6mm Director2022. 7. 20. 00:38
  • 핀터레스트 공유하기
  • 카카오톡 공유하기
  • 네이버 공유하기
  • 밴드 공유하기
  • 페이스북 공유하기
  • 트위터 공유하기
  • URL 복사하기

HP 프린터 드라이버 다운로드 및 설치 방법 친절 안내

에이치피 프린트 모델별 드라이버 설치하는 법

 

프린터를 구매하고 난 후, 혹은 컴퓨터에 다시 연결하는 경우 컴퓨터에 프린터 선만 연결하면 사용 가능하다고 생각하시는 분들도 계실거에요. 사실 프린터는 연결 전에 먼저 해야 할 작업이 있습니다. 바로 하드웨어인 프린터를 구동하기 위한 소프트웨어, 즉 드라이버(driver)가 컴퓨터에 설치되어 있어야지만 프린터가 동작이 됩니다. 이번 시간에는 각 모델별 HP 프린터를 사용하기 위해서 사양에 맞는 드라이버를 다운로드하고 설치하는 방법에 대해 알아보는 시간을 가지려고 합니다. 아래를 한 번 참조해 주세요

 

 

HP 프린터 공식 홈페이지 접속

 

HP 메인 홈페이지

 

HP 프린터 드라이버 다운로드를 하기 위해서는 공식 홈페이지를 들어가서 검색하게 됩니다(제목 클릭). 드라이버는 최신 버전으로 업데이트가 되어 있을 수도 있기 때문에 홈페이지에서 다운받으시는 게 가장 좋습니다. 네이버나 다음에서 HP라고만 검색하셔도 홈페이지를 찾으실 수 있을거에요. 사실 검색 결과가 HP메인 홈페이지가 나올 때도 있고, 프린터기 쇼핑페이지가 검색될 때도 있습니다. 아니면 우리가 찾고자 하는 프린터 드라이버 및 소프테웨어 다운로드 페이지로 곧바로 가실 수도 있어요.

 

지원 - 드라이버 다운로드

 

만약 HP 공식 홈페이지에 들어가셨다면 스크롤을 내려 아랫부분으로 가면 지원 카테고리가 있을 텐데요. 카테고리 안에 드라이버 다운로드를 선택하여 들어갑니다.

 

고객지원 - 소프트췌어 & 드라이브

 

아니면 들어간 페이지에 따라 하단 카테고리에서 고객지원 - 소프트웨어 & 드라이브 라고 경로가 나올 수도 있어요. 자기가 있는 곳이 어디냐에 따라서 조금씩 용어가 다릅니다. 이런 UI는 외국사이트라 그런지 그렇게 경로가 친절하지는 않은 것 같아요. 중요한 건 드라이버를 설치하기 전에 USB라인으로 컴퓨터와 연결을 해제한 상태에서 설치하시길 바랍니다. 안그러면 오류가 종종 납니다.

 

 

드라이버 다운로드 페이지

 

 

자 어느 경로를 통해서 들어가셨든 간에 HP프린터 드라이브 다운로드 페이지로 들어오셨다면, 다음으로는 시작할 제품을 선택하라는 안내 문구가 나옵니다. 첫 번째 있는 프린터를 클릭해서 들어갑니다.

 

드라이버 제품군 선택

 

1. 제품명 검색

 

제품 모델명 입력

 

그 다음에는 본인이 연결하고자하는 제품명을 입력해 주시는 작업을 하셔야 합니다. 프린터의 제품명은 보통 프린터 전면에 인쇄되어 있거나 따로 부착된 스티커를 통해 확인할 수 있습니다. 프린터 제품명을 찾아서 빈칸에 정확하게 입력한 후 제출 버튼을 클릭해 주세요. 저는 예시로 HP 레이저젯 프로 MFP M28a 를 넣어보도록 하겠습니다. MFP M28a 만 넣어도 하단에 풀 네임이 나오는 걸 보실 수 있을 거에요.

 

 

본인의 프린터 제품명을 입력하면 해당 프린터에 맞는 드라이버와 제품 설치 소프트웨어를 다운로드 받을 수 있는 페이지가 나옵니다. 만약에 제품을 구매한지 10년이 지난 프린터기라면 공식 홈페이지에서느 드라이버 다운로드가 불가능합니다. 처음에 샀을 때 받았던 드라이버 시디가 없다면 구글 검색으로 찾아보시면 받으실 수도 있습니다.

 

2. 운영체제 확인

먼저 드라이버가 본인의 운영시스템과 맞는지를 확인해야되는데요. 쉽게 말씀드리면 윈도우 컴퓨터인지 맥인지, 윈도우면 어떤 버전인지를 알아야 정확하게 설치를 할 수 있다는 말입니다. 상단에 본인의 컴퓨터의 운영체제를 자동으로 인식한 화면이 있습니다. 

