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ravel2018. 2. 10. 11:00
  • URL 복사하기

인천공항 리무진 타는곳

2터미널 공항버스 시간표

얼마전 대한항공을 타고 일본으로 여행 다녀왔습니다. 돌아올 때 인천공항에서 내린 곳은 인천공항 2터미널이었어요. 이번 글에서는 2터미널에서 집으로 가는 리무진 타는 장소와 공항버스 시간표에 대해 알려드리려고 합니다. 아랫글을 참조해주세요.

1터미널 같은 경우는 1층 입국장으로 나오면 바로 밖으로 나오면 리무진 버스를 탈 수 있잖아요.

그 앞에 리무진 버스표 판매하는 곳도 보이죠.

하지만 2터미널은 1층으로 나와서 밖으로 가면 버스가 안보이실 거에요.

지하 1층의 교통센터로 가야 인천공항 리무진 타는곳이 있습니다. 공항철도 타는 곳도 지하 1층으로 가셔야 되요

<관련글>

인천공항 제2청사 / 2여객터미널 가는 방법

2청사

인천공항 터미널2 지하 1층으로 갔더니 쉑쉑버거 매장이 들어와 있네요.

전에 동대문에 있는 매장 가서 비싼 가격에 후덜덜하고... 그 가격만큼 맛이 없어서 더 깜놀한 적이 있기 때문에...

일단 거들떠도 보지 않고 버스표 파는 곳을 찾았습니다.

사실 뭐 그냥 버스에서 교통카드로 내도 되는데 일단 뭐가 있는 찾아보기로 했죠.

무인 매표기

오 노선버스 무인 매표기가 보이네요.

저런 기계가 한 10대정도 쫘악 줄 서 있어서 표사는 데는 크게 무리 없을 것 같더라구요.

버스매표소

그 근처에 버스매표소 라고 크게 써 있는 곳이 화장실 옆에 있습니다.

그곳에서 인천공항버스 리무진 버스 시간도 알수 있습니다.

온라인으로 알아볼 수 있는 공항버스 관련 정보를 드리자면

공항리무진 버스검색  /  공항철도검색

공항리무진 버스정류장 : 여객터미널 탑승 위치와 정류장 안내 / 리무진 노선별 첫차 막차시간 / 정류장 안내

심야버스

6000번 대 버스 (6000, 6001, 6002, 6003, 6004, 6005, 6008, 6010, 6011, 6012, 6013, 6014, 6015, 6016, 6017, 6018, 6019, 6021, 6030번) 출발 시간이 1터미널, 2터미널 별로 출발 시간이 나와있어요.

참고로 공항리무진은 두 종류가 있습니다.

위에 설명드린 (주)공항리무진 외에 한국도심공항에서 운영하는 6100, 6101, 6102, 6103번 버스가 있습니다.

현금 16000원 카드 15000원으로 가격은 좀 비싸죠.

수락에서 외곽으로 직통, 도봉에서 김포공항 경유, 길음 정릉에서 인천 직통, 코엑스에서 인천공항 직통 네가지가 있습니다.

승차위치

각 버스별로 버스를 타는 승치위치도 이곳 에서 확인할 수 있습니다.

저는 표를 사자 마자 3분있다가 떠난다고 하길래 엄청 뛰어서 갔어요.

좌우로 승차장이 일렬로 쫘악 뻗어져 있더라구요.

승차위치

고속버스 터미널하고 좀 비슷하게 생겼습니다.

본인이 타는 인천공항 리무진 타는곳 을 잘 찾아가시면 될 듯 합니다.

제가 타는 리무진 입니다. 짐을 싣고 짐표를 받았죠.

받은 짐표는 절대 잃어버리시면 안됩니다. 나중에 내릴 때 짐표가 없으면 기사님께서 아무리 저 빨간 가방이 내꺼라고 해도 안내주시거든요.

왜냐면 다른 손님이 바꿔가게 되면 사실 그 분들도 손쓸 방법이 없기 때문에 이해가 갑니다.

요즘 똑같이 생긴 캐리어가 좀 많아야죠.

그래서 꼭 받은 짐표는 주머니에 잘 넣고 어디다 넣었는지 기억하셨다가 내릴 때 기사님께 드리면 됩니다.

