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ife2018. 7. 19. 10:00

[종각 맛집] 크림 짬뽕이 맛있는 뽕신 종로점

[종각 맛집] 크림 짬뽕이 맛있는 뽕신 종로점

 

몇 주 전 뽕신 자리에 이태리 부대찌개가 들어왔습니다. 2018.09.11 확인

인사동 존슨 부대찌개랑 한 번 비교해 보러 가야겠네요~

[종각 맛집] 이태리 부대찌개 사리 무한리필 짱

 

[종각 맛집] 이태리 부대찌개 사리 무한리필 짱

종로와 인사동 일대의 맛집들을 주로 가게되니 괜찮다 싶은 집들은 글을 쓰게 됩니다. 그러다가 그 집이 바뀌게 되면 좀 아쉽더라구요. 오래 혹은 짧게나마 애정을 가지고 다니던 식당들이 장사

moviemaker.tistory.com

 

 

예전에 천호역 맛집으로 검색을 하다가 알게된 뽕신입니다

그 일대에서는 방송도 몇번 나오고 해서 모르는 사람이 없을 정도였죠.

짬뽕을 퓨젼으로 해석해서 처음 대중화에 성공한 프렌차이즈라 해도 과언이 아니죠.

2009년에 처음 오픈했는데 이제는 여기저기 배달도 되고 많아졌습니다.

거의 서울 전지역에 생겼다가 현재는 좀 줄긴 했습니다.

그래도 구관이 명관이라고 그냥 매스컴에서 좀 방송해서 뜬 집들과,

입소문으로 시작해서 커진 가게는 사실 태생이 다르기 때문에 죽어도 확 죽지 않습니다.

 

얼마전에 팀점이 있어서 어디서 점심을 먹을까 한참을 고민하다가 한동안 안가본 뽕신이 생각나서 던졌는데

8명이 바로 만장일치해서 먹으러 한 번 갔습니다. 사전에 메뉴를 다 공유해서 가면 바로 시켜먹기로 했죠.

점심시간에는 누구보다도 스피드가 우선입니다. 다른 테이블 보다 조금만 늦게 시켜도 엄청 천천히 나오거든요.

 

 

매장은 꽤 큰편입니다. 요즘 종각역 근처 상권이 확실히 많이 죽은데는 아마도 임대료가 큰 몫을 차지하지 않나 싶은데요

여긴 그래도 오래오래 있어주길 바라는 마음입니다.

내부 인테리어는 젊은 여성들이 좋아하는 아늑하고 깔끔한 느낌을 가지고 있어요.

 

뽕신 종로점 / 02-722-3890

주소 : 서울 종로구 종로 77

영업시간 : 매일 11:00 - 22:00

 


 

 

 

 

뽕신 인더가든..

가든에 뽕신이 살고 있나보네요. 녹색 페인트와 식물들로 가든 느낌을 살렸습니다.

 

 

면과 피자를 다루는 집이다 보니 밀가루에 대한 이야기를 벽에 풀어놨네요

밀가루는 글루텐 함유량에 따라 강력분, 중력분, 박력분으로 나뉩니다.

건조상태의 밀가루에는 글루테닌과 글리아딘이 있는데, 반죽할 때 들어가는 수분에 의해 두개가 결합해 그물구조의 글루텐이 됩니다.

뽕신의 면과 피자는 첨가제 없이 뽕신만의 배합비와 반죽시간, 숙성시간을 이용하여 더 특별하고 건강한 그릇을 만든다고 하네요.

빵집이나 면집들의 맛의 비결은 사실 숙성에 들어가는 재료들의 배합, 그리고 숙성방법 등인것 같아요.

생활의 달인같은거 보면 뭐 엄청난 과정을 거치더라구요. 비법을 알려줘도 감히 따라하지 못할 만한 방법들..

