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elicious2017. 10. 6. 10:00
  • 핀터레스트 공유하기
  • 카카오톡 공유하기
  • 네이버 공유하기
  • 밴드 공유하기
  • 페이스북 공유하기
  • 트위터 공유하기
  • URL 복사하기

치즈 콘버터 만드는 법 / Making Corn Butter

 

캠핑이나 엠티에서 불과 술이 있는 곳이라면 빠질 수 없는 콘버터

콘치즈버터, 치즈콘버터 등등 많은 이름이 있죠.

얼마 전에 숯불에 한 번 구워봤습니다.

 

 

하나는 옥수수에 직접 버터를 발라서, 되는데로 양쪽에 젓가락을 꽂아서 숯불 위 철망에 돌돌 굴려가면서 구웠구요.

다른 하나는 은박지에 옥수수캔을 따서, 버터와 소금 약간 뿌려서 만들었습니다.

모짜렐라 치즈가 있었다면 더할 나위 없었겠지만요

 

 

횟집가면 쯔끼다시로 나오는 콘버터가 참 맛있죠?

재료는 정말 간단합니다. 옥수수캔, 마요네즈, 버터, 소금, 설탕, 모짜렐라 치즈

철판에서 요리하는 기준으로 만드는 순서를 말씀드리면,

옥수수 캔에서 물기를 빼내고 설탕조금 넣고 마요네즈와 같이 버무려 줍니다.

철판이 달궈지면 버터를 녹인 다음에 옥수수를 넣고 마지막으로 모짜렐라 치즈를 얹어주면 됩니다.

마지막으로 약불로 치즈를 싹 다 녹여주면 마무리 되지요.

 

 

저는 치즈와 설탕이 없어서 소금으로 살짝 간을 했었어요 ㅎㅎ

엄청 맛있겠죠? 캠핑가실 때 한번 챙겨서 만들어보세요

 

 

그리고 영어긴 한데 다른 콘 버터 레시피들 한 번 소개합니다.

2번은 타라곤이라는 프랑스의 향신료가 들어간 콘버터고, 3번은 칠리 라임

4번은 차이브, 5번은 고수, 6번은 케이준, 7번은 트러플(헉), 8번은 오레가노, 9번은 파슬리

10번은 망고 하바네로 소스라는데...

정말 다들 말도 안되는 재료들이네요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그리드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