버스 출발

그리고 이런 터널을 지나서 지상을 올라간 버스는 다시 15분을 달려서 1터미널로 가게 됩니다.

그 곳에서 다시 사람과 짐을 태우고 서울이나 그 외 지역으로 빠지게 되는거죠.

보통 1터미널에서 4~6번하고 9~11번쯤 두 곳에서 정차하게 되는데...

만약 2터미널에서 출발할 때부터 사람이 많이 타서 오게 되면

1터미널에 뒷쪽 번호에서 타는 분들은 만석이라 못 탈 수도 있겠다는 생각이 들어군요.

전 원래도 앞쪽에서 타서 앉아가긴 했지만.. 그것도 팁이라면 팁일 수 있겠네요.

그럼 2청사 인천공항버스 타실 때 당황하지 마시고 잘 타고 돌아오시길 바래요~

▲ 포켓 와이파이 도시락 할인예약

<관련글>

와이파이 도시락 할인 예약 / 필리핀 포켓와이파이 / 에그

와이파이 도시락 할인 예약 필리핀 필리핀 포켓와이파이 / 에그 요즘 해외여행에서 빠질 수 없는게 인터넷이죠. 데이터 무제한 상품은 매번 썼던 것 같습니다. 저도 SK를 쓸 때는 원패스 로밍을

moviemaker.tistory.com

인천공항 주차장 안내 / 공식 사설 주차대행 / 주차요금 할인 인천공항의 주차장과 주차대행서비스에 대해 한 번 간단하게 정리를 해볼까 합니다. 크게 주차장은 단기와 장기로 나뉘는데 단기주

<인천공항 제2터미널 관련>

인천공항 제2청사 / 2여객터미널 가는 방법 2018년 1월 18일에 인천국제공항 제2여객터미널이 그랜드 오픈 합니다. 제1터미널과 비슷한 규모로 만들어진 제2터미널은 평창 동계 올림픽을 3주가량

moviemaker.tistory.com

인천공항 제2터미널 출국장/ 면세지역 식당, 푸드코트 공항에서 밥을 먹을 수 있는 식당들은 대부분 비싼 편입니다. 뭐 그럴 수밖에 없는게 임대료가 무지 비싸겠죠. 하지만 일단 입점만 되면 수

인천공항 2터미널 맛집 밥집 / 지하 푸드코트 식당 메뉴 어제 인천공항 제2여객터미널 면세지역에 있는 푸트코트를 한 번 쭉 썼는데요 [참고] - 인천공항 제2터미널 출국장/ 면세지역 식당, 푸드

인천공항 2터미널에 있는 면세점 인도장을 찾았습니다. 얼마전 SM면세점에서 패밀리세일을 해서 좀 질렀거든요. 알피나 오토매틱 메탈 손목시계를 좀 많이 싸게 샀습니다. 거의 2900불 하는 건데.

moviemaker.tistory.com

인천공항 제2터미널 / 우리은행 하나은행 신한은행 ATM 위치 오늘은 인천공항 2터미널 내에 있는 은행들과 ATM기에 대한 정보를 정리해서 알려드릴까 합니다. 먼저 지난번에 썼던 1터미널 내 은행

인천공항 2터미널 셀프체크인, 셀프백드롭(자동수하물 위탁) 인천공항 2터미널에 도착했습니다. 대한항공의 경우 모닝캄인 경우에는 직접 수속을 해주고 짐을 붙여주는 직원들이 카운터에 있습

<인천공항 1터미널 관련>

[Travel] - 인천공항 내에서 소주를 마실 수 있는곳?

[Travel] - 인천공항 우리은행, 신한은행, 하나은행 환전 방법/ATM 위치 총정리

[Travel] - [인천공항] 무료로 편히 누워 쉴 수 있는 공간 꿀팁!

[Travel] - 인천공항 탑승동 스카이 허브라운지 / SKY HUB LOUNGE

[Travel] - 인천공항 겨울옷 외투보관 총정리 (대한항공 코트룸, 아시아나 크린업에어)

[Travel] - 인천공항 자동출입국심사 사전등록 및 장소 안내 / 인천, 김포, 제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