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ife2020. 4. 12. 01:53
  • 핀터레스트 공유하기
  • 카카오톡 공유하기
  • 네이버 공유하기
  • 밴드 공유하기
  • 페이스북 공유하기
  • 트위터 공유하기
  • URL 복사하기

만두 맛 하나는 보장하는 신설동 맛집 킹수제만두

 

지인의 소개로 가본 신설동의 중국식 만두 맛집 킹수제만두를 소개할까 합니다.

신설동에서는 환승만 해봤지 밖으로 나와서 뭘 먹어본 기억이 별로 없긴 한데 중국식 만두가 그렇게 맛있다고 해서 퇴근 후 저녁 약속으로 찾아간 곳입니다.

 

 

제 기억으로 만두가 정말 맛있었던 곳은 예전에 3대 천왕에 나왔던 부산역 앞의 신발원, 그리고 수요미식회에 나왔던 서촌의 취천루입니다. 이 두 집의 만두는 정말 믿고 투 썸즈업 할 정도로 다들 인정하는 곳이죠. 입에서 녹습니다.

신설동 킹 수제만두는 생방송 투데이에서 북경식 수제만두로 방송이 된 곳입니다. 

성인 네 명이 가니 메뉴를 다양하게 시킬 수 있을 듯해서 퇴근하기 전부터 기대가 되더라구요

방송 나왔던 집 어렵게 가서 겨우 메뉴 한두 개만 시켜 먹기엔 좀 아쉬운 감이 있습니다.

 

중국식 만두 신발원 / 3대천왕 부산역 맛집

[수요미식회 서촌] 완전 만두 맛집 취천루

 

 

찾아가는 방법은 신설동역 1번 출구로 나가서 조금만 걸어 나가면 바로 보입니다

건물 모퉁이에 좁고 길게 생긴 가게를 쉽게 찾을 수 있습니다.

신설동은 사실 지하에서 1호선, 2호선, 우이신설선을 환승하다가 길을 잃는 경우가 훨씬 더 많은 것 같아요.

 

킹수제만두 / 02-926-0288

주소 : 서울 동대문구 한빛로 3 

영업시간 : 오전 10시~ 오후 9시

 

 

가게 외관에서만 봐도 중국식당 느낌이 나지 않습니까?

마파두부, 매운 오징어, 궈바러우 이런 음식은 사실 술안주긴 한데 저녁 9시까지 밖에 영업을 안 하네요

 

 

가게 내부는 테이블이 몇 개 없어서 밖에서 기다리는 사람들이 많은 편이기도 합니다.

근처 사시는 분들은 그냥 픽업으로도 많이 사가시더라구요.

저는 퇴근 후 빨리 달려가서 바로 앉을 수 있었어요

 

 

메뉴는 만두를 메인으로 해서 그 외 메뉴가 있습니다.

일단 만두 종류로는 고기새우군만두/찐만두/물만두, 김치찐만두, 만두국이 있습니다. (만두는 1인분에 12개)

밥류로는 마파두부덮밥, 목이버섯계란덮밥, 돌솥비빔밥, 그 외에 꿔바로우, 매운 오징어, 마파두부, 중국냉면, 콩국수가 있습니다.

주류는 연태고량, 임해설원, 칭다오가 있네요.

다시 보니 술안주라기보다는 기본적으로는 중국 가정식에 가까운 메뉴들입니다.

 

 

벽에 크게 메뉴 사진이 붙어있네요.

아마 사진이 없으면 거의 주문이 들어오지 않을 것 같은 메뉴들이 보이긴 한데..

중국분들은 또 입맛이 다를 수 있을 듯 합니다. 목이버섯계란덮밥 같은거 막 주식으로 잘 드실 수도 있겠네요.

 

 

주방도 크지 않고 소박한 편입니다.

원래 중국 음식이 센 불에 커다란 웍 하나랑 찜기 하나만 있으면 다 할 수 있거든요

 

 

만두는 속에 고기, 새우가 들어간 한 종류에 찐만두, 군만두, 물만두로 있는데, 군만두가 방송에 나오기도 하고 해서 시켜봤고

꿔바로우는 사랑이니까 시켰고, 마파두부는 뭔가 매콤한 게 당겨서 하나 시켜 봤습니다.

