6mm Director2022. 7. 10. 00:02
  • 핀터레스트 공유하기
  • 카카오톡 공유하기
  • 네이버 공유하기
  • 밴드 공유하기
  • 페이스북 공유하기
  • 트위터 공유하기
  • URL 복사하기

아이폰 비번 까먹었을때 푸는 방법 / 비밀번호 분실시 해제 팁

복구 모드로 진입 초기화 안내

 

아이폰은 다른 안드로이드 폰들과 다르게 보안이 높은 걸로 유명합니다. 그렇기 때문에 사용 중 비밀번호를 잊어버릴 경우라면 정말 당황하게 되죠. 재부팅할 경우 필요하기도 하죠. 잠금 해제도 안될 때는 정말 큰 어려움을 겪을 수 있기 때문에 비번 분실은 정말 난감한 상황입니다. 이번 글에서는 애플비번 혹은 아이폰 비번 까먹었을때 푸는 방법에 대해서 한번 정리해보려고 합니다. 아랫글을 참조해보시고 따라 해보세요

 

 

아이폰 비번 잊어버렸을 때 주의할 사항

평소에 터치아이디나 페이스 아이디로 잠금 해제를 하시던 분들이라면 비밀번호를 잊어버릴 일은 별로 없긴 합니다. 하지만 비번은 처음에 설정하고 보통 기억을 잘 안하는 편입니다. 만약 아이폰 비밀번호를 까먹었다고 했을 때 무리하게 잠금 해제를 하기 위해 이것저것 시도하는 것은 권장드리지 않습니다. 이것저것 비밀번호를 누르다 10번이 넘어가면 기기가 비활성화로 바뀌게 되서 잠금 해제조차 하지 못하는 경우가 발생하기 때문입니다.

자 여기서 하나 기억해야 할 부분은 애플아이디와 아이폰을 여는 비번은 다르다는 사실입니다. 애플 아이디를 잊어버린 경우에는 여러가지 방법으로 아이디를 찾거나 비밀번호를 찾을 수 있습니다. 하지만 아이폰 비번을 잃어버린 경우에는 사실 복구모드 말고는 방법이 없습니다.

 

1. 애플 비밀번호 재설정하는 방법

자 먼저 애플 아이디나 비밀번호를 설정하는 방법에 대해 알려드리도록 하겠습니다. 아마도 아이폰의 번호를 잃어버리신 분들은 다음 순서를 보시길 바랍니다. 먼저 비밀번호를 재설정하기위해 애플 공식 홈페이지에 방문합니다. 그럼 홈페이지 하단에 있는 계정 영역에 Apple ID 관리라는 카테고리가 있습니다. 클릭을 한 후 계정 페이지로 페이지가 변경되었다면 로그인을 합니다.

 

애플 홈페이지 하단

 

여기서 세 가지로 경우로 나뉠 수 있는데요. 애플ID와 로그인 비밀번호를 다 알고 있는 경우. 아니면 애플아이디나 비번 중 하나를 모르는 경우가 되겠네요. 아이디와 비번을 아는 경우는 로그인을 해서 쉽게 비밀번호를 재설정할 수 있습니다. 자 그럼 경우의 수대로 한 번 알아보겠습니다.

 

가. 애플 아이디와 비밀번호를 다 아는 경우

Apple ID 관리 로 들어오셨다면 공통적으로 아래와 같은 화면을 만나게 되실 거에요

여기서 하단의 로그인 버튼을 눌러 로그인을 합니다.

 

 

애플ID는 아마도 가장 많이 쓰는 이메일로 했을 가능성이 큽니다. 아이디를 넣습니다. 애플의 비밀번호는 8자 이상, 1개 이상의 숫자를 포함, 1개 이상의 대문자를 포함, 1개 이상의 소문자를 포함해서 설정하게 되어 있습니다. 대문자를 넣으라는 경우는 다른 사이트에서는 많지 않기 때문에, 애플 비번 설정할 때만 넣어서 까먹었을 가능성도 많습니다. 만약 여기서 로그인에 성공한다고 하더라도 이중 인증을 요구합니다. 이중인증 방법은 사진과 같이 세 가지가 있습니다. 차근차근 확인해보세요

 

 

이중인증 첫 번째 방법 - 코드 다시 보내기

첫번째 코드 다시 보내기 같은 경우는 이미 본인이 쓰고 있는 다른 애플기기(예를 들면 아이패드나 맥북 등)를 통해 확인하는 방법인데요. 본인이 가진 다른 애플기기에 6자리 숫자가 와 있을거에요. 이 번호로 이중인증을 하시면 됩니다.

