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usic2017. 9. 6. 21:46
  • 핀터레스트 공유하기
  • 카카오톡 공유하기
  • 네이버 공유하기
  • 밴드 공유하기
  • 페이스북 공유하기
  • 트위터 공유하기
  • URL 복사하기

GODJ PLUS 펌웨어 업데이트 방법

Firmware UPDATE 및 메뉴얼 파일

 

Monster GODJ 나 GODJ PLUS를 쓰시는 분들께 펌웨어 업데이트 방법을 간단하게 설명드리려고 합니다.

비록 지금은 회사가 서비스를 접어서 매우 아쉽습니다. 최고의 휴대용 디제잉 머신이었는데..

 

 

 

1. 펌웨어 다운로드 파일 (21150r.190913) 링크2019/9/13 최종 업데이트

2020년 현제 고디제이 홈페이지가 서비스를 접었기 때문에, 가장 최신 펌웨어 업데이트파일을 링크로 첨부했습니다.

데스크탑이나 노트북의 바탕화면이나 아무 폴더에 다운을 받으면 update.bin 파일이 생성됩니다.

 

2. 고디제이를 컴퓨터에 USB로 연결 후 화면에서 제일 오른쪽으로 가서 SYSTEM 1으로 갑니다.

  (두 번 누르면 시스템 2로 가게되요)

  USB storage mode 를 off 에서 on으로 바꾸면 기기를 컴퓨터에서 하드로 인식을 합니다.

 

  

내 컴퓨터에 보시면 GODJ DRIVE 라고 쓰여진 드라이브가 떠있을꺼에요

REC폴더는 나중에 플레이한 곡을 녹음했을 때 저장되는 폴더입니다.

 

 

보이시죠?

 

3. 아까 다운받은 bin 파일을 GODJ DRIVE 에 넣습니다.

 

 

DRIVE 안에 아무데나 하위 폴더 안에 말고 그냥 복사해서 붙이시면 됩니다.

이번 펌웨어는 95메가나 되서 용량이 남아 있어야 될꺼에요.

다 다운이 됐으면 USB Connected 된 걸 Cancel하면 재부팅이 됩니다.

 

 

4. 재부팅 후 다시 SYSTEM 으로 가서 이번엔 SYSTEM 2로 들어갑니다

  SYSTEM 아래 숫자 2로 된거 보이시죠? (1에서 한번 더 터치)

 

 

그럼 In internal dreive 오른쪽에 UPDATE가 활성화가 되어 있을꺼에요.

오른쪽으로 과감하게 밀어줍니다. 그래야 업데이트가 완성됩니다.

 

 

17552r.170904 버전으로 업데이트 하겠다고 나오네요. 당연히 ok 해줘야죠

 

 

그럼 이렇게 업데이트 진행상황이 100%까지 쭈욱 올라갑니다

다되면 자동으로 재부팅되면서 끝입니다. 쉽죠?

GODJ 최신 펌웨어에서는 큐를 잡으면 옵션 기능에서 SD 카드에 저장이 가능합니다.

저장된 큐정보는 다른 GODJ 또는 GODJ Plus 옵션에서 SD Card 큐 데이터 불러오기가 가능합니다.

기기간 이동할 때 SD카드만 바꾸면 되지요 setting 5번에 있습니다.

 

 

방법

1. 음원을 SD card에 넣고
2. GODJ에서 큐를 잡고
3. GODJ 옵션에서 큐데이터 Export
4. 공연용 GODJ Plus에 SD card를 넣고
5. GODJ Plus 옵션에서 큐데이터 Import
6. 플레이

다만 플레이 리스트는 기기간 이동이 되지 않습니다. 기기가 바뀔 경우 큐를 제외한 데이터 이동이 되지 않습니다.

따라서 SD card에 폴더 별로 트랙 앞에 001,002,003등으로 rename해주시어 셋을 만들어주시면 됩니다.

 

참고로 고디제이와 고디제이 플러스 한글 메뉴얼을 첨부합니다 (2017년 버전)

Manual_GODJ_PLUS_KR_170714.pdf
다운로드

 

 

 

2019/9/13 펌웨어 내용 (가장 위 링크 첨부)

20479→ 21150 beta(2019/9/13)

 

변경 사항:·. wav파일의 메타 데이터(제목, 아티스트 이름, 앨범 이름)의 판독에 대응.

버그 수정:·AIFF파일의 메타 데이터 읽기에 관한 오류를 수정.

·일종의 미대응 mp4파일이 드라이브 상에 존재한다고 멈추다 문제를 수정.

· 어떠한 이유로 플레이 리스트가 파손되었을 경우를 더 이상 곡의 추가가 안 되거나 프리즈 하는 것이 있는 문제를 수정.(이 문제는 계속 추적 조사하겠습니다)

 

18355→ 20479(2019/5/14)

 

추가:·새 옵션"아크 실렉터의 회전 방향을 반전"을 CONTROL(7)추가.(초기치는 Track A=ON, B=OFF)

·새 옵션"시퀀서와 FX의 BPM을 마스터 트럭에 동기"를 CONTROL(7)추가.

