6mm Director2020. 6. 5. 08:03
  • 핀터레스트 공유하기
  • 카카오톡 공유하기
  • 네이버 공유하기
  • 밴드 공유하기
  • 페이스북 공유하기
  • 트위터 공유하기
  • URL 복사하기

유튜브 수익 계산기, 대략적으로 확인할 수 있습니다

당신은 한 달에 유튜브로 얼마를 벌 수 있을까요

 

요즘에는 궁금한 게 있으면 예전처럼 네이버로 검색하는 것이 아니라 유튜브로 검색을 하죠. 그만큼 유튜브를 사용하는 사람 수는 과거에 비해 굉장히 많이 늘었습니다. 물론 여전히 글로 읽는 걸 좋아하는 분들도 있지만, 영상으로 보면 좀 더 간편하고 내가 원하는 부분만 돌려서 볼 수 있다는 장점이 있죠. 그래서 영상으로 된 정보를 보시는 분들도 꽤 많습니다.

 

 

유튜브에서는 내가 원하는 재밌는 영상을 찾아보기 위해서도 많이 보는 편입니다. 요즘에는 유튜브의 영상의 퀄리티가 굉장히 좋아져서 티비 못지 않는 콘텐츠를 쉽게 접하게 되죠. 그렇다 보니 자신과 개그 코드가 맞고, 취미가 맞는 유튜버는 구독을 누르고 영상을 보곤 합니다. 

요즘 제가 즐겨보는 채널은 서울사람TV에요. 커피와 제품 리뷰를 즐겨보고 있습니다.

 

 

가끔 인터넷 뉴스를 보면 어떤 유튜버는 빌딩을 샀다던가, 집을 샀다는 등의 정보를 쉽게 받아볼 수 있습니다. 

그런 내용을 보고 있으면 과연 내가 구독하고 있는 유튜버는 얼마를 버는 것인지 궁금해지게 되죠.

유튜브 수익 계산기가 별도로 만들어질 만큼, 유튜버들의 수익에 대한 궁금증을 가지고 계시는 분들이 많으실 겁니다. 

그래서 오늘은 유튜브 조회에 따른 수익 계산 방법에 대해 한 번 알려드릴까 합니다. 

유튜브 수익 계산기를 돌리는 것도 간단한 방법이지만 그 원리를 안다면 더 쉽게 추산이 될거에요

 

유튜브 수익계산 사이트

 

 

바로 녹스 인플루언서 라는 사이트입니다.

보통 영상의 조회수당 수익은 10분 미만 영상일 경우 1원이고, 10분 이상 영상은 2-3원으로 측정이 됩니다. 

노란 딱지가 붙은 영상일 경우에는 계산식에서 3분의 1이 감산이 됩니다. 대략적으로는 이 정도로 생각해서 어림잡아서 계산하는 것이 좋습니다.

 

 

유튜브 수익 계산 관련 내용

유튜브 수익에 대해서 관심이 많으신 분들은 대도서관이나 유명 유튜버들의 영상에서 이미 보셔서 아실거에요. 

유튜브 수익 계산기와 인터뷰 내용이 많이 다른 경우가 많습니다. 

단순하게 조회수 1당 1원으로 매칭되는 게 아니라는 말을 자주 들어보셨을 거에요. 

유튜브 영상은 생각보다 많은 조건으로 나눠어서 수익이 측정되기 때문에 조회수당 가격은 천차만별로 나눠지게 됩니다.

그 조건 중 하나는 해외유저 유입여부입니다. 해외유저가 유입될 경우 평소보다 2~3배 정도의 수익이 발생합니다. 

예를 들어 한국의 광고단가가 1원 정도로 측정이 될 때 일본은 2원, 미국은 3원 정도로 책정이 되는 것을 볼 수 있습니다. 

아무래도 한국은 유튜브 전 세계 시장 중에서 단 1% 정도만 소비되고 있는 국가이기 때문에, 다른 나라에 비해 낮은 수준으로 책정되고 있습니다. 

보통 에드센스 광고도 그렇지만 해외 광고 CPC단가가 한국보다 훨씬 높습니다.

 

 

시청자 연령에 따른 차이

또한 시청 연령도 영향이 있습니다. 유튜버는 영상을 클릭하면 해당 영상에 대해 어떤 시청 연령이 시청을 많이 했는지 볼 수 있죠. 

연령별에 따라서 보여지는 광고가 달라지며 일반적으로 중장년층에게 노출되는 광고는 단가가 높기 때문에 조회수당 수익이 높아지게 됩니다. 

중장년 층은 영상 초반의 광고 5초 스킵이나 영상 중간에 나오는 광고에 대해 그냥 틀어놓거나 클릭하는 비중이 높다고 합니다.

 

 

시즌별 수입 차이

시즌별로도 단가가 차이점이 있습니다. 휴가를 가는 시즌에 광고단가가 높게 측정되고 있습니다. 

그 이유는 아마 광고주 입장에서도 사람들이 소비가 높아지는 시즌에 광고를 많이 해야 이익으로 연결될 수 있다는 점 때문일 것입니다. 

유튜브 수익 계산기의 경우 아마 앞서 이야기한 여러 변수들을 반영한 측정이 쉽지 않기 때문에 큰 틀로 어림잡아 계산하는 방법으로 계산하는 것이 일반적인 방법이 될 듯합니다.

 

제언

결국 유튜브에는 광고 단가 책정되는 부분은 수많은 변수가 존재합니다. 

단순 조회수에 따른 유튜브 수익 계산기를 믿는다기보다는 큰 틀에서만 확인하는게 맞습니다. 

아마도 유튜브 스튜디오나 에드센스에서 정확한 금액을 확인할 수 있는 유튜버 본인만이 정확한 수익을 공개할 수 있겠죠? 

보통 유튜버들은 정확한 수익은 공개하지 않는 편입니다. 세금관련 이슈도 있고 시기와 질투로 공격을 하는 사람들도 있다고 하더라구요.

그럼 유튜브 수익에 대한 대략적인 감이 오셨을 듯 합니다.

그리드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