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ife2021. 10. 17. 00:28

마이크로 킥보드 맥시 / 접을 수 있는 스위스 스쿠터 추천

마이크로 킥보드 맥시 / 접을 수 있는 스위스 스쿠터 추천

MICRO Kickboard Maxi / 악세서리 매장 관련 정보

 

이번 시간에는 아이들 킥보드 브랜드 중 가장 유명한 스쿠터 중 하나인, 마이크로 킥보드 맥시에 관한 이야기를 해볼까 합니다. 관련해서 악세서리나 마이크로를 살 수 있는 매장 정보에 대해서도 한 번 알려드릴까 합니다.

 

 

마이크로 맥시 브랜드에 관해

 

 

마이크로는 스위스 브랜드입니다. 바로 킥보드라는 단어를 처음으로 쓴 브랜드가 바로 마이크로 였다는 사실을 아는 분들은 많지 않으실 거에요. 1999년에 만은 K2 Kickboard 라는 모델명에서 나온 이름입니다. 이후 독일 디자인 협회 디자인 상을 수상하면서 지금은 세계 83개국에 동시 판매될 정도로 발전해 온 브랜드입니다. 독일 디자인상, 레드닷 어워드, IF디자인 등 권위있는 상도 수상했죠. 시계로 특히 유명한 스위스의 기술력은 마이크로에도 그대로 전해졌습니다. 이제는 모빌리티 킥보드의 전문 브랜드로 우뚝 섰씁니다.

 

마이이크 맥시를 사게 된 이유

제가 이번에 마이크로를 사게 된 이유는 사실 아이가 커서 바꿀 시점이 되기도 했기 때문입니다. 16개월 때부터 타던 빨간색 랜드웨이 트라이 팝 미니 스쿠터가 좀 작아보이더군요. 지금은 38개월에 몸무개도 18키로까지 가다보니 이 육중한 녀석의 체중을 버티기에는 좀 약해보이더라구요. 그래서 한참 고민하다가 마이크로 킥보드 맥시로 갈아타게 되었습니다.

 

마이크로 킥보드 종류 및 라인업

 

마이크로 킥보드는 아이의 연령이나 신장, 무게에 따라 라인업이 많은 편입니다. 앉아서 붕붕카처럼 타는 미이투고 디럭스, 미니핸드 디럭스, 미니 폴더블 디럭스, 미니 핸드 디럭스 매직, 맥시 T 디럭스, 맥시 T 디럭스 폴더블까지 종류가 많습니다. 미니와 맥시를 나누는 기준은 신장 110cm, 무게 25kg이 기준이 된다는 것 정도만 아시면 될듯합니다.

 

맥시T 폴더블 디럭스 LED 레드 

 

 

제가 이번에 산 모델은 맥시T디럭스 폴더블 모델입니다. 기존 스쿠터와 비교를 하면 확실히 튼튼하고 저중심설계가 되어 있어서 주행시 안정감이 있습니다. 마이크로 킥보드는 신체 무게중심을 이용한 방향전환 방식을 최초로 상용화하였습니다. 부드럽고 안정적인 주행감을 더해주는 특허받은 기술력으로 명칭은 린앤스티어(lean & steer)라고 합니다. 이 기술은 성장기 아이들의 균형감과 운동능력을 향상시키는 데 도움이 된다고 합니다.

무게는 2.5kg이라 접어서 들고 다니기에는 아이에겐 좀 무겁습니다. 어른도 오래 들면 버거울 정도거든요. 저희 아이는 키가 아직 105cm 정도에 18~19kg 38개월인데 무지하게 잘 타고 다닙니다.

 

 

소프트 고무로 만들어진 그립부분입니다. 넘어졌을 때 충격흡수가 가능합니다. 높이 조절 클램프를 통해 키를 높이거나 낮출 수 있습니다. 바디 자체는 가벼운 소재의 알루미늄으로 되어 있습니다.

 

 

킥보드 주행시 발광되는 자가발전 LED바퀴입니다. 조금 어두운 저녁이라도 아이가 어디서 타고 있는지 바로 확인이 가능합니다.

 

 



폴더블 하는 장면과 발광하는 바퀴 모습을 영상 마지막 부분에서 볼 수 있습니다.

 

마이크로 킥보드 악세서리

악세서리도 꽤 종류가 많습니다. 스쿠터 벨이나 LED라이트, 바람개비 윈드밀, 숄더 스트랩, 손잡이 끝에 다는 리본, 앞에 다는 럭색, 보틀홀더, 바퀴캡 등 아이들이 좋아할 만한 악세서리들이 많습니다.

 

보호 장구로 헬멧이나 장갑도 홈페이지에 가면 보실 수 있습니다.

 

 

데크도 충격을 흡수할 수 있는 강화데크입니다. 견고하고 유연한 화이버글라스 소재의 데크 프레임으로 짜여져 있습니다.

저중심 설계가 뭐가 다른가 했는데 확실히 아이가 킥보드를 탈때 뭔가 세단이 땅에 촥 붙어서 다니는 그런 느낌이 있습니다. 바퀴 자체에도 기존 모델보다 소음이 훨씬 줄어서 거의 안들리다시피 합니다. 특히 울퉁불퉁한 길을 갈 때도 거의 소음이 안 나는게 정밀 신기합니다.

 

풋 브레이크

 

 

가끔 유튜브를 보면 핸드 브레이크를 따로 다시는 분들도 계시더라구요. 풋 브레이크는 두 개의 밀착한 바퀴와 과열방지를 위한 브레이크입니다. 부드럽게 제동이 가능합니다.

 

 

폴더블 모델은 새로 나온 제품인데요 사진에 보이는 검정색 플라스틱 위쪽 부분을 잡고 위로 들면 가볍게 접을 수 있습니다.

 

마이크로 킥보드 매장 안내

 

 

마이크로 킥보드 매장에서는 킥보드부터 안전장비, 악세서리까지 직접 체험해볼 수 있습니다. 백화점이나 롯데마트, 공식 판매처가 있는데 위 링크에서 가까운 매장을 한 번 찾아보시면 될 것 같습니다.

 

 

전체적으로 디자인이 잘 나왔습니다. 역시 유후의 디자인 어워드를 받은 이유가 있네요. 가격대가 좀 있어서 사기에 살짝 고민이 되긴 했지만 만, 아이가 너무 잘 타고 다녀서 후회없다고 생각하고 있는 중입니다. 무엇보다도 안전이니까요.

 

 

전에 쓰던 킥보드는 현관 문 밖에 그냥 냅뒀었는데 이제는 꼭 집 안에 들이게 되더라구요. 마이크로 맥시 사실 분들은 걱정 안하고 사셔도 될 듯 합니다.

 

<관련글>

[어린이 자전거] 로얄베이비 스페이스셔틀 2020, 유아헬멧 리틀너티

 

[어린이 자전거] 로얄베이비 스페이스셔틀 2020, 유아헬멧 리틀너티

[어린이 자전거] 로얄베이비 스페이스셔틀 2020 유아헬멧 리틀너티 다섯 살이 된 조카에게 무슨 생일 선물을 사줄까 고민하다가 어린이날도 얼마 남지 않고 해서 유아용 자전거를 사주기로 했습

moviemaker.tistory.com

 

그리드형
      

댓글을 달아 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