6mm Director2018. 11. 26. 09:00

애플 아이맥 데이터 복구 프로그램 imac data recovery program

애플 아이맥 데이터 복구 프로그램 imac data recovery program

 

회사에서 쓰는 영상편집용 아이맥이 오래 쓰다보니 부팅에러가 나더군요.

정확하게는 모하비 업그레이드를 하다가 다운 과정에서 뭔가 에러가 났었는데 그냥 나중에 먹통이 되서 어쩔수 없이 포맷을 해야되는 상황이 왔었습니다.

 

 

근데 깜빡하고 바탕화면에 좀 중요한 파일이 있던 폴더를 통째로 날리게 됐더라구요. 데이터복구 프로그램을 얼마나 찾았던지.. 

구글에서 mac data recovery software 같은 걸로 검색해보면 정말 많은 프로그램이 나옵니다.

그중 이 글이 많이 검색이 되더라구요. Disk Drill이 유명하긴 한가 봅니다.

 

전 아무튼 원더쉐어 라는 프로그램이 무료라고해서 다운을 받아 돌렸습니다. wondershare.

무료라고 해서 깔았는데 검사를 돌려보니 다 찾긴 찾더라구요

 

 

제가 찾던 사진들과 동영상 파일들을 싹 다 찾아주더라구요.

얼마나 반가웠던지.. 그래서 복구 버튼을 눌렀죠.

 

 

그랬더니 바로 유료결재를 유도하는 창이 딱 뜨더군요.. 그렇지 ㅋㅋㅋ 

세상에 공짜는 없지.. 뭐 어쩌겠습니까 85불이라도 결재해서 파일을 찾을 수 있음 다행인거죠.

문제는 파일명과 폴더까지는 다 복구를 못해서 그냥 통짜로 한 폴더에 새로운 파일명으로 파일 형태만 분류되어 복구되긴 했습니다.

나중에 그걸 다시 나누는 수고를 해야되겠지만요.

 

 

이번 일을 겪고 나서 꼭 타임머신 돌려야겠다는 생각이 들더군요. 복구 업체 쓰면 돈 꽤 나오잖아요.

아무튼 친구 결혼식 동영상 원본파일들이 그대로 살아났고 파이널컷으로 편집까지 잘 해서 넘겨줬습니다.

원래는 그냥 컷 쭉이어서 달라고 했는데 미안해서 그럴 수가 있어야지요.

다행이 가족들이 다 좋아한다고 해서 다행입니다.

 

<관련글>

[6mm Director] - 맥북프로 15인치 중고맥북 쿨거래 후기 / macbook pro 2017

그리드형
      

댓글을 달아 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