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ife2022. 9. 17. 03:01
  • 핀터레스트 공유하기
  • 카카오톡 공유하기
  • 네이버 공유하기
  • 밴드 공유하기
  • 페이스북 공유하기
  • 트위터 공유하기
  • URL 복사하기

왼쪽 오른쪽 눈꺼풀 떨림 현상 원인과 없애는 방법

눈떨림 눈밑떨림 눈밑이 떨리는 이유와 해결 방법

 

일상생활을 하면서 눈꺼풀 떨림 현상은 누구나 한 번쯤은 경험해 보셨을 증상입니다. 정말 예상치 못항 상황에 한 번씩 갑자기 찾아오는 눈밑 떨림 현상은 사실 딱히 통증이 있는 것도 아닙니다. 눈밑떨림이 시작되고 시간도 오래 유지되지는 않기 때문에 심하게 불편한 게 아니라고 여겨서 대부분 대수롭지 않게 생각하는 편입니다. 하지만 가끔 이런 증상들이 계속 지속이 된다면 좀 걱정이 되긴 합니다. 아래에서 눈꺼풀 떨림 현상과 원인, 없애는 법에 대해 알아볼까 합니다.

 

 

눈꺼풀 떨림 현상 원인

눈꺼풀이 떨리는 현상은 왼쪽이나 오른쪽 한쪽 눈에서만 발생할 수도 있고, 양쪽에서 동시에 발생하는 경우도 있습니다.

 

 

 

1. 수면부족

눈꺼풀 떨림 현상의 원인으로는 첫 번째로 수면 부족과 피로를 들 수 있습니다. 흔히 눈꺼풀이 떨리면 마그네슘을 먹으라는 이야기를 많이 하죠. 만약 마그네슘을 섭취하여도 개선이 되지 않는다면 수면 부족이 원인일 가능성이 큽니다. 잠은 만병의 치료제라고 하죠. 대부분의 경우가 몸이 피곤해서 염증이 발생하여 신경세포에 영향을 받아 눈꺼풀이 떨리는 경우가 있습니다. 가장 먼저 충분한 휴식을 취해보시길 권해드립니다. 늘어지게 주무시고 나면 한결 개운해지실 거에요. 평소 최소 7시간 이상 자는 습관을 가져보세요.

 

2. 마그네슘 부족

 

 

두 번째 원인으로는 다들 흔히 얘기하는 마그네슘 부족을 생각해 볼 수 있습니다. 마그네슘은 우리의 몸에 신경 조절하는 능력이 있는 영양소로 이 영양소가 결핍하게 된다면 눈꺼풀 떨림 현상이 나타날 수도 있습니다. 이런 경우 마그네슘 영양제를 복용하거나 아니면 마그네슘이 많이 함유된 고등어나 아몬드, 바나나 등을 먹어 보시면 도움이 될 수도 있습니다. 하지만 실제로 마그네슘이 부족해서 눈이 떨리는 경우는 생각보다 많지 않습니다. 요즘 먹는 식사는 아무래도 균형적인 영양분을 가지고 있기 때문이죠.

 

3. 틱장애

 

 

세 번째, 자기 눈을 계속 깜박거리는 경우 틱장애도 생각해 볼 수 있습니다. 틱장애는 자기도 모르게 나타날 수도 있기 때문에 얼굴 근육 조절에 영향을 미칠 수 있기 때문에 눈꺼풀 떨림 현상이 나타나기도 합니다. 틱 같은 경우는 5~7세 사이에 스트레스나 불안감 때문에 시작되는 경우가 많습니다. 눈을 깜박거리기도 하고 눈동자를 굴리거나 고개를 앞뒤 좌우로 흔들기도 합니다. 틱 장애는 약물치료나 다양한 방법으로 뇌의 불균형한 기능을 바로잡는 방향으로 고치는 경우가 많습니다. 성인 틱 장애의 경우는 다양한 원인이 있을 수 있습니다.

 

4. 근육긴장 장애

 

 

네 번째로는 근육긴장의 장애를 생각해 볼 수 있습니다. 이러한 증상은, 눈꺼풀 떨림과 얼굴 근육을 떨리게 하여 혀가 자꾸 앞으로 나오거나 하면 근긴장이상증으로 의료기관의 치료가 필요합니다. 평소 자기 전에 스마트폰을 어두운 환경에서 오래 보시는 건 정말 눈에 좋지 않습니다. 눈 주위 근육들이 뭉쳐서 피로도가 높아지게 되기 때문에 취침 시간에는 의식적으로 눈 주위를 한 번씩 마사지를 해주시는 것도 눈에 좋습니다. 눈 근육들이 이완되면서 눈밑떨림 현상 같은 것들은 쉽게 사라질 수 있습니다. 

