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ife2021. 6. 17. 03:03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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당신의 글을 구글 검색결과 10위 안으로 노출하는 방법

Tips on How to Get Your Articles to Rank in Google’s Top 10

 

여러분은 블로그나 웹사이트가 하루에 1,000번의 자연 검색 클릭이 들어오기를 꿈꾸고 계시나요? 10,000개, 혹은 그 이상이면 어떨까요? 이 숫자들은 가능한 수치입니다. 그리고 많은 웹사이트들이 이를 달성하고 있죠. 하지만 이 숫자에 도달하려면, 여러분의 블로그를 구글 검색 결과의 상위 10등 안에 노출되게 해야 합니다.

 

 

구글에서 "순위"를 매긴다는 것은 어떤 의미일까요?

구글에서 블로그의 순위를 매긴다는 것은 단순하게 누군가가 단어의 뜻이나 질문을 구글에서 검색할 때, 검색 결과 상단에 웹 사이트를 순서대로 나열하는 것을 의미합니다. 이는 대부분의 웹 사이트 소유자에게 있어 기본적인 목표이며, 사이트에 대한 대량의 트래픽을 확보할 수 있는 기회가 될 수 있습니다. 다음이나 네이버 같은 포탈에서도 마찬가지죠. 그 중 구글이 가장 어려운 도전상대이긴 합니다.

 

 

하지만 그게 정말 쉬운 게 아니죠. 찾고 싶은 게 있으 떄 구글 검색 결과 5페이지까지 몇 번이나 넘겨보셨나요? 아니면 2페이지 까지라도 넘어가 본 적 있으신가요? 2페이지에 노출된 결과는 클릭률이 1%보다 낮기 때문에, 반드시 1페이지 상위 10개 검색 결과의 노출이 필수적입니다. 블로그가 상위 10위 안에 들지 않으면, 검색 결과에서 당신의 글을 볼 수 있는 사람은 거의 없게 되고, 웹사이트를 클릭해서 유입하는 량도 훨씬 적습니다. 대부분의 검색 트래픽이 검색 결과 1페이지에서 들어온다 해도 과언이 아니기 때문에, 구글 검색결과 상위 10등 안에 올라가는 건 필수적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구글 검색 10위 안에 진입시키는 방법

자기가 쓴 목표(타겟) 키워드가 구글의 상위 10위 안에 들게된다면 매일 수천 번의 클릭이 당신의 웹 사이트에 올 수 있습니다. 당연히 그 과정에는 엄청난 경쟁이 있습니다. 블로그 글을 올리고 그 글이 상위 순위권으로 올라가는 것 만큼 어려운 일이기도 합니다. 구글 검색에서 좋은 순위에 들기 위해서는 어떤 일관성을 필요로 합니다. 그것은 옳은 일을 계속해서 반복함으로써 독자들에게 신뢰할 수 있는 가치의 소스로 인정받는 다는 것을 의미합니다. 그것은 여러분이 계속 해야 하는 과정이고, 꾸준히 그 단계를 따라한다면 10위 안에 드는 블로그를 발견할 가능성이 커지게 됩니다.

 

1. 당신이 10위 안에 넣고 싶은 키워드의 검색 결과 상위에 있는 글에 대한 조사

왜 구글이 당신의 블로그를 10위 안에 보여줘야 할까요? 그 이유는 구글은 사람들을 하는 질문에 가장 좋은 방법으로 대답하는 신뢰할 수 있는 웹사이트를 보여주고 싶어 하기 때문입니다. 만약 여러분이 "고양이를 돌보는 방법"과 "자기 투자 은행을 시작하는 방법"에 대한 기사를 동시에 쓰고 있다면, 구글은 여러분의 전문 지식이 어느 분야인지 궁금해할 것입니다. 그 대신 여러분의 블로그는 여러분의 전문 분야와 청중들이 찾고 있는 정보에 초점을 맞출 필요가 있습니다. 여기서 관련 키워드의 연구가 시작됩니다. 주제와 관련된 키워드를 써서 블로그를 운영해야 합니다. 예를 들어 '투자은행'에 대해 쓰고 싶다면 '투자은행 급여', '투자은행 분석가', '투자은행 일자리' 등 사람들이 찾는 다른 키워드를 활용할 수 있겠죠.

