 안내.. 그런 글 아니고... 그냥 뽐뿌글입

moviemaker.tistory.com

버디쿡 에어프라이어 원리 / AIR FRYER 장점 단점

 

버디쿡 에어프라이어 원리 / AIR FRYER 장점 단점

버디쿡 에어프라이어 원리 / AIR FRYER 장점 단점 얼마전 친구네 갔다가 에어프라이어로 삼겹살을 한 번 대접받고 나서 관심이 생겼습니다. 보통은 집에 오븐렌지가 하나씩은 다들 있게 마련인데

moviemaker.tistory.com

밀푀유 등갈비 만들기 / 에어프라이어 돼지 쪽갈비

 

밀푀유 등갈비 만들기 / 에어프라이어 돼지 쪽갈비

밀푀유 등갈비 만들기 에어프라이어 돼지 쪽갈비 밀푀유 하면 보통 밀푀유나베를 많이 떠올리실 꺼에요. 오늘은 에어프라이어로 만드는 등갈비를 추천해 볼까 합니다. 밀푀유(mille-feuilles)란 말

moviemaker.tistory.com

 

그리드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