헷세드 쇼파 가격과 인기 소파 모델 소개
연예인들이 애정하는 친환경 헷세드 소파
오늘은 티비에서 자주 나오는 연예인들의 집에 보이는 쇼파를 알려드려볼가 합니다. 전진, 김희철, 박나래 쇼파로 알려진 헷세드 쇼파가 주인공인데요. 친환경 소재로 오염이 묻어도 스윽 닦여서 편한 쇼파로 알려져 있죠. 종류와 가격에 대해 아래에서 한 번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헷세드 쇼파
헷세드 소파는 1970년도에 시작되었습니다. 세계 최초 개발, 세계 최대규모, 세계 최고의 원천기술로써 전 세계 섬유시장을 리드하고 있는 토레이 사의 Original ECSAINE를 국내에 들여온 파트너 회사입니다.
아마 토레이, 혹은 도레이라고도 불리는 기업에 대해 궁금하실 수도 있는데요 일본 기업입니다. 유니클로와도 기술적 제휴를 맺고 있는 기술력 있는 회사지요. 연혁을 보시면 꽤 역사가 있는 회사인 걸 알 수 있는데요 1963년에 한국에 진출하여 한국 도레이 그룹으로 현재도 사업을 확장해 나가고 있습니다.
헷세드는 이 토레이 사와 독점계약을 맺어 프리미엄 쇼파브랜드로 자리하고 있다고 이해하시면 됩니다.
엑센느 소재 ECSAINE
그럼 헷세드 쇼파에 들어가는 엑센느 소재에 대해 한 번 알아볼까요?
Original ECSAINE는 토레이 사에서 개발한 가죽도, 천도, 인조피혁도 아닌 초극세 섬유 소재입니다. 기존 소재의 불편했던 단점을 개선한 인공 소재입니다. 뉴욕 타임즈 등에서 '아담과 이브 이후 최대의 혁신적 소재' 라는 평가를 받으면서 가정용 쇼파에 최고급 시트로 사용되고 있습니다. 초미세 섬유로 이루어져 인체 피부조직과 유사한 구조를 가지고 있다고 하네요. 내구성, 통기성, 색감발현력, 편리한 관리성 등에서 탁월한 능력을 보이는 소재입니다.
손세탁 후에도 원형이 그대로 복원되는 특징이 있습니다. 커피나 음료, 초콜릿 등의 오염물질이 묻어도 물걸레로 한 번 스윽 닦으면 다 없어집니다. 앉거나 눕거나 오래 사용해도 변색이나 터짐, 갈라짐 등의 변형이 없이 오래 쓸 수 있습니다.
헷세드 쇼파의 특징
일단 이런 엑센느 소재를 쓰는 쇼파는 독점계약이기 때문에 국내에서는 헷세드 쇼파가 유일합니다. 박나래나 전진 쇼파로도 알려져 있죠. 친환경SE 0급 목재를 사용하고초고밀도 섬유조직이라서 진드기가 살 수 없는 환경이라고 합니다. 외부 온도 변화와 관계없이 일정한 소재의 온도를 유지하는 성질이 있기 때문에 습한 여름에는 시원하게, 추운 겨울엔 따스함을 느낄 수 있습니다. 가죽 화학 냄새나, 유해성 중금속 화학물질 등 유해화학물질에 대한 걱정도 없다고 합니다. 자연 채광에도 변색되는 일이 없다고 하니 정말 만능 쇼파가 아닐까 하는 생각도 드네요
엄청 푹신푹신한 쇼파는 아닙니다. 조금 단단한 라텍스의 느낌을 받을 수 있어요. 직접 매장에서 앉아보시는 걸 추천합니다.
헷세드 쇼파 라인업
종류가 정말 많습니다. 그만큼 다양한 디자인과 색상은 선택 장애를 불러올 수 있는데요, 그게 또 장점일 수 있습니다. 장소에 따라 다양하게 연출할 수 있는 여지가 남아있다는 거니까요. 홈페이지에서 모델을 잘 살펴보시고 색상과 함께 골라보시면 될 것 같습니다.
BECKY / 베키 ARRIBA / 아리바 CALIX / 칼릭스 AILISH / 엘리쉬 HAESTA / 헤스터 BESSO / 베쏘 FLORIA / 플로리아 FRANCIS / 프란시스 ADELA / 아델라 FLICHE / 플리체 ESTHER / 에스더 N PROVENCE / N프로방스 BRISE / 브리즈 AMORE / 아모르 TWIN SOFA / 트윈소파 OLO / 올로 MORS / 모르스 SETTLE / 세틀 MOBILIAN / 모빌리안 ADAMS / 아담스 ANJOO SOFA / 앙쥬소파 VERONICA / 베로니카 PERADI / 페라디 ANJOO BED / 앙쥬베드 OFFE / 오페 ARPONIO / 아르포니오 LAVIEN / 라비앙 PEANUT / 피넛 NUBECA / 누베카 FEECORE / 피-코르 COZZY / 코지 WHISTLE / 휘슬 PIPPI / 피피 BAMBI / 밤비 CRANE / 크레인 AUGUST / 어거스트 SWING CHAIR / 스윙체어 PRINCE / 프린스 BOHEME / 보헴 MINER / 미네르
박나래씨는 두 모델이 있는데 휘슬과 아르포니오 모델이더라구요. 최근 나혼자 산다에 나온 김희철씨도 쓰고 있더라구요.
개인적인 예상이지만 하나는 협찬이고, 하나는 좀 저렴하게 사지 않았을까 하는 생각이 듭니다.
헷세드 소파 관리 방법
보통 일상적으로는 한 달에 한두 번 부드러운 천으로 따뜻한 물에 적셔서 스윽 닦아주면 끝입니다. 아니면 쿠션이나, 매트리스 커버, 베게 등은 물세탁도 가능합니다. 30도 이하의 미온수에서 중성 세제로 가볍게 손세탁하면 된다고 하네요. 기본적으로 오염이 쉽게 닦이기 때문에 크게 신경 쓸 필요가 없는 점이 정말 장점인 것 같습니다.
헷세드 쇼파 구매, 가격
매장은 송파에 본점이 있습니다. 롯데백화점이나 현대백화점이도 입점해 있고 대전, 부산, 대구에도 많은 매장이 있으니 검색해서 가보시면 될듯합니다.
워낙 모델이 다양해서 가격을 일일이 말씀드리긴 힘들긴 하지만 고가의 쇼파에 속하기는 합니다. 아델라 쇼파는 400만 원대, 프란시스는 약 500~650만 원대. 헷세드 아르포니아 쇼파의 경우 가격이 3인 일자형 500만원대, 4인 일자형 600만원대, 4인 카우치형 700만원대부터 시작입니다. 등받이 조절되면 좀 더 가격이 올라가겠죠. 아마 대리점마다 조금씩 차이가 있는 걸로 알고 있습니다. 기본적으로 헷세드 쇼파를 산다 하면 400만원 중반부터 시작이다 라고 생각하시면 됩니다.
오늘은 헷세드 쇼파의 특징과 가격에 대해 한 번 알아봤습니다. 기존에는 마케팅도 별로 없이 고가 마케팅 전략으로만 입소문으로 발전해 왔는데요 요즘은 티비에 많이 보이더라구요. 물론 저도 파스텔톤을 좋아해서 사고는 싶지만.. 좀 비싸서 고민해 보는 걸로 ㅎㅎㅎ
<관련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