 

 

만약 코드가 도착하지 않았다면 PC화면의 우상단에 이런 식으로 팝업이 뜰 수 있습니다. 그걸 그냥 넘기지 마시구요 클릭해서 옵션을 허용해야 6자리의 숫자가 아래와 같이 보이게 됩니다

 

 

이 번호로 이중인증을 하시면 됩니다.

 

이중인증 두 번째 방법 - SMS문자 받기

 

아이폰 비번 국외발신

 

두번째 SMS문자 받기는 이미 개인 번호로 저장된 문자로 이렇게 국외발신이 날라오게 되는데요. 폰이 잠겨있다고 해도 만약 미리보기 같은 곳에서 문자를  읽어볼 수 있으면 확인이 되겠죠. 만약 문자를 못 받은 경우에는 음성메세지로 코드를 받는 옵션도 있습니다

 

아이폰 이중인증

 

이중인증 세 번째 방법 - 추가옵션

이중인증을 하기 위한 세번째 방식은 일단 전화번호를 확인한 다음에 나오는 옵션입니다. 기기가 오프라인인지 전화번호를  사용할 수 없는지, 혹은 사용할 수 있는 추가적인 애플기기나 전화번호가 있는지를 확인합니다.

 

들어가 보시면 애플 기기에서 전화번호를 업데이트하는 방법이 나옵니다. 아이폰이나 맥 같은 경우 개인의 전화번호를 업데이트하는 방법이 나오니 안내 내용대로 따라 하시면 됩니다

 

 

 

이중인증을 통과한 화면

만약 위와 같은 난관을 통과하셨다면 아래와 같은 화면을 보시게 될 거에요. 이곳에서 Apple ID도 변경할 수 있고 암호도 바꾸실 수 있습니다. 계정보안 및 이메일까지 다 바꾸실 수 있습니다.

 

나. 애플 아이디를 아는데 비밀번호를 모르는 경우

 

애플 로그인 아이디

 

만약 이 단계에서 로그인 아이디 모른다면 아랫부분에 위치한 Apple ID 또는 암호를 잊으셨습니까? 질문이 있는 문구를 클릭해야합니다.

 

 

그러면 시작하려면 Apple ID를 입력하십시오 라는 문구가 나옵니다. 

 

 

여기서 아이디를 아는 경우에는 휴대폰 번호 인증을 통해 본인이 가진 다른 애플 기기에 알림이 떠서 암호를 재설정할 수 있습니다.

 

다. 본인의 Apple ID 조차 모르는 경우

 

 

만약 여기서 아이디도 생각이 나지 않는다면 하단에 있는 Apple ID를 잊어버린 경우 아이디 찾기 버튼으로 들어가셔야겠죠

 

그럼 성과 이름 그리고 이메일을 넣는 본인 인증 진행 단계의 페이지로 이동하게 됩니다. 여기서는 한글로 넣어서 찾지 마시고 영문으로 찾아보시면 찾아지는 경우가 많습니다.

 

 

이런 과정을 통해 아이디와 비번을 결국 찾았다 하더라도 다시 가.단계로 올라가서 이중인증 과정을 거치게 됩니다.

 

 

2. 복구모드로 아이폰 초기화하는 방법

 

 

이번에는 아이폰 비번을 까먹었을 때 푸는 법입니다. 사실 첫 부분에서 말씀드렸지만 아이폰의 비밀번호를 잃어버리셨다면 방법은 복구 모드로도 아이폰을 초기화하는 방법밖에 없습니다. 그렇기 때문에 초기화를 하더라도 원래상태로 돌리기 위해서는 평소 데이터나 설정을 자동백업해 놓으시거나 수동으로라도 주기적으로 백업하시는 걸 추천드립니다.

준비물로는 연결 케이블아이튠즈가 깔려있는 PC가 필요합니다. 먼저 아이폰 전원을 꺼줍니다. 그 다음 PC에 케이블로 아이폰을 연결한 다음에 전원이 완전히 꺼진 아이폰 복구모드를 눌러 전원을 켜시면 됩니다. 아이폰의 경우 버전에 따라서 복구모드로 들어가는 방법이 기종마다 차이가 있습니다. 복구 방법을 사전에 미리 알고 있다면 비밀번호 분실 시 편리하게 이용이 가능할 듯합니다.