(기존 사양에서는 ON상당히 고정되었으나, OFF로 독립된 BPM에서 사용하는 것도 수 있게 되었습니다)

·GODJ가 현재 인식하고 있는 곡·폴더의 합계 수 표시를 SYSTEM(3)추가.

변경 사항:·일부 사양 위반 mp3파일(패딩이라 해서 인정되지 않는 데이터가 혼입되어 있는 패턴)에 대한 대응력을 개선.

·(GODJ Plus만)트랙별 레벨 미터는 세로 페이더 적용 전의 값을 나타내도록 변경.

·(GODJ Plus만)Line Out과 스피커에서는 깨지지 않은 소리가 녹음 결과에서만 음할레하는 현상을 회피하기 위해서 녹음 데이터의 음량을 떨어뜨렸다.

※GODJ, GODJ-C의 볼륨은 모두 디지털 제어, GODJ Plus는 일부 아날로그 제어가 된 적용 기준이 다른 점에서 발생하는 문제입니다. 이 대책에 의한 GODJ Plus만 녹음 결과의 음량이 저하하므로, 번거롭지만 생성된 wav파일에 대해서는 PC상에서 음량 조정해서 사용하세요.

버그 수정:·샘플링 레이트 48kHz의 곡을 재생하고 있는 경우 다른 악곡과 AutoSync, 비트 시퀀서와 동기가 있는 문제를 수정.

·일부 모노럴 wav파일을 샘플러 음원으로 사용하면 멈추다 문제를 수정.

·일부 정상적인 AIFF파일이 실질적 대응으로 다루는 문제를 수정.

·메인 화면의 파형, 화면 오른쪽 위 아이콘 등 표시

 

-------------------------------------

2017년 9월 4일자 펌웨어 내용

17468(2017-07-14) => 17552(2017-09-04)

 

변화

- 전반적으로 성능 향상되었습니다.
- Hot Cue & Button Cue의 반응이 개선되었습니다.

 

문제점 수정

- 17468 펌웨어에서 "Resume last session"옵션이 올바르게 작동하지 않던 버그가 수정되었습니다.
- 펌웨어를 업데이트하려고 할 때 장치가 때때로 충돌하는 문제를 수정했습니다.
- (GODJ Plus) 스피커 드라이버를 초기화하지 못하는 문제를 해결하였습니다.
- (GODJ Plus) 부팅 후 처음 몇 분 동안 배터리 아이콘이 항상 100 %로 표시되는 문제가 해결하였습니다.

17264(2017-03-29) => 17468(2017-07-14)

 

추가

- Addons을 도입하였습니다.
- 새로운 재생 모드 "Latch"가 추가되었습니다. "One shot"과 유사하지만 패드 스크린에서 터치로 재생을 전환 할 수 있습니다.

 

변화

 

- 이제 GODJ는 내부 드라이브와 SD카드를 합해서 총 9,900 개의 파일 또는 폴더를 인식 할 수 있습니다.
(이전에는 내부 드라이브는 900개, SD 카드는 9,000개는의 파일 또는 폴더를 인식하였습니다.)
- (GODJ Plus) 마스터 레벨과 모니터 레벨 노브의 볼륨 커브를 변경했습니다.

 

15860(2016-05-12) => 17264(2017-03-29)

 

 

 

추가

 

- DEVICE (2) 화면의 새로운 옵션 "Mic In amp volume"의 추가되었습니다.
- SYSTEM (5) 화면의 데이터베이스 가져오기 / 내보내기 기능이 추가 되었습니다.
- 새로운 GUI 언어에 일본어가 추가되었습니다.
(Note that this has been changed again in 17468 and now a device ID appears in SYSTEM(4))
(이것은 펌웨어 17468에서 다시 변경되었으며, 이제는 SYSTEM (4)에 장치 ID가 나타납니다.)

 

 

 

변화

 

- 이제 "Go Up"화살표가 파일 목록의 맨 아래에 나타납니다.
- 이제 메인 화면의 파형 창에 비트 마커가 표시됩니다.
- 이제 모든 화면의 하단에 점 스타일의 화면 표시가 나타납니다.
- EQ X-Fade 모드의 동작을 변경했습니다. 그리고 이전 버전과 마찬가지로 EQ X-Fade가 활성화되어 있어도 EQ 슬라이더를 제어 할 수 있습니다.
- 이제 Gain 슬라이더는 -50dB까지 내려갈 수 있습니다. (이전에는 -10dB였습니다.)
- 패드 화면에서 재생 모드가 "Loop (루프)"일 때 터치하면 패드의 재생을 전환합니다.
- 이제 샘플러 관련 화면(Pads, Keys & Guitar)의 볼륨, 피치 및 재생 모드는 종료 시에 드라이브에 저장됩니다.
- 모든 샘플러 악기를 리뉴얼 했습니다.
- 이제 AutoDJ 모드 시에 파일 화면의 맨 오른쪽 열을 터치하여 여러 폴더를 선택할 수 있습니다.

 

<관련글>

- 휴대용 디제잉 장비의 끝! GODJ Plus 출시 임박 / 고디제이 플러스

- [디제잉] 고디제이 플러스 오픈 영상 / GODJ PLUS Unboxing

그리드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