 

 

고기새우 군만두 밑에 뭔가 거미줄 같은 게 있죠?

만두를 구울 때 전분 물을 같이 부어서 같이 구우면 이렇게 됩니다.

이 사진이 인스타그램에서 많이 유명해져서 찾아오시더라구요.

 

 

한 입 베어 물었는데 중국식 만두라 그런지 만두피가 살짝 두껍습니다.

근데 안에서 육즙이 탁 터지면서 배어 나오는데 탱글탱글한 새우와 함께 씹히는 맛이 정말 일품입니다.

군만두이긴 하지만 아주 바삭하지는 않고 촉촉하게 고기와 함께 먹는데 쫄깃한 맛에 몇 개를 순삭했습니다. 

왜 킹수제만두라고 부르는지 알겠더라구요. 군만두를 먹자마자 다들 외친 게.. 찐만두 추가 한 접시 들어갑니다.

 

 

찐만두가 주문 들어가고 마파두부를 먹을 차례

일반적으로 중국집에서 맛볼 수 있는 마파두부의 맛이 아니라는 평을 보고 오기도 해서 더 기대가 되더라구요

마파두부는 원래 중국 사천지방을 대표하는 요리로 얼얼한 맛을 내는 초피, 화자오, 중국 매운 고추, 두반장의 향이 어우러진 두부음식입니다.

한국으로 넘어와서는 좀 맛이 달라졌는데요. 중국 원산지의 맛이 너무 맵고 얼얼해서 좀 순화하여 개량되었습니다.

그럼 이곳의 마파두부 맛은 어땠을까요?

 

 

크.. 제가 중국 유학 시절 먹던 그 맛이 나더라구요.

마라 맛이 느껴져서 맵고 얼얼하기 때문에 공깃밥을 비벼 드시는 걸 추천합니다.

중국 음식 많이 접해보지 않은 분들이라면 거부감이 들 수도 있겠더라구요.

같이 간 지인 중 한 분은 너무 매워서 땀을 뻘뻘 흘리면서 드시더라구요.

 

 

자 다음은 꿔바로우. 이건 뭐 맛이 없을 수가 없죠.

시큼하면서도 달콤한 소스에 바삭한 튀김옷이 감탄사를 자아냅니다.

꿔바로우와 탕수육의 차이는 이 글을 참조하시면 됩니다

지역별 중국 음식의 종류와 메뉴. 꿔바로우와 탕수육의 차이?

 

 

추가 주문했던 고기새우찐만두가 나왔습니다.

 송편처럼 몇 번 눌러 집어서 투박하게 쉽게쉽게 만든 만두 형태가 한국의 것과는 좀 다른 모습이네요

 

<중국 만두 종류>

- 만두 / 만터우 (饅頭) : 만두피 두꺼운 밀가루 꽃빵, 속이 없음

- 교자 / 쟈오즈 (餃子) : 한국이나 일본식 반달처럼 생긴 만두 ex) 중국에선 수이자오(水饺) 라고 물만두를 주로 가리킴, 

- 소매 / 사오마이 (燒賣) : 위가 열려있어 내용물이 보이는 형태 / 샤오마이

- 포자 / 바오즈 (包子) : 주로 고기가 들어 있는 복주머니처럼 생긴 만두 ex) 소룡포 / 샤오롱빠오 (小笼包) 도 빠오즈의 일종

 

 

역시 두툼한 만두피 속으로 고기와 새우, 야채 만두소가 적절하게 들어가 있네요. 

군만두보다 더 부드러운 식감을 가지고 있습니다. 정말 맛있더라구요. 씹으면 육즙이 퐝 하고 터집니다.

 

 

나중에 다시가서 시킨 매운 오징어입니다.

술안주로 진짜 최고입니다. 꼭 먹어 보세요

 

 

목이버섯 계란덮밥 입니다. 뭔가 계란이 진짜 포슬포슬하니 잘 익어서 한 끼 식사로 제대로에요

 

 

그리고 술을 한 잔 하는데 국물이 필요해서 만둣국을 시켜봤습니다.

근데 밑에 국수 면발이 숨어 있더라구요

담번에도 꼭 다시 올듯 한 집입니다~

그리드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