 

 

관련 키워드 목록을 작성했으면 이제 경쟁업체를 확인해 볼 때입니다. 목표로 하는 타깃 키워드를 Google에 입력하여 상위 10개 항목에 이미 포함된 결과를 분석하여 무엇이 성공적인 키워드인지 확인해 볼 수 있습니다. 본문 내용이 얼마나 긴지? 어떤 주제에 대해 이야기를 하는지? 어떤 유형의 도메인을 가지고 있는지? 등등을 파악해 봅니다.

구글은 복잡한 알고리즘을 사용하여 상위에 어떤 페이지가 나오게 되는지 결정합니다. 그렇기 때문에 다른 경쟁하고 있는 글들을 살펴보면 꽤 괜찮은 아이디어들을 얻을 수 있습니다. 경쟁하고 있는 페이지를 성공적으로 만드는 요소들을 잘 파악해서, 그 글과 유사한 주제에 대한 자신의 개인적인 생각을 여러분의 글에 새로 추가할 수 있습니다.

 

2. On Page SEO에 최적화하기

 

 

온 페이지 SEO는 당신의 페이지를 구성하는 방법과 HTML을 통해 순위 변화를 가져올 수 있는 걸 말합니다. 앞서서 블로깅의 가장 중요한 부분은 독자에게 가치를 제공하는 것이라고 말하곤 했지만, 그 가치를 검색 엔진에도 전달해야 합니다. 구글은 인간이 아니기 때문에 글을 읽는 사람들과 같은 방식으로 내용을 해석하지 않습니다. 어떤 면에서 구글은 자신만의 고유한 언어를 가지고 있기 때문에, 당신의 블로그가 상위 10개 검색 결과에 들려면 블로그를 구조적으로도 잘 알 필요가 있습니다.

 

 

구글의 알고리즘은 지난 10여 년 동안 많은 발전을 이루었고, 오늘날, 그들은 단어 뒤에 숨은 시맨틱 의미를 놀라울 정도로 잘 이해하고 있습니다. 그래도 특정 키워드를 상위 랭크에 들게 하려면, 구글에게 해당 단어가 여러분이 쓰고 있는 내용의 핵심이라는 것을 일부러 알려줘야 합니다. 키워드를 아래와 같은 곳에 포함시켜 구글에게 알려줄 수 있습니다.

headers 머리말 / meta descriptions 메타 설명 / image files 이미지 파일

page content 페이지 내용 / alt text 알트 텍스트 / URL

 

 

목표 키워드를 너무 많이 사용하기 전에 글을 읽는 사람이 먼저라는 점을 기억하십시오. 기회 있을 때마다 키워드를 텍스트 사이사이에 집어넣는다고 해서 자연스럽게 보이거나 느껴지지는 않을 것이고, 글을 익는 사람들은 곧 흥미를 잃게 될 것입니다.

의미 없이 키워드를 끼워 넣지 마세요 / 이미지 사이즈를 최적화하세요

페이지를 읽기 쉬운 문단으로 나눠주세요 / 너무 빈약하고 작은 문단을 만들지 마세요.

SEO는 블로그에서 하는 일의 핵심이기 때문에, 글을 쓸 때마다 매번 최적화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3. 기술적인 SEO를 위한 최적화

웹 사이트를 돌아다니다가 가장 열받는 부분이 어떤 건가요? 로딩이 느려서인가요? 팝업창을 지우려고 하면 창이 막 돌아다니시나요? 이러한 사용자들의 경험이 바로 독자로 하여금 콘텐츠를 읽지 않고 나가버리게 만듭니다. 구글은 사용자를 성가시게 하는 웹사이트로 독자를 보내고 싶지 않기 때문에, 로드 속도와 같은 부분을 주의 깊게 관찰합니다. 그렇기 때문에 페이지가 독자를 위해 잘 만들어져 있는지 확인하기 위해서, 기술적인 SEO 측에서 할 수 있는 모든 작업을 해야 합니다. 많은 사람에게 이런 부분들이 부담스럽고 지나치게 기술적으로 보일 수 있지만 블로그의 순위를 매기는 데 있어 중요한 부분입니다.

