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nvestment2021. 11. 17. 17:52
  • 핀터레스트 공유하기
  • 카카오톡 공유하기
  • 네이버 공유하기
  • 밴드 공유하기
  • 페이스북 공유하기
  • 트위터 공유하기
  • URL 복사하기

미국 주식 시간 정리 / 미국장의 프리장 정규장 애프터장

미국 주식 거래 가능 시간 / 개장 및 휴장 특이사항

 

요즘 주위에서 미국 주식 직접 투자하는 분들 정말 많으시죠. 한국과 미국은 시차가 있어서 주식 시간이 좀 다른데요. 게다가 써머타임까지 있어서 정규장 시간을 헷갈리는 경우가 많습니다. 이번에는 미국 증시 운영 시간, 개장 및 휴장에 대해 한 번 정리해서 알려드리고 부가적인 이야기들을 해볼까 합니다.

 

 

한국 주식 시간 (참고)

참고로 한국 증시dml 개장 시간은 아침 9시에서 15:30분이죠. 참고로 수능일은 한 시간 씩 뒤로 밀리기도 합니다. 

 

장 시작 전 시간외 정규거래 시간 장 종료 후 시간외 시간외 단일가 매매
08:30~08:40 09:00~15:30 15:30~15:40 (주문접수만)
15:40~16:00
16:00~18:00
전일 종가 or 기준가 호가 당일 종가 정규시간 종가 +- 10% 범위

 

 

미국 주식 시간 / 한국시간 기준

미국장 시간은 언제일까요? 현지 시간 기준으로 따시면 정규장은 월요일부터 금요일 09:30~16:00까지입니다. 하지만 뭐 그게 궁금하다기보다는 한국 시간 기준으로 더 궁금하시겠죠? 

미국은 재미있는 게 정규장 시간이 있고 앞뒤로 몇 시간씩 프리 마켓(장전 시장), 애프터 마켓(장후 시장)이라고 있습니다. 총 하루 24시간 중 16시간동안 주식을 거래할 수 있습니다. 재밌죠? 그럼 먼저 가장 궁금하신 미국장 시간에 대해서 아래에서 알려드리도록 하겠습니다.

 

 

장 종류 서머타임
(3월 2주 일요일~11월 1주 일요일)
겨울 시즌(서머타임 미적용)
프리장(Pre-Market) 장전 시장
(5h 30m)
17:00~22:30 18:00~23:30
정규장 정규 시장
(6h 30m)
22:30~05:00 23:30~06:00
애프터장(After-Market) 장후 시장
(2h)
05:00~07:00 06:00~08:00

 

한국에서 미국장을 거래하실 때는 국내 증권사마다 프리장이나 애프터장 적용시간이 조금씩 다르니, 사전에 미리 거래하시는 증권어플에서 운영시간을 확인하셔야 합니다.

 

 

서머타임이 왜 있는 건가요?

보통 3월이나 11월이 되면 써머타임이 시작되고 해제되면서 한 시간씩 시간이 바뀝니다. 서머타임은 왜 생기는 걸까요? 여름에는 해가 빨리 떠서 낮이 길기 때문에, 좀 더 밝은 낮 때부터 사고팔라고 시간이 한 시간씩 당겨지게 됩니다. 현지에서는 당연히 09:30~16:00가 정규장 시간이지만 전체적으로 시간을 한 시간 앞당기게 되지요.

 

프리장에서도 아무나 살 수 있는 건가요?

프리장이나 정규장 애프터장 모두 거래가 가능한 시간입니다. 하지만 삼성증권, 키움증권, 미래에셋 등등 본인이 사용하는 증권사가 프리장이나 애프터장 거래시간을 100% 지원하는지는 미리 알아보셔야 합니다. 증권사마다 거래별 조건이 다를 수도 있거든요.

이렇게 하루에 16시간씩이나 거래시간을 제공하는 이유는, 사실 미국장이 전 세계인들이 사용하는 장이라고 봐도 무방하기 때문입니다. 일종의 배려차원이라고 보시면 됩니다. 미국 땅덩이가 워낙 커서 동쪽과 서쪽의 시차가 있기도 하구요. 하물며 완전히 시차가 반대인 우리나라 같은 국가들에서는 밤을 새우면서 거래를 해야겠죠? 사실 저같은 경우도 그냥 미리 매수나 매도를 걸어놓고 잊어버리면 체결된 있는 경우가 많더라구요.

 

프리장이나 애프터장 거래는 뭐가 다른가요?

 

 

물론 정규장과 프리장 애프터장의 거래량이 차이가 있긴 하겠지만 기본적으로 큰 차이가 있다거나 손해 보는 건 없습니다. 다만 정규장에서 거래되는 물량과 다르다 보니 가격에서 조금 차이가 있을 수도 있어요. 주가가 프리장에서 확 올라갔다가 나중에 떨어지는 경우도 있기 때문에, 가급적이면 장외시간에 시가에 맞춰 사는 건 추천해드리지 않습니다. 정말 계획한 매수가나 매도가가 있어서 거래하지 않는 한 초보자들에게는 좀 어려울 수 있어요.

(혹시 증권사 앱별로 수수료가 다를 수도 있으니 그것도 꼭 확인해보세요)

 

2022년 미국 주식 휴장일

참고로 한국과 다른 미국 증시 휴장 일을 말씀드리면 아래와 같습니다. 요일에 따라 바뀌는 날은 매년 다르기도 합니다.

 

 

정리

요즘 미국 장이 정말 날아다니죠. 저도 엔비디아와 아이온큐로 꽤 높은 수익률을 올리고 있습니다. 미국 주식 관련 절세하는 방법이나 ISA 통장 활용한 방법은 아래 있으니 한 번 확인해보시기 바랍니다. 한국주식도 좀 확확 살아나길 바라며 미국주식 시간에 대한 글을 마치도록 하겠습니다.

 

<관련글>

국내 해외 주식투자 시 세금 관련 절세 방법 / 양도소득세 줄이기

 

국내 해외 주식투자 시 세금 관련 절세 방법 / 양도소득세 줄이기

국내 해외 주식투자 시 세금 관련 절세 방법 / 양도소득세 줄이기 미국주식 투자 시 세금 덜 내는 방법 아마 주식을 하면서 본인이 세금을 얼마 내는 지 잘 모르는 분들도 계실 것 같습니다. 국내

moviemaker.tistory.com

ISA 계좌 장점 단점 / 필요한 이유와 활용 방법 완벽정리 편

 

ISA 계좌 장점 단점 / 필요한 이유와 활용 방법 완벽정리 편

ISA 계좌 장점 단점 / 필요한 이유와 활용 방법 완벽정리 편 세테크로 좋은 ISA 통장을 왜 아직도 안 쓰고 계신가요? 요즘 만능통장으로 불리는 ISA 계좌가 요즘 다시 인기를 얻고 있습니다. 제 주위

moviemaker.tistory.com

 

그리드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