 

5. 눈 건조증

 

 

마지막 원인으로는 눈이 건조한 경우에도 눈꺼풀 떨림 현상이 나타날 수 있는데요. 눈이 건조하여 눈을 자주 깜빡이게 되면 안구를 자극하게 되어 염증을 유발하여 이러한 증상이 나타날 수 있습니다. 인공눈물을 자주 넣어 안구건조증을 해소하는 것도 도움이 됩니다. 평소 화면이나 핸드폰을 너무 오래 보지 마시고, 어느 정도 보셨으면 의식적으로 눈을 감고 마사지를 하면서 눈의 컨디션을 회복시켜주시는 것이 좋습니다.

 

6. 스트레스

 

 

스트레스 또한 만병의 근원입니다. 특별히 눈 떨림 현상에 대한 원인뿐만이 아니라 몸 전체의 호르몬의 변화를 유발하기 때문에 여기저기서 문제가 생기게 됩니다. 근육의 긴장도 스트레스 때문에 생기고 그로 인해 눈 밑이 떨릴 수 있습니다. 왼쪽이나 오른쪽 눈이 자주 떨리면서 평소와 다르다면 일단 자신의 현재 상황을 좀 냉정하게 바라볼 필요가 있습니다. 몸을 돌보지 않을 정도로 중요한 게 세상에 어디 있겠습니까. 피곤이 누적되면 몸이 정상인 게 이상할 정도로 모든 곳에 신호가 옵니다. 몸을 쉬게 해달라는 아우성인 거지요. 스트레스 해소 관리야말로 현대인의 가장 중요한 기술이 아닐까 합니다.

 

 

눈꺼풀 떨림 현상에 좋은 음식

 

 

우리가 흔히 알고 있는 눈꺼풀 떨림 현상이 나타나는 원인으로 마그네슘 결핍을 생각하시는데요. 마그네슘이 부족할 시 도움받을 수 있는 음식으로는 바나나, 다크초콜릿, 녹화 채소, 고등어, 견과류, 두부 등이 있습니다. 바나나는 가격도 저렴할 뿐 아니라 1개당 32밀리그램 정도의 마그네슘이 포함되어 있고, 칼륨 또한 풍부하기 때문에 효과가 좋은 과일입니다. 다크초콜릿 또한 마그네슘은 물론, 철, 망간, 구리 등이 함유되어 있어 심혈관 질환을 예방할 수 있습니다. 녹황 채소, 고등어 또한 마그네슘 함량이 높기 때문에 평소 섭취를 한다면 도움을 받을 수 있는 음식입니다. 그리고 편식은 만병의 근원인 거 아시죠?

평소 과다한 카페인을 섭취하지 않는 것도 좋습니다. 카페인은 체내에서 마그네슘을 밖으로 내보내는 역할을 합니다. 그리고 스트레스를 많이 받는다고 과도한 흡연이나 음주를 하는 것도 눈밑떨림 현상에 결코 도움이 되지 않습니다. 

 

 

병원 내방이 필요한 경우

 

 

앞서 언급한 눈꺼풀 떨림 현상 원인 이외에도 뇌쪽에 문제가 있거나 다른 질환으로 눈 떨림 현상이 지속될 가능성도 있습니다. 드물긴 하지만 뇌종양이나 뇌줄중의 전조증상인 경우도 있기 때문입니다. 단순한 피로감 같은 원인에서 오는 눈밑떨림은 커다란 질병과 초기에는 구별이 쉽지 않아 그냥 지나칠 수 있습니다. 하지만 시간이 지나도 호전이 되지 않는다면 다른 질환에 의해 눈꺼풀 떨림 현상이 발생했을 가능성이 있기 때문에, 평소 주의 깊게 살펴보시고 의료기관에 방문하여 진료받아보시길 권해드립니다.

 

<관련글>

[안와감압술] 돌출눈 원인과 성형수술 방법 및 비용 안내

 

[안와감압술] 돌출눈 원인과 성형수술 방법 및 비용 안내

[안와감압술] 돌출 눈 원인과 성형수술 방법 안내 안구돌출 안병증에 대한 종합 정보 정리 아마 안와감압술이라고 하면 아마도 처음 듣는 단어이거나 생소한 단어이실 텐데요. 쉽게 말해 안구돌

moviemaker.tistory.com

그리드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