 

 

4. 백링크 받기

옆집 이웃이 이번 주에 삼성전자 주식을 사라고 한다면, 가장 먼저 할 일은 왜인지 이유를 묻고, 다음으로는 다른 사람들이 같은 말을 하는지 조사하는 것입니다. 우리는 우리가 들었던 내용이 신뢰할 수 있다는 증거를 보고 싶어합니다. 당신의 블로그에 관해서도 구글은 동일한 내용을 보고자 합니다. 글이 말하는 내용을 누가 또 가져가서 링크를 걸고 확인하려고 하며, 이를 수행하는 방법은 링크 프로필 (외부 웹 사이트에서 페이지로 연결되는 링크)을 분석하는 것입니다.

 

 

그러다가 이제 다른 이웃이 주식 관련 토론에 끼기 시작한다고 상상해보십시오. 그는 직업이 화가이자 인테리어디자이너 였습니다. 그는 “동의합니다. 무조건 삼성전자에 투자해야 합니다.” 아까 그 이웃의 조언을 뒷받침하고 있고, 그는 충분히 똑똑한 사람처럼 보이므로 그의 의견은 약간의 말의 무게를 지닐 수 있습니다. 하지만 대화를 나누는 동안 워렌 버핏이 걸어가면서 “삼성전자의 주식을 사야 합니다.” 라고 말합니다. 이 추천은 워렌 버핏이기 때문에 더 큰 무게가 실릴 것입니다.

백링크는 같은 방식으로 작동합니다. 더 많은 사람들이 당신의 말을 백업할수록, 그 사람들이 더 권위적일수록, 구글은 당신의 정보를 더 많이 신뢰하게 될 것입니다. 구글의 알고리즘은 콘텐츠 이면의 의미를 이해하는 데 점점 더 능숙해졌지만, 백링크는 여전히 가장 중요한 순위 결정 요소 중 하나입니다.

 

 

5. 유용한 콘텐츠 만들기

가치 있는 콘텐츠란 무엇입니까? 블로그는 다음과 같은 다양한 이유로 독자에게 가치를 제공할 수 있습니다. 블로그는 불만 사항을 다루거나, 질문에 답하거나, 재미있거나, 이 세 가지를 조합하여 이야기해야 합니다. 여기서 여러분의 타겟 대상과 그들이 찾고 있는 것을 이해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사람들이 어떤 정보를 왜 원하는지, 어떻게 검색하는지 알고 있다면, 그들을 기쁘게 할 수 있는 좀 더 심층적인 콘텐츠를 만들 수 있습니.

구글은 어떤 방식으로든 독자의 참여에 관심을 기울일 가능성이 높습니다. 사람들의 질문을 해결하지 않고, 문제를 해결하는 데 도움이 되지 않는 얇은 지식의 콘텐츠를 제공한다면, 필요한 수준의 참여를 얻을 수 없을 것입니다. 만약 여러분이 콘텐츠 제작에 힘을 쓰고, 구글에서 순위를 매기는 블로그를 만들고 싶다면, 한 발짝 떨어져서 자기의 블로그가 진정으로 순위 안에 들어갈 자격이 있는지 확인해 보세요.

 

다음은 훌륭한 콘텐츠를 위한 9가지 요소입니다.

 


독창적인 콘텐츠 : 항상 자신만의 생각을 반영하고, 오래된 아이디어를 재탕하지 마세요.

헤드 라인이 핵심입니다. 헤드 라인을 간결하면서도 눈에 띄게 만들고 사람들을 끌어들입니다.

실행 가능하게 만들기 : 사람들에게 조치를 취하는 데 필요한 정보를 제공합니다.

답변 제공 : 검색어에 대한 좋은 답변을 제공하는 것이 검색 엔진이 사용자를 보내는 이유입니다.

보고 및 출처를 정확하게 작성하십시오. 평판이 좋은 출처를 사용하고 정보를 확인하십시오.

생각을 자극하십시오 : 사람들이 주제를 더 깊이 탐구하도록 장려하십시오.

텍스트에만 의존하지 마세요. 이미지와 동영상을 사용하여 더 많은 사람들의 관심을 끌 수 있습니다.

