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릉 맛집] 제주해인전복물회 멍게비빕밥 최고
생활의 달인에 나온 강릉 멍게비빔밥
이번 1박 2일의 강릉 여행은 뭐 매번 그렇듯 맛집을 찾아 다니는 일정이었어요.
그 중 가장 만족도가 높았던 멍게비빔밥 집 이야기입니다.
여행을 잘 하려면 시작이 중요한데.. 무조건 서울에서 일찍 나가야 됩니다.
어디든 주말에 여행을 가려면 차로 9시 이전에 출발해야 서울을 수월하게 빠져나갈 수 있습니다.
그래야 톨게이트든 양양고속도로든 신나게 달릴 수 있죠. 안그러면 서울 나오는 데서 진 다 빠집니다. 여유있게 집에서 8시 반 전에 나오면 됩니다.
제가 다닌 일정 간략하게 설명드리면
가장 처음 간 곳은 수요미식회 나왔던 초당 할머니 순두부를 먹고 사천항에 들러서 제주해인물회를 가서 웨이팅 이름을 적어놓고..
두시간 기다리라고 해서 인근 하평해변 지나 죽도해수욕장 인스펙션, 기사문까지가서 서핑하는 거 보며 시간을 좀 떼우고 놀다가. 다시 해인전복물회 와서 멍게비빔밥 먹고, 박이추 커피 마시고, 다시 북쪽으로 올라가 하조대 서피비치 보고 솔비치 양양 체크인.
아쿠아월드에서 시간 보내고, 하루 자고 다음날 아침 만석닭강정 본점가서 한박스 사서 고성하늬라벤더팜 보고 집에왔어요. 7번국도를 따라 신나게 돌아다닌 거죠 ㅋㅋ
방송 나온 집은 그 주에 절대 가면 안된다는 걸 알면서도,
강릉 여행이 계획되어 있었기에 멍게비빔밥을 안 먹을 수 없었습니다.
생활에 달인 제주해인물회 편을 보신 분들은 안 갈 수가 없을 정도로 정말 맛있게 표현을 잘 했습니다.
제주해인물회 / 033-644-0156
주소 : 강원 강릉시 사천면 진리해변길 68-9
영업시간 : 매일 09:00 - 21:00 / 마감 재료소진시 / 월요일 휴무
충격적이었던 사실은 도착했을 때 이미 두시간을 기다리라는 말을 하더라구요.
번호표 같은 건 없고 종이 공책에 이름을 적는게 다 였습니다.
그리고 위에 일정에서 설명했듯.. 그냥 두시간을 놀다 왔습니다.
근데 왠걸.. 올 한해 운은 여기서 다 쓴 듯 합니다.
처음에 들러서 이름 적고 두시간 있다 오래서 한 1시간 50분 정도 지나 도착을 했는데 왠걸...
몇번째 앞도 아니고, 차례가 지난 것도 아니고.. 그냥 제 차례였습니다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1분도 안기다리고 그냥 바로 자리나서 들어갔습니다.
아마 3분만 늦게 왔어도 제 차례를 지나쳐서 그냥 못 먹을 뻔 했어요.
차례 지나쳤는데 뒷사람에게 사정하고 그럴 분위기가 아니거든요 ㅋㅋ 다들 두시간씩 기다린 분들이라
내부는 꽤 넓은 편이긴 합니다.
셀프로 반찬과 소면을 계속 가져다가 먹을 수 있습니다. 그리고 미역국 맛집이더라구요 ㅋㅋ 그것도 계속 셀프 리필 가능.
저쪽 주방이 생활에 달인에 나온 그 달인이 멍게비빔밥을 하는 그 공간이겠죠? 성지죠 그정도면..
광어물회 광어덮밥, 오징어물회 오징어덮밥, 전복멍게물회 전복벙게비빔밥, 전복죽이 다 15,000원 입니다.
이정도면 그냥 정가죠? ㅋㅋ
그 외에도 회세트, 광어회 전복 해삼물회가 더 있습니다.
사천항에서 생산되는 자연산 활어만 판매하므로 재료 소진시 일찍 문닫을 수 있습니다.
전복멍게비빔밥과, 전복멍게 물회를 시켰습니다. 맛있는 미역국도 나오구요
옆테이블 아이 있는 집은 몇 번씩 셀프로 리필하면서 소면으로 아이 식사를 해결하시더라구요.
강릉식 물회는 물이 좀 흥건해서 싫어하는 편인데 한 번 시켜봤습니다. 전 포항식 물회를 좋아하거든요
밑반찬으로 소면과, 콩자반, 열무김치, 젓갈, 멍게가 조금 나왔습니다.
그리고 드디어 나왔네요 정말 먹어보고 싶던 전복 멍게 비빔밥.
숙성 멍게, 전복, 김가루, 참기름, 깨가 좀 뿌려져 있는 비쥬얼입니다.
심플하죠? 근데 놀라운 깊은 맛이 숨겨져 있습니다.
지금 이 글을 쓰고 있는 순간에도 또 먹고 싶어지네요..
들기름이 들어갔나? 약간 고소한 맛인데.. 정말 끝납니다. 진짜 맛있어요.
물회 안시키고 멍게비빔밥만 두그릇 시킬껄 후회했습니다. 진짜 진짜 진짜 최고에요!!!
입안에 쫘악 퍼지는 향긋한 멍게향.. 해산물 안 좋아하는 사람들도 무조건 먹을 수 밖에 없는 맛입니다.
물회에도 멍게와 전복이 들어있죠.
근데 멍게비빔밥 만큼의 감동은 덜합니다
다시봐도 근데 전복 참 먹음직스럽네요.
다음에 강릉을 가던 양양을 가던 동해를 가던 주문진을 가던..
제주해인전복물회.. 이 집은 무조건 또 갈겁니다 ㅋㅋㅋ
담번에도 이름적고 놀다와서 바로 차례가 오는 기적이 오길!!
완전 강추합니다.
<강원도 여행 관련글>
[Travel] - [강원도 여행] 고성 하늬라벤더팜의 보라색 라벤더 / Lavender Festival
[Travel] - [강릉 커피] 박이추 커피공장 / 핸드드립 맛집 보헤미안
[Travel] - [강릉 맛집] 순두부마을 초당할머니 순두부 / 수요미식회
[Travel] - 강원도 양양 솔비치 리조트 1박2일 / 조식, 아쿠아월드
[Delicious] - 속초 만석닭강정 본점 위치, 메뉴, 가격 / 맛있게 먹는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