 

운영체제 확인

 

보통은 현재 컴퓨터의 상태를 인식해서 맞는 OS와 버전의 드라이버를 추천해줍니다. 만약 나와있는 설정이 현재 컴퓨터와 다르다면 다른 OS 선택하기 버튼을 눌러서 본인의 컴퓨터가 윈도우와 버전인지, Mac OS의 맥 버전을 수동으로 알맞게 선택해 주시면 됩니다.

 

본인 컴퓨터의 운영체제 확인하는 방법

운영체제가 어떤 건지 모르시는 분은 바탕화면에 왼쪽 아래에 있는 검색창에 내PC 라고 치시면 컴퓨터 모양이 나오실 거에요. 아이콘에 마우스 오른쪽을 클릭하셔서 속성으로 들어가시면 아실 수 있습니다.

 

 

3. 드라이버 - 제품 설치 소프트웨어 - 기본 드라이버 선택

그럼 하단에 다운받을 수 있는 목록이 나타나는데요, 본인의 운영체제에 따라 다르게 나타납니다. 꽤 종류가 많기 때문에 뭘 받아야 할 지 헷갈리실 거에요.

 

드라이버 예시 화면

 

드라이버 - 제품 설치 소프트웨어 / 기본 드라이버
설치 소프트웨어 및 드라이버 - 인쇄, 스캔, 최신 기능 및 솔루션 포함 : HP Smart 앱 설치
드라이버 : HP Easy Start 설치
설치 소프트웨어 및 전체 / 기본 드라이버 인쇄 및 스캔 가능만 지원
응용 프로그램 타사
진단도구 - 설치 및 드라이브 문제 수정 
펌웨어

 

 

보통은 드라이버 - 제품 설치 소프트웨어 카테고리에 있는 기본 드라이버를 설치해주시는게 가장 가볍게 다운받아 설치하는 방법입니다. 설치하는 방법을 잘 모르시는 분들은 설치 소프트웨어까지 받으시면 좀 편리하실 수도 있습니다.우측에 보이는 다운로드 버튼을 눌러서 다운을 받습니다. 드라이버 파일은 바탕화면에 받아주시면 찾기가 편합니다. 

저는 Basic_Webpack_x64-46.5.2645-LJM28-M31_U_Basicx64_Webpack.exe 라는 파일명의 드라이버를 다운받았습니다.

 

 

드라이버 설치하기

다운로드가 완료된 후에는 설치를 해주셔야 앞서 프린터를 사용할 수 있습니다. EXE 파일을 눌러 설치를 실행하면 압축이 풀리면서 설치가 시작됩니다.

 

 

이 앱이 디바이스를 변경할 수 있도록 허용하시겠어요? 라고 나오면 예를 눌러줍니다

 

 

그런 다음 설명이 나오면 동의, 예를 눌러주시면 됩니다. 그럼 약간의 시간이 지나고 설치가 완료됩니다. 그리고 PC와 프린터가 연결된 상태여야 설정이 마무리됩니다. 

 

 

설치 후 프린터 연결

셋 중 하나의 옵션을 선택해주시면 됩니다. 무선 - 장치에 무선으로 연결, 유선 네트워크 - 이더넷 케이블을 사용하여 장치를 네트워크에 연결합니다. USB - USB 케이블을 사용하여 장치를 컴퓨터에 연결합니다. ​위에서도 설명드렸지만 드라이버를 다 설치한 후에 USB케이블을 사용해서 장치를 컴퓨터에 연결하셔야 합니다.

 

 

USB 케이블을 사용할 경우 오류가 발생하지 않고 설치가 완료되면 프린터와 컴퓨터와 USB 포트로 연결하라는 안내가 나오는데요. 연결 후 잠시 기다리면 컴퓨터를 재시작하라는 안내가 나온 후 재부팅을 해주면 HP 프린터 드라이버 설치가 끝나는 겁니다.

 

설치 후 오류 발생시

설치를 완료하고 난 후 오류가 나는 경우라면 기존 프린터의 드라이버가 완벽하게 제거가 되지 않았거나 컴퓨터를 재부팅하지 않았을 경우 오류가 발생할 수도 있는데요. 이럴 경우라면 기존 프린터의 드라이버가 제거가 되었는지 확인을 한 후 제거되지 않았다면, 삭제를 진행하고 재부팅을 하면 프린터가 정상적으로 작동될 거예요.

오늘은 HP 프린터 드라이버 다운로드와 설치하는 방법에 대해 알아보았는데요. 하나하나 천천히 진행하다 보면 처음 사용하시는 분들이라도 큰 어려움 없이 다운로드와 설치가 가능할 수 있을 것 같아요!!

 

<관련글>

개인신용정보서 발급 방법 총정리

 

개인신용정보서 발급 방법 총정리

개인신용정보서 발급 방법 총정리 개인신용정보조회서 열람 사이트 안내 취업이나 은행업무를 보다 보면 개인신용정보서를 발급받아야 할 일이 간혹 생기게 됩니다. 개인 간 거래에서도 신용

moviemaker.tistory.com

 

그리드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