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ife2020. 4. 28. 00:35

[어린이 자전거] 로얄베이비 스페이스셔틀 2020

유아헬멧 리틀너티

 

다섯 살이 된 조카에게 무슨 생일 선물을 사줄까 고민하다가 

어린이날도 얼마 남지 않고 해서 유아용 자전거를 사주기로 했습니다. 

저도 그랬지만 아이들은 자전거를 선물 받을 때 가장 좋아했던 것 같습니다.

 

 

아는 자전거 브랜드라고는 삼천리랑 알톤 정도밖에 없었는데, 어떤 브랜드가 좋을지 좀 써칭을 했죠.

2015년부터 국내에 정식으로 수입이 돼서 판매가 되고 있지만, 

예전에는 강남 엄마들이 해외 직구하던 브랜드인 로얄베이비 자전거로 입문을 시켜주려고 결정했어요. 

아마존에서 키즈바이크로 잘 팔리고 있기도 하거니와 미국이나 유럽에서도 인기가 많다고 합니다.

아이용 치고는 가격대가 살짝 있는 편이긴 한데 요즘 엄마들 사이에서 그렇게 인기가 있다고들 하죠

로얄베이비 모델이 여러개가 있는데 스페이스셔틀, 프리스타일, 불도저가 있더군요

저는 일단 삼촌으로서 가오가 있기에 스페이스셔틀 2020 화이트 모델로 정했습니다 (블랙, 퍼플)

4~7세 정도의 아이들이 타기 좋은 사이즈입니다. (키는 105~135cm 사이 정도)

여기저기 발품 팔아서 20만 원대 중반에 구매했습니다.

 

 

모양 날렵하지 않나요? 차체가 항공기에 들어가는 초경량 마그네슘 합금이라 꽤 가볍습니다.

로얄베이비 자전거의 가장 큰 특징은 차체가 일체형으로 되어 있고 보조 바퀴 탈부착이 쉽습니다.

일단 자전거를 처음 탈 때는 보조 바퀴가 무조건 있어야 하죠. 소음방지 바퀴라 조용한 편입니다.

안장도 꽤 푹신해서 아이들이 오래 타도 엉덩이가 아프지 않더라구요

아이의 체형에 맞게 안장 높이나 손잡이의 간격도 좀 봐줘야 안전하게 탈 수 있습니다. 

발이 편하게 땅에 닿는 정도 높이가 좋아요.

사이즈는 SUV 트렁크에 충분히 실을 수 있는 크기입니다.

 

 

브레이크도 특징인데 성인용 DISK브레이크가 달려있어서 

브레이크를 잡으면 1초 만에 제동이 되고 쉽게 넘어지지 않는다고 합니다. 그래도 잘 확인해 봐야겠죠?

사실 아이들은 넘어지는 게 가장 마음이 아프잖아요. 

자전거 벨은 기본적으로 달려 있습니다. 에어펌프. 탈부착 되는 바구니, 자물쇠도 기본 포함이에요.

요즘도 아파트 단지 내에서 절단기로 끊어가는 도둑들이 있을 수 있기 때문에 가급적이면 복도 바로 앞이나 베란다에 보관합니다.

 

 

브레이크 하니까 갑자기 대학 시절 캐나다 어학연수 시절 생각이 나는군요.

캐나다는 왼쪽이 앞바퀴 브레이크고 오른쪽이 뒷바퀴 브레이크더라구요. 

처음 중고자전거를 사서 에드먼튼 시청에 있는 그렇게 경사가 높지 않은 계단을 덜컹덜컹 내려갔는데 

제일 마지막에 당연히 뒷바퀴인 줄 알았던 왼쪽 브레이크를 잡았다가 바로 앞으로 고꾸라졌던 기억이 있습니다.

 

 

뒷바퀴 브레이크 라인은 앞쪽에서 바디 안쪽으로 들어가서 중간부터 프레임을 따라 걸리적거리지 않게 쫙 붙어 있습니다.

바퀴가 MTB처럼 스포츠 경주용 광폭 타이어로 꽤 두껍습니다. 

언덕이나 간단한 요철, 흙 같은 오프로드에서도 운전하기 쉽습니다. 나중에 두발로 타게 되면 진가를 발휘하겠죠.

 

바퀴는 아이 사이즈에 맞춰서 16인치로 했습니다. 아이들 사이즈에 맞춰서 14인치나(3~5세) 18인치(5~8세)로 하시면 될 듯 해요.

페달을 한 번 밟아봤는데 페달링이 꽤 부드럽더라구요. 아이들이 운전하기 편해서 좋았습니다.

 

 

밖에서 보니 확실히 화이트칼라가 이쁘더라구요.

네발 자전거 첨 타본 조카가 신나게 타고 있습니다.

아파트 단지라 하더라도 안전한 곳에서 타는지 항상 지켜봐야 해요. 

 

 

무릎보호대도 중요하지만 가장 중요한 건 머리 보호입니다.

아무래도 넘어질 때를 대비해서 꼭 헬멧은 쓰고 타야겠죠?

자전거 헬멧은 어린이 헬멧으로 유명한 넛케이스 리틀너티로 맞췄습니다. 해적모양 리틀너티 아호이 모델이에요 little nutty

베에서 선장들이 선원을 '아호이'라고 부른다고 하지요. 앞에는 해골이 그려져 있고 좌우 패턴이 다르게 생겼습니다. 

 

 

아이용 헬멧은 사이즈가 여러 개로 나뉘어 있지 않고 XS한 사이즈만 나옵니다. 

머리둘레가 48~52cm면 내부 패드 사이즈를 조절해서 쓸 수 있어요.

헬멧 턱끈이 채우고 벗기가 편하게 되어 있습니다.

 

 

보조바퀴가 있어서 처음 자전거를 타는데도 자연스럽게 잘 타네요

나중에 보조 바퀴를 떼는 날 한층 자라있을 게 눈에 선합니다.

 

 

자 그럼 로얄베이비 스페이스셔틀 2020 아이들 선물로 고려하시는 분들께 좀 도움이 되었으리라 생각되네요~

좋아요 사세요~

 

<관련글>

마이크로 킥보드 맥시 / 접을 수 있는 스위스 스쿠터 추천

 

마이크로 킥보드 맥시 / 접을 수 있는 스위스 스쿠터 추천

마이크로 킥보드 맥시 / 접을 수 있는 스위스 스쿠터 추천 MICRO Kickboard Mixi / 악세서리 매장 관련 정보 이번 시간에는 아이들 킥보드 브랜드 중 가장 유명한 스쿠터 중 하나인, 마이크로 킥보드 맥

moviemaker.tistory.com

 

그리드형
      

댓글을 달아 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