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elicious2017. 9. 15. 10:00
  • 핀터레스트 공유하기
  • 카카오톡 공유하기
  • 네이버 공유하기
  • 밴드 공유하기
  • 페이스북 공유하기
  • 트위터 공유하기
  • URL 복사하기

[포항 맛집] 소머리 곰탕의 지존 죽도시장 장기식당

 

포항 죽도시장에 있는 소머리곰탕 맛집인 장기식당을 찾았습니다.

수요미식회 방송에서 보고나서 아니 죽도시장을 그렇게 자주가는데 여길 몰랐단 말인가.. 충격이 있었죠.

세번째 도전만에 드디어 성공했습니다.

 

 

한번은 설 연휴라 닫았고, 한 번은 쉬는 일요일 걸려서 못왔고, 드디어 평일 낮에 와봅니다.

그리고 방송 나온 바로 다음에는 너무 사람들 줄이 길어서 먹을 수가 없겠더라구요.

역시 평일 한가할 때 오는 맛집만큼 상쾌한게 없다니까요.

노키즈 존이라 아쉽긴 합니다. 아이가 있으신 분들은 옆집 평남식당도 괜찮아요

 

 

이쪽이 정문 쪽입니다. 가게 앞뒤로 골목을 끼고 있거든요

 

 

죽도시장 골목에 있는데요. 

주차장은 따로 없고 근처 공영 주차장을 이용해야 합니다. 옆에 있는 평남식당은 삼대천왕에 나왔었네요.

커다란 솥에서 소머리국밥을 뜨고 계시네요.

 

 

크아 진한 국물이 보기만 해도 군침이 넘어갑니다.

 

 

2017년 1월 수요미식회 방송에 나왔었네요

1952년 2월에 오픈한 맛을 그대로 이어가고 있습니다.

 

 

이쪽이 뒷쪽 골목입니다. 출입구가 양쪽에 다 있어요.

 

 

영업시간이 특이한게 아침 : 8~9시 / 점심: 11:30~  / 저녁 : 16:30~ 이렇게 쓰여있네요

그날 그날 조금씩 다르긴 한데 점심은 두시 정도까지만 손님을 받고.. 브레이크 타임을 가집니다

저녁은 오후 네시반에 시작해서 재료소진시 까지 하는데 여섯시 정도에 끝날 때도 있고 대중 없다고 하네요.

가급적이면 평일날 갈 수 있으면 베스트에요

 

 

3대 째 65년 전통의 한우 곰탕이네요.

역시 낮술 하는 분들도 계시고

 

 

여기저기 티비에 많이 나왔네요.

 

 

테이블에 자리를 잡고 앉았더니 수요미식회 사진들이 보이네요

 

 

1대 2대 할머님들 사진입니다.

 

 

메뉴는 심플합니다. 곰탕 소자 대자와 수육 소자 대자

이렇게 단순한 메뉴가 있는 집들이 맛집이죠..

하나만 정성들여 하기도 바쁘다는거 아니겠습니까.

수육을 시킬까 하다가 배부를 것 같아서 안시켰어요.

 

 

밑반찬이 나왔습니다.

고추 마늘, 양파, 깍두기, 고추장, 된장.. 갖은양념 재료는 다 있네요 ㅋㅋ

 

 

일종의 한우 곰탕입니다.. 소머리 국밥 이라고 하기도 하구요

그럼 국물 맛을 한 번 봐야겠네요

 

 

숫가락으로 떴더닝 이게 왠일입니까..

고기가 한가득입니다!!!!

 

 

머릿고기의 쫄깃함이 느껴지는 저 부분!

 

 

아 진짜.. 얼마전에 서촌에 소머리국밥집도 한 번 가봤지만..

여기 최고네요.. 말이 필요없습니다.

국물도 진하고

 

 

소금 찍어먹으려고 고기를 건져냈더니.. 이렇게 쌓였어요

 

 

종업원 분이 와서 양파 절인 간장에 고기를 찍어서 양파와 같이 먹어보라고 하셔서 했더니

더 맛있습니다.

 

 

크 다시 보는 이 푸짐한 고기양... 여긴 정말 몇 번을 다시 가야겠더라구요.

 

 

두시가 되서 추가 손님을 안 받고 4시 반에 오라는 멘트를 하시더니

이제서야 직원분들이 점심식사를 하시네요.

 

근데 역시 원래 잘되는 집은 불친절 한 부분이 하나정도는 있어줘야 되지 않겠습니까.

현금을 내고 좀 있다가 현금영수증 요청을 했더니 딱 잘라서 미리 요청 안해서 발행이 안된다는 식으로 답변을 하시네요.

아니 그건 말이여 방구여.. 그래도 해달라고 또 말했더니 해주네요..

그런 사소한 불편한 멘트 하나가 가게의 인상을 좌우한다는 사실을,

손님이 넘쳐나서 친절해야 될 필요를 굳이 못느끼는 대박집들은 당연히 모르겠지요..

정말 맛있게 먹고 기분 상해서 나왔습니다 ㅋㅋㅋㅋㅋ 아무튼 맛있으니까 Delicious 카테고리 합격

 

주소 : 경북 포항시 북구 죽도시장3길 9-12

전화번호 : 054-247-0764

영업시간 : 아침 : 8~9시 / 점심: 11:30~  / 저녁 : 16:30~ (재료소진시마감) /

첫째주, 셋째주 일요일 휴무

 

<관련글>

- [종로 설렁탕] 100년 전통 이문설농탕 / 설렁탕과 곰탕의 차이

 

[종로 설렁탕] 100년 전통 이문설농탕 / 설렁탕과 곰탕의 차이

[종로 설렁탕] 100년 전통 이문설농탕 / 설렁탕과 곰탕의 차이 종로에 100년된 이문 설농탕 이야기 입니다. 회사 근처에 있어요. 2017, 2018 미쉐린 가이드에도 뽑힌 집입니다. '큰 무쇠솥 안에

moviemaker.tistory.com

- [서촌 맛집] 인왕식당 소머리국밥 점심 한그릇

그리드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