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ravel2020. 6. 22. 00:49
  • 핀터레스트 공유하기
  • 카카오톡 공유하기
  • 네이버 공유하기
  • 밴드 공유하기
  • 페이스북 공유하기
  • 트위터 공유하기
  • URL 복사하기

소카 이용법 이용 요금과 방법

근처에서 쉽게 차량을 렌트하세요

 

공유경제 이후 차량 공동이용 서비스를 이용하시는 분들이 부쩍 늘어나고 있습니다. 그 중 우리에게 가장 친숙한 렌트카 브랜드는 바로 소카입니다. 오늘은 소카 이용법과 이용요금 방법 등에 대해 아래에서 한 번 자세하게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예전에는 카셰어링 서비스보다 렌터카를 이용하시는 분들이 많았지만, 렌트카의 경우 날을 잡고 빌려야 하죠.

사용 시에는 대여와 반납을 위해서 렌터카 업체까지 직접 가야 하는 번거로움이 있었습니다.

물론 요즘에도 렌트카를 많이 이용하시지만, 보통 일상보다는 여행을 갔을 때 더 자주 이용하는 것 같습니다. 카니발이 인기가 많죠.

반면 쏘카 같은 카셰어링 서비스는 집 근처 공용주차장 등에서 모바일을 통해 쉽게 빌릴 수 있기 때문에, 접근성이 좋고 짧은 시간을 저렴하게 이용할 수 있어 평소 활용도가 높습니다.

장을 보러 갈 때나, 급하게 어딘가를 가야 할 때 짤막하게 이용하시는 분들도 많습니다. 혹은 출장을 가서 지방에서 잠깐 하루 타는 경우도 있죠.

아니면 출퇴근 시간에만 빌리는 직장인 전용 프로모션을 애용하시기도 합니다. 

 

쏘카
쏘카

 

소카 서비스 종류

사실 우리가 아는 쏘카 단순 렌탈 개념의 서비스보다 생각보다 더 많은 서비스가 제공되고 있기도 합니다.

쏘카 플랜은 쉽게 리스 개념으로 아시면 되는데 아반떼부터 BMW, 심지어 머스탱, 포르쉐 까지 있습니다.

쏘카 페어링은 개인의 차량을 남에게 공유하는 서비스입니다. 자기의 차로 수익을 올릴 수 있기도 한 거죠. 테슬라나 캠핑카도 빌릴 수 있습니다.

쏘카 플러스는 개인의 주차공간을 쏘카에 제공해서 쏘카존을 개설하고, 대신 좀 더 저렴하게 차를 빌려 쓸 수 있는 제도입니다.

 

쏘카
쏘카

 

쏘카 비지니스라고 해서 법인차량 개념의 기업용 카셰어링 서비스도 있습니다. 회사의 불필요한 비용과 번거로운 업무를 줄여주는 역할을 하죠.

쏘카 패스라고 해서 구독기반으로 일정 비용을 내고 횟수 제한 없이 50% 저렴하게 이용할 수 있습니다

자세한 내용은 앱 내에서 확인하시면 됩니다.

 

소카 앱 다운로드
쏘카

 

소카 이용하는 방법

 

 

소카 이용법, 한번 해보면 생각보다 쉬우니 여러분들도 한번 이용해보시길 추천합니다.

먼저 앱스토어나 플레이스토어에서 어플을 다운받아주세요.

네이버나 카카오톡, 페이스북 등 기존에 보유 중인 계정으로 간편하게 가입이 가능합니다.

 

쏘카
쏘카

 

소카 이용법 중 가입 조건으로는 만 21세 이상이어야 하며, 면허 발급일로부터 1년 이상 지나야 한다는 점이 있는데요.

해당 가입 조건에만 부합한다면 누구든지 이용이 가능합니다.

가입하며 운전면허증 정보와 결제 카드 정보를 입력하시면 되는데요!

결제 카드의 경우 반드시 본인 명의로 된 카드여야 한다는 점 참고해주세요.