 

아이폰 버전에 따른 강제 전원 종료 방법

 

iPhone SE(2세대 및 3세대)
iPhone 8, iPhone 8 Plus, iPhone X
및 이후 모델
전원 끄기 슬라이더가 나타날 때까지 측면 버튼과 음량 낮추기 버튼을 동시에 길게 누름
iPhone 6s 및 iPhone 6
iPhone 7, iPhone 7 Plus
전원 끄기 슬라이더가 나타날 때까지 측면 버튼을 길게 누름
iPhone SE(1세대), iPhone 5s 및 이전 모델
전원 끄기 슬라이더가 나타날 때까지 상단 버튼을 길게 누름

 

폰을 강제로 종료하셨다면 이번에는 복구모드로 전환하는 방법을 알려드리겠습니다.

 

 

아이폰 버전에 따른 복구모드 전환 방법

복구시에는 일단 PC와 연결되지 않은 상태로 아래 방법대로 복구모드로 들어갑니다.

 

아이폰SE1 세대 / 아이폰6s 및 이전 모델
 
하단 홈 버튼 길게 누름
아이폰7, 아이폰7 플러스
음량 낮추기 버튼 길게 누름
아이폰SE 2/3세대, 아이폰8 이후 모델

측면 버튼 길게 누름

 

복구모드 성공한 화면

 


복구모드로 성공적으로 들어가게 되면 이런 복구모드 화면이 뜨게 됩니다. 그러면 PC와 연결한 후에 최신 버전으로 업데이트된 아이튠즈를 실행합니다.

 

아이튠즈 실행 화면

 

아이튠즈를 실행해서 폰을 찾게 되면 아래와 같은 팝업창 하나 뜨게 됩니다.

 

 


iPhone을 초기 설정값으로 복원하시겠습니까? 모든 미디어 및 기타 데이터가 지워지고, 최신 버전의 iPhone 소프트웨어가 설치됩니다. iTunes가 Apple과 복원을 확인합니다. 이 과정이 확인된 후 연락처, 캘린더, 문자메세지, 기타 설정을 복원하도록 선택할 수 있습니다.

 

그럼 하단에 보이는 복원 및 업데이트 버튼을 눌러주면 됩니다. 단점이 있다면 기존에 아이폰에 저장되었던 모든 데이터는 삭제됩니다. 최신 소프트웨어 관련 팝업창이 안내되면 업데이트를 누른 후 모든 작업이 진행되고 완료될 때까지 기다리면 됩니다. 15분 이상이 걸릴 수 있습니다. 그런 다음 아이폰이 초기화가 되었다면 아이폰을 샀을 때처럼 설정하면 기기 사용이 가능하다고 합니다. 만약 이전에 아이 클라우드에 백업을 해 놓으신 게 있다면 데이터와 설정 백업이 가능하겠죠.

이처럼 아이폰 비번 까먹었을 때 복구하는 방법은 안드로이드보다는 어려운 편이기 때문에, 반드시 잊어버리지 않을 정도의 단계로 나만이 알고 있는 쉬운 비밀번호로 설정하는 것을 추천해 드립니다. 아니면 구글 드라이브 같은 계정에 나만 볼 수 있도록 애플비번과 아이폰 비번을 꼭 저장해 놓으시는 것도 좋은 방법입니다. 개인적으로 저는 저에게 쓰는 카톡방에 공지로 저장해 놓기도 합니다. 그럼 나중에 수정하거나 찾아보기 쉽거든요.

 

<관련글>

아이패드 싸게 사는법 아이패드 프로 4세대 11인치

 

아이패드 싸게 사는법 아이패드 프로 4세대 11인치

아이패드 싸게 사는법 아이패드프로 4세대 11인치 아이패드 싸게 사는 방법 알려드립니다. 남녀노소 모두가 스마트폰을 이용하는 이른바 스마트폰 시대가 도래했습니다. 이어폰부터 시작하여

moviemaker.tistory.com

아이폰 용량 늘리기, 저장 용량 확보 방법 정리

 

아이폰 용량 늘리기, 저장 용량 확보 방법 정리

아이폰 용량 늘리기, 저장 용량 확보 방법 정리 아이폰 용량 크게 쓰기 아이폰을 쓰다 보면 용량이 꽉 차서 시스템도 느려지고 사진도 더는 들어가지 않는 경우가 있습니다. 아이폰은 기본적으

moviemaker.tistory.com

아이폰 사진 컴퓨터로 옮기기 / 센드애니웨어

 

아이폰 사진 컴퓨터로 옮기기 / 센드애니웨어

아이폰 사진을 컴퓨터로 옮기는 쉬운 방법 아이폰 아이패드 입문자를 위한 정보! 아이폰이나 아이패드를 사용하기 시작하면 사진을 옮길 때 많은 불편함을 느끼게 됩니다. 그뿐 아니라 윈도우

moviemaker.tistory.com

 

그리드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