핵심을 말하세요 : 사람들은 당신이 핵심을 언급하기를 원합니다.

웹 사이트와 블로그를 계속 업데이트하십시오 : 정보를 관련성 있고 최신 상태로 유지하십시오.

 

6. AIDA 모델 사용

AIDA는 일반적으로 사용되는 마케팅 모델이며 블로그를 작성할 때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인식, 관심, 욕망, 행동의 네 단계로 나뉘며 기사를 구성하는 좋은 방법이 될 수 있습니다.

 

 

가장 먼저 해야 할 일은 사람들의 시선을 사로잡는 것인데, 어떻게 하시겠습니까? 누군가가 검색 결과 페이지 화면에서 여러분의 글 목록을 보거나 소셜 미디어의 링크를 본다면 어떻게 그들을 끌어들일까요? 괜찮은 제목이나 멋진 이미지가 될 수 있겠죠.

누군가의 관심을 끌었다면 상대방이 당신의 콘텐츠를 읽고 참여할 수 있도록 충분한 관심을 가져야 합니다. 그래서 첫인상이 중요하며, 초기 단락이 적절하지 않으면 사람을 잃어버리게 됩니다. 당신의 독자는 지금 관심이 있습니다. 그러나 어떻게 그 관심을 욕망으로 바꿀 수 있을까요?

이제 주제의 이점에 관해 이야기하고 비즈니스가 문제 해결에 어떻게 도움이 될 수 있는지에 대해 이야기 할 수 있습니다. 예를 들어, 이 글은 구글의 검색 결과 상위 10위 안에 여러분의 블로그가 순위 안에 들어가게 하는 방법에 대한 질문의 답에 관한 것이기도 하지만, 제가 여러분을 어떻게 도울 수 있는지, 그리고 당신의 욕구를 행동으로 바꿀 수 있게끔 도울 기회이기도 합니다.

 

 

블로그 검색 순위 안에 안착하는 법 FAQ

 

내 블로그의 SEO는 어떻게합니까?

기본적인 SEO를 배우고자 하는 사람들을 위한 수많은 무료 자료들이 온라인 상에 있습니다. 거기서 모범 사례들을 수집할 수 있습니다. 회사 블로그를 맡아서 일하는 경우라면, 디지털 마케팅 대행사를 통해서 진행할 수도 있습니다.

 

글 하나의 길이는 얼마나 길어야 하나요?

전문가들은 구글에서 좋은 순위를 얻으려면 블로그 게시물이 약 2,000 단어여야 한다는 사실을 발견했습니다. 영어단어 기준이긴 하지만 한글로는 3천 자 정도 생각하시면 될 것 같습니다.

 

새 블로그 기사를 게시하기에 가장 좋은시기는 언제입니까?

연구에 따르면 트래픽 잠재력을 극대화하기 위해 블로그 글을 게시하기에 가장 좋은 시간은 월요일 늦은 아침입니다.

 

게시하기 전에 몇 개의 블로그 게시물을 작성해야합니까?

블로그를 게시 할 때 관련된 약 5개의 게시물을 준비하는 것이 좋습니다. 이렇게 하면 사람들이 내가 게시할 콘텐츠의 종류에 대한 전체적인 그림을 얻을 수 있습니다. 다시 말하면 관련 세부 주제를 5개 정도로 쪼개서 링크하는 것도 방법이라는 뜻입니다.

 

블로그가 순위 안에 들게 하는 법 결론

구글의 상위 10위 검색 결과에서 당신의 블로그 순위를 올리는 데 치트키는 없습니다. 대신 일관되게 올바른 일을 하고, 독자에게 가치를 제공해야 합니다. 구글 검색 결과에서 블로그 순위를 상위 10위 안에 들게 하기 위해 필요한 게 무엇인지 스스로 물어보면 잘 알 수 있습니다. 타겟층에 최적화된 놀라운 콘텐츠를 만들고, 빠르고 깔끔한 사용자 환경을 통해 제시하면 트래픽을 유도할 수 있는 좋은 기회를 얻을 수 있습니다. 헌신과 노력이 필요하지만, 충분히 가능합니다. 아직도 당신의 블로그가 타겟 키워드에 대해 상위 10위 안에 없나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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