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elicious2017. 7. 19. 21:39
  • 핀터레스트 공유하기
  • 카카오톡 공유하기
  • 네이버 공유하기
  • 밴드 공유하기
  • 페이스북 공유하기
  • 트위터 공유하기
  • URL 복사하기

[떡볶이 맛집] 종로 12년차 직장인의 추천 떡볶이. 맛나 분식

 

얼마 전 생활의 달인에서 방송이 되면서 알게 된 종로 3가의 떡볶이 집입니다.

경력 33년의 김귀엽 할머니가 하시는 곳인데요, 주소는 서울 돈화문로 6가길 40

 

 

봉익동 8번 출구 이모네로 더 유명한 이곳은 종로3가 3호선 8번출구쪽으로 나와서 좀만 걸으면

대흥사 약국 있는 건물 골목 안에 맛나 분식 집입니다.

 

 

차로 오시는 분들은 바로 앞이 노상 공영주차장이라 유료로 주차하시면 됩니다.

 

 

약국 골목에서 간판이 크게 보이는 건 아닌데 그래도 빨간 테이블 때문에 쉽게 찾았어요

 

 

여느 동네 떡볶이 가게가 그렇듯 간판이 크게 있는 가게는 아니었지만.

올라가는 계단 밑을 꾸며 만든 오래된 작은 분식집이 하나 있습니다.

 

 

종이로 써붙인 생활의 달인. 떡볶이의 달인 김귀엽 이라고 자랑스럽게 붙어있네요.

 

 

메뉴는 김밥, 오뎅, 떡볶이, 순대 이렇게 있습니다.

떡볶이 순대는 3,000원

원래 떡볶이를 3시 이후부터 1판만 해서 40인분만 한정 판매한다고 알고 왔는데...

두 달 전부터는 12시 부터 세 판을 파신다고 하네요. 많은 분들이 찾았다가 헛걸음을 해서~

근데 보통 네다섯시 쯤 다 팔립니다. 아무래도 저녁보다는 낮에 가보셔야 될듯 합니다.

메뉴판 중간에 상병 이현용이라고 써 있는데... 흠 뭘까..

 

 

이렇게 가득이 한 판일 텐데 몇 인분인지는 저도 잘 모르겠어요.

제가 간 시간이 다섯시 좀 넘어서였는데..

12시에 판매하기 시작해서 다 떨어지는 건 그날 그날 다르다고 하시네요.. 전화로 물어보고 오라시며..

전화번호 02-3675-2110

 

 

쌀떡이 굵고 쫄깃쫄깃 합니다. 식감이 기가 막혀요

바로 옆이 낙원동이니 뭐 바로 나온 떡은 전국 일순위로 맛있지 않을까요..

황교익 맛 칼럼리스트가 그렇게 극찬을 했다고 하는데... 복잡한 준비과정은 난 모르겠고 ㅋㅋ 아무튼 맛있습니다.

 

 

아주 맵거나 달지 않고 적당히 달고 맵습니다.

이전에는 부산 국제시장 옆 깡통시장 안에 있는 이가네 떡볶이가 제일 맛있었는데..

이집 떡볶이를 먹고나서 뭐가 더 맛있다고 평은 못하겠는게.. 한 자리에서 비교해서 먹어봐야겠어요 ㅋㅋ

 

 

진한 멸치 고추 육수.. 맛있습니다.

오뎅은 안먹고 컵으로 떠서 두 컵 먹었습니다. 매운 김밥을 못 먹어봐서 아쉽네요.

아쉬워야 담에 또 찾지 않겠습니까.

 

 

순대는 순식간에 먹어서 사진이 없네요. 여리여리 하니 맛있습니다.

원래 메뉴 두세개 밖에 없는 집은... 맛을 논하면 안되요. 다 맛있습니다.

 

 

다 먹고 2인분을 더 포장해 왔습니다.

자주 갈 듯 해요.

 

[관련글]

- [수요미식회] 제주도 평대스낵 떡볶기 튀김

- 깡통시장 이가네 떡볶이 / 3대천왕 부산 맛집 여행

- 길음옆 앞 오래된 떡볶이 맛집

- [떡볶이 종류] 인사동 가마솥 떡볶이 맛집, 떡싸롱

- 사내직원들이 강추하는 서울 떡볶이 맛집

그리드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