 

일단 뽕신 메뉴를 보면

면류

뽕신세트 BEST /백뽕 + 마뽕 + 달링피자 + 프레쉬에이드 29,900

달링세트 / 달링피자 + 짬뽕 선택1 + 프레쉬에이드 21,700

악마세트 / 데쓰뽕 + 한라뽕 + 프레쉬에이드 28,100

지리뽕 / 청양고추+ 해산물 6,500

마뽕 / 마늘 해산물 고춧가루 짬뽕! 7,000

코케뽕 / 토마토 해산물 + 고추 7,500

백뽕 / 크림짬뽕 8,000

데쓰뽕 / 악마처럼 붉고, 지옥처럼 뜨겁고, 키스처럼 짜릿한 그녀석! 9,800

 

피자류

달링 / 달콤한 소스에 찍어 먹는 치즈피자! 9,900

마피아 / 매콤한 홍합찜이 치즈피자를 만났다! 11,700

한라뽕  / 한라산의 겨울풍경을 보고 영감을 받아 만든 짬뽕피자! 12,800

G2 / 리코타 치즈와 신선한 청포도 샐러드와 함께 찢어 먹는 치즈피자! 13,800

뽀빠이 5가지 치즈가 듬뿍~ 토마토, 파인애플, 시금치와 함께 달콤한 꿀에 찍먹! 13,900

 

일단 인당 각자 먹고싶은 짬뽕과 피자를 달링, G2, 한라뽕 이렇게 세 개를 시켰습니다.

 

 

대부분의 메뉴에는 홍합이 들어가는데요 이게 백뽕입니다.

까르보나라 같은 맛의 국물이 들어가 있는 크림짬뽕이에요. 제가 먹은건데 맛있네요

느끼하지 않고 은근 칼칼하니 괜찮습니다.

뭔가 지리뽕보다 이게 더 해장되는 느낌 ㅋㅋ

 

 

이건 마뽕입니다.

마늘과 해산물이 듬뿍 들어가 있는데요 

그냥 짬뽕에 가장 가까운 형태이나 마늘이 들어가서 맛은 조금 더 쎕니다

 

 

이건 코케뽕인데

코XX과 짬뽕의 합성어로 중독성이 강하다는 맛을 표현했네요

어찌보면 토마토 스파케티에서 모티브를 가져온 얼큰한 국물의 짬뽕맛입니다. 근데 전 별로 ㅋㅋ

 

 

이게 지리뽕입니다. 사람이 많다보니 정말 종류별로 다 시켰네요

맑은 해장국을 마시는 느낌입니다. 청양고추가 들어가서 칼칼해요. 추천

 

파자는 총 세개를 시켰는데 달링은 체다치즈와 모짜렐라, 토마토가 올라가있고

달콤한 달링소스를 찍어먹는 얇은 씬피자인데.. 나오자 마자 배고파서 다 먹어버려서 사진이 없습니다 ㅋㅋㅋ

 

 

한라뽕은... 짬뽕 피자인데요

한라산의 겨울에서 영감을 받았다나.. ㅋㅋ

그냥 피자 도우 가운에 백뽕이 담겨져 나오는 느낌입니다. 

겉에 있는 빵을 뜯어서 짬뽕을 찍어먹어야 되는데... 여럿이서 나눠서 먹기는 좀 불편하더라구요.

그리고 메뉴가 겹치기도 해서.. 이건 그냥 혼자 먹는 메뉴로는 적합할듯. 

 

 

이건 G2입니다.

이걸 왜 피자라고 하는 진 잘 모르겠어요 ㅋㅋ

난 같은게 나오는데 이걸 좀 잘라서 리코타 치즈와 샐러드를 얹어서 먹는건데.. 이것도 여럿이서 가서 나누기는 좀 파이입니다 ㅋㅋ

 

 

법인카드로 간지나게 결제하는 팀장님. 뽕신 짬뽕 잘 먹었습니다~ 

그리드형
      

댓글을 달아 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