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nterior2018. 8. 28. 09:00
  • 핀터레스트 공유하기
  • 카카오톡 공유하기
  • 네이버 공유하기
  • 밴드 공유하기
  • 페이스북 공유하기
  • 트위터 공유하기
  • URL 복사하기

[청소용품] 스프레이 밀대 걸레 청소기 추천 / 마리헤즈

밀대 걸레 청소기 추천

 

좀 편안한 삶을 살아보려고 이런저런 청소용품을 알아보던 중이었습니다.

오늘은 마리헤즈 밀대에 대한 리뷰를 한 번 해볼까 합니다.

 

 

청소기는 진작에 일렉트로룩스 무선청소기로 바꿔써 잘 쓰고 있었죠. 문제는 물걸레질을 좀 편하게 하는건데..

물걸레 로봇청소기도 좀 알아보고 홈쇼핑 채널만 틀면 나오는 무선 물걸레 청소기도 엄청 고민이 되더라구요.

근데 또 방송은 방송이고 가격이 좀 비싼거 같아서 쉽게 지르지는 못하다가,

얼마전 친구네 집에 가서 홈쇼핑에 나왓던 회전하는 물걸레청소기를 직접 눈으로 한 번 보고 왔습니다.

약간 무게감이 있으면서 전원을 키면 두개의 동그란 걸레가 회전하면서 앞으로 나가는 힘을 받더라구요.

근데 문젠 좀 생각보다 부피가 크고 일단 안이쁘게 생겼더라구요. 

미니멀 라이프를 살자고 하면서 나 좀 편하자고 또 뭔가 전기를 쓰는 부피 큰 가전제품을 사는게 아닌가 하는 생각이 들더군요.

그럼 또 보관할 곳도 마련해야되고.. 물걸레질이 확실히 귀찮긴 한데.. 좀 고민이 많이 됐습니다.

 

그러다가 어머니 댁에 갔다가 신문물을 하나 발견하게 됩니다. 

스프레이 밀대청소기인데 러버메이드 제품이더군요.

밀대청소기에 물통이 달려 있어서 45도 정도로 1미터 전방에 물을 쫙쫙 뿌려주더라구요

그냥 밀대 걸레처럼 매번 걸레를 힘들게 물에 빨아서 찍찍이로 다시 붙여준다거나, 일회용 청소포를 비싸게 리필해서 쓰던 문제를 해결한 제품이었습니다. 알고 봤더니 전세계 호텔 체인에서 쓰는 청소용품은 대부분 러버메이드 제품을 쓸 정도로 유명한 회사더라구요. 90년 전통이라나.

바닥청소의 핵심은 편리함이라는 걸 아는 회사였어요. 서서 쉽게 물걸레질을 할 수 있게 된거죠. 이건 혁명입니다. ㅋㅋ

 

 

자 근데 또 문제는 뭐냐.. 빨간색이라는거..

저희집은 흰색으로 온통 인테리어를 마감해놨기 때문에.. 또 이 디자인을 포기 못하겠더라구요

그래서 또 써칭을 하다가 대신 찾은 스프레이 밀대 걸레 청소기!

 

 

짜잔 이녀석입니다. 마리헤즈 스프레이 밀대걸레 청소기 입니다.

하얀색으로 기능도 거의 러버메이드랑 흡사합니다. 뭐 디테일한 비교는 두개를 다 사봐서 해 본건 아니지만..

약간의 차이가 있다면 마리헤즈는 걸레 부위의 사이즈가 가로 30cm 폭이 10cm인 반면

러버메이드는 41cm x 14cm로 확실히 한 번에 밀리는 폭이 다르더라구요. 한번 쫙 밀면 더 많은 넓이로 청소를 할 수 있는 장점이 있어요.

밀대걸레 길이는 126cm로 러버메이드가 128cm라 거의 차이가 없습니다.

인터넷으로 한 번 찾아보시면 아시겠지만 색상이 빨간색이라.. 오로지 그 이유 하나만으로 전 마리헤즈를 골랐습니다.

 

 

헤드 부분은 좌우 위아래로 완전히 움직이기 때문에 구석구석 청소가 용이합니다.

방향 전환이 부드럽게 된다는 건 청소의 퀄리티를 좌우하죠 ㅋㅋ

3M 밀대걸레도 많이 쓰긴 하지만 물을 계속 보충할 수는 없기 때문에 스프레이맙 형태가 훨씬 편합니다.

 

 

이 솔로 된 빗은 걸레에 머리카락이 잔뜩 붙었을 때 빗어서 빼내라는 용도더라구요

물통에 물을 넣고 꼽기만 하면 됩니다.

 

물을 가득 체워서 다니면 무게가 아무래도 저중심으로 가기 때문에 덜 힘들다고는 하지만 

아무래도 좀 빡빡 닦으려면 한손으로 설렁설렁 하기 보다는 양손으로 좀 힘 줘서 닦는게 맞습니다.

 

 

오른손잡이 부분에는 레버를 당기면 물을 분사하게 됩니다.

집안 곳곳에 물을 스프레이로 촤악 뿌려가면서 깔끔하게 청소 하시면 됩니다.

전 G마켓에서 사긴 했는데 최저가 검색해서 사시면 됩니다.

 

 

극세사 걸레는 보통 빨아서 쓴다고 세 개 짜리로 많이 팝니다.

전용걸레만 쓸 수 있는 건 아니고 홈이 있어서 기존 걸레나 청소포를 껴서 써도 됩니다.

그럼 한 번 영상으로 보시죠.

 

 

오른손으로 폰을 들고 찍는다고 왼손으로만 슬슬 밀면서 다닌건데

오른손으로 손잡이를 잡고 왼손으로 가운데 고무 부위를 잡고 밀어주면서 청소하면 됩니다.

좀 더 넓고 편하게 청소하고 싶다 하시는 분들은 러버메이드 사시면 될 듯 합니다.

전 순전히 칼라 때문에 이거 산거거든요.

 

 

청소를 마치고 나서는 걸레는 잘 빨아서 널어 놓으면 됩니다.

그럼 밀대걸레로 깨끗하게 청소하세요~

 

<관련글>

[Life] - [차이슨] 디베아 무선청소기 d18 장점 / 가성비 dibea 추천

[Interior] - [정리의 비밀] 깔끔한 집 정리정돈 노하우

 

그리드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