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ife2019. 5. 5. 10:19
  • 핀터레스트 공유하기
  • 카카오톡 공유하기
  • 네이버 공유하기
  • 밴드 공유하기
  • 페이스북 공유하기
  • 트위터 공유하기
  • URL 복사하기

[성북구청 SB장난감도서관]이제 장난감은 사지말고 빌리세요

 

아이가 생기고 나서 가장 큰 변화가 있다면 내가 살고 있는 지역사회에서 누릴 수 있는 혜택들을 찾아보기 시작했고

충분히 누리기 위해 동내를 더 돌아다니게 됐으며, 꽤 괜찮은 시설과 서비스들이 많다는 걸 알게된 것입니다.

아이 도서관, 구립도서관 등등..

 

 

일단 먼저 육아에 뛰어든 회사 직원들이 알려준 꿀팁중의 하나는 구청에 있는 장난감도서관을 이용하라는 것이였는데, 주로 큰 장난감은 이곳을 활용하는게 꿀팁이더라구요.

왜나면 부피도 크고 누구 물려주기도 번거롭고, 사실 사도 한두달이면 금방 시기가 지나서 안가져놀게 되면 짐이거든요.

딱 개월수에 맞는 시기의 장난감을 매번 사기도 부담스럽고 말이죠.

그래서 어린 아이들의 빠른 성장시기에 맞춘 장난감을 정말 싸게 빌릴 수 있다는게 최고의 장점이죠. 어차피 애들은 2주 가지고 놀면 질리는데 딱 대여기간이 2주거든요.

sb장난감도서관은 성북구청 1층에 있습니다.

 

[성북구청 주차장 안내]

이용시간 : 평일. 토요일. 일요일. 공휴일 9:00 - 18:00

​주차요금 : 30분에 1,000원 / 초과시 10분당 500원

​평일 최초 1시간 무료, 주말 및 공휴일 최초 2시간 무료 

성신여대에 놀러올 때 여기 종종 주차하곤 하는데 가격도 싸고 괜찮습니다. 다만 자리가 그렇게 많지 않다는게 단점이죠.

 

 

[SB장난감도서관 안내]

운영시간 : 월~토요일 09시 ~18시

새싹놀이터 점심(청소)시간 대여 및 반납불가 : 오후 12시~1시 / 놀이터는 16:50분까지만 운영

쉬는날 : 일요일, 공휴일, 근로자의 날

주소 : 성북구 보문로 168 성북구청 1층 장난감도서관

전화번호 : 02)2241-4851~2

장난감만 빌리는게 아니고 새싹놀이터라고 해서 놀이시설도 있고 책도 볼수 있고 한데 토요일까지 해서 정말 좋은 것 같아요

몰랐는데 돌상대여도 하네요. 저렴이들입니다.

 

 

일단 회원카드를 만드려면 아이가 포함된 3개월 이내 등본이 있어야 되는데 바로 옆이 구청이니까 기계에서 자동으로 뽑으시면 됩니다.

주의사항이 꽤 많죠. 뭐 필요한것만 보자면.. 장난감 대여료는 500~5000원.

연체하면 하루 500원. 1주일 연장이 가능(전화가능)한데 1년에 4회만 가능. 반납 당일은 연장이 안됩니다.

2주일 연장은 전화로는 안되고 방문해서 반납하고 다시 빌려야되는데 연속 1번까지 가능합니다.

건전지는 현장에서 넣고 테스트는 해주는데 자기가 사서 끼워넣어야 합니다. 나중에 반납시 빼줍니다

 

 

장난감은 정말 종류가 많습니다. 이렇게 많은 줄 알았으니 뭐 안사도 되겠더라구요.

각 연령대별로 종류별로 잘 구비되어 있습니다.

 

 

근데 정말 신기한게 개월수에 따라 관심있어 하는 장난감이 따로 있더라구요

미리 사줘봤자 관심없다가 자기 개월수에 가지고 노는 걸 보면 좀 신기합니다.

여기 있는 장난감 기준으로 빌려주면 아이가 재밌어 할 꺼에요

 

 

확실히 만 2세정도 되면 좀 더 비싸고 좋아보이는 장난감이 필요한데

다 안사고 빌려도 되니 좋은것 같습니다.

 

 

이쪽은 타고 노는 장난감들입니다.

대여료 3000원 이상 되는 큰 장난감들은 보증금 만원이 있는데 반납시 다시 돌려줍니다.

 

 

걸음마 장난감부터 승용완구 까지.

아이 마트용 카트도 있네요. 엄청 끌고들 다니죠.

 

 

주로 타는 장난감들은 실내용이라 밖에서 타다가 파손되면 장난감 비용을 물어야 됩니다.

 

 

실로폰부터, 북, 블록, 완구, 전화기, 까꿍인형, 고리끼우기 등등...

 

 

이쪽은 약간 머리를 쓸 때 가지고 노는 장난감인가 보네요.

확실히 누워있을 때, 앉아서 놀기 시작할 때, 서서 기대고 놀 때, 걸어다닐 때 가지고 노는 장난감의 눈높이가 다 다릅니다.

 

 

새싹 놀이터는 어른과 함께 입장 가능합니다.

바로 보이는데서 지켜보고 있어도 됩니다. 12시에서 1시는 점심청소시간이에요

 

 

미끄럼틀도 있고 서서 가지고 노는 점퍼루, 국민대문 등등 아이가 안전하게 뛰어놀 수 있는 공간입니다.

성북구청 옆에 알게모르게 맛집과 카페가 많더라구요.

구청에 주차하고, 여기서 장난감도 빌리고, 애 뛰어놀아서 힘빼고, 근처에서 맛난거 먹고 오는 코스를 요즘 애용하고 있습니다.

 

 

저 국민대문이 뭐 그리 좋다고 수십번씩 문열고 왔다갔다 하는지 모르겠어요 ㅋㅋㅋ

 

 

좀 큰 아이들을 위한 암벽등반 코스도 있습니다. 보호자가 잡아줘야겠죠?

사진은 못찍었는데 한 쪽에는 책을 볼 수 있는 공간도 있습니다. 책 대여는 안되구요.

 

 

오 안내문을 보니까 성북구육아종합지원센터라고 해서 놀이체험장이 있는데 좀더 키즈카페스러운 놀이시설이 있는 공간이 있었네요

보통 돌이 지난 아니들은 구청 장난감도서관은 재미없어해서 이쪽으로 많이 간다고 합니다.

그리드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