 

쏘카 이용방법
쏘카 이용방법

 

다음 소카를 에약해서 이용하는 방법 안내해 드립니다.

먼저 이용 시간을 설정하고 차량이 필요한 장소와 원하는 차종을 선택합니다.

 

쏘카 장소 검색
쏘카 장소 검색

 

어떤 차종을 선택하느냐에 따라 지도에 빌릴 수 있는 차량의 숫자가 표시되게 됩니다.

자기가 위치하고 있는 근처의 차량을 모두 선택해서 고르는 방법이 가장 편합니다.

 

쏘카 대여

 

자기가 있는 곳과 가까운 쏘카존에서 예약하거나 내 집 앞으로 쏘카를 부를 수도 있습니다. 

편한 장소로 고른 다음 어떤 차량을 이용할지 선택하시면 됩니다.

이용하는 인원에 따라, 또는 운전하기 편한 차량이 어느 것이냐에 따라 가장 적합한 것으로 선택하면 되겠죠?

 

쏘카 보험
쏘카 보험

 

다음으로 자동차 보험 서비스를 골라주시면 되는데요.

보험의 경우 혹시 모를 사고에 대비해 꼭 선택을 하시는 것을 권장드립니다.

다음으로 할인 적용 가능한 쿠폰이 있다면 선택해주시고, 저장된 결제 카드로 결제합니다.

예약시에는 대여요금과 보험료가 결제되고, 주행요금의 경우에는 반납을 완료한 후 차를 사용한 거리에 맞는 주행요금이 추가로 결제됩니다.

또한 반납 시간을 맞추지 못할 것 같다면 미리 어플을 통해 연장을 하시는 것이 추가 요금을 절약할 수 있는 방법입니다.

 

 

소카요금

 

 

차량 대여 시 차량이 주차된 쏘카존의 상세 정보를 쏘카 앱에서 확인하고 찾아갑니다.

탑승 전에는 외관, 내부, 기름양 등 차량 상태를 확인해 주세요. 이상이 있을 때는 미리 사진을 찍으면 되겠죠?

쏘카 앱 내 스마트키로 간편하게 차량 문을 열고 닫을 수 있습니다. 

 

나중에 차량 이용을 마치고 반납할 때에는 지정된 장소에 주차 후 차 안에 놓고 내리는 물건은 없는지 확인합니다.

차 문을 잠근 후에 앱으로 반납하기 버튼을 누르면 이용이 완료됩니다.

소카 이용하는 법 정말 어렵지 않으니 한 번 나중에 이용해 보시면 좋을 듯 해요

그럼 여기까지 쏘카 소개와 요금 및 사용방법 안내였습니다.

 

<관련글>

자동차 연료등 빨간불일때 몇킬로까지? 앵꼬 주행거리

 

자동차 연료등 빨간불일때 몇킬로까지? 앵꼬 주행거리

자동차 연료등 빨간불일때 몇킬로까지 갈 수 있을까? 연료 앵꼬시 주행거리 자동차를 운전하다가 연료경고등이 들어올 때가 있습니다. 계기판에 빨간 주유등이 딱 뜨는 순간 좀 긴장하게 되죠.

moviemaker.tistory.com

자동차 종류, 유형, 분류 한방에 정리 / types of car

 

자동차 종류, 유형, 분류 한방에 정리 / types of car

자동차 종류, 유형, 분류 한방에 정리 / types of car 자동차의 종류는 무엇이 있을까 TV에서 자동차 광고를 보다가 정리의 요정이 문득 발동했습니다. 도대체 자동차의 종류는 어떻게 되는지 대략

moviemaker.tistory.com

[주차 공식] 평행주차 쉽게 하는 방법 동영상

 

[주차 공식] 평행주차 쉽게 하는 방법 동영상

[주차 공식] 평행주차 쉽게 하는 방법 동영상 평행주차 쉽게하는 법 알려드립니다. 초보 운전자 분들은 주차가 정말 어렵습니다. 차 사고 나서 한 번씩은 긁어 줘야 초보를 뗀다고 하지만.. 그 중

moviemaker.tistory.com

 

그리드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