톡톡 블럭 도안, 직접 만들어 보세요!
코로나19 사태로 인해 아이들이 집에 있는 시간이 길어지게 되었습니다. 그로 인해 집에서 간단하게 놀 수 있는 장난감이 인기가 많아졌는데요! 오늘은 그 중 톡톡 블럭의 도안을 직접 만드는 방법에 대한 글을 아래에서 알아보려고 합니다.
특히 4세-10세 아이들 사이에서 인기가 높아진 톡톡블럭!
아마 레고나 블록을 좋아하는 아이들이라면 정말 실패 없이 몇 시간이든 가지고 놀만 한 장난감이라고 생각이 듭니다.
이 시기에는 아이들이 손가락 움직여서 무언가 만들어 낸다는 게 발달 성장에 굉장히 큰 도움을 준답니다.
집중력도 향상이 되고 소근육 발달과 두뇌 발달에 상당히 도움이 많이 된답니다.
벌크가 아닌 단일 제품을 구매하게 되면 기본적으로 여러 가지 만들 수 있는 톡톡 블럭 도안도 같이 들어 있습니다.
그래서 처음이라도 큰 어려움 없이 동물이나 만화 캐릭터 같은 멋진 작품을 만들 수 있다는 점이 가장 매력적인 것 같네요!
보통 블록으로 재미있게 놀려면 기본적으로 많은 도안이 있어야지만 아이들이 쉽게 만들 수 있다고 생각하실 수 있습니다.
하지만 굳이 제공되는 도안 없이 아이들의 창의력만으로도 캐릭터를 만들어 낼 수 있습니다.
정해진 정답이 없다는 점에서 아이들의 상상력 또한 풍부하게 만들어주는 장난감이랍니다.
아이들이 처음에는 익숙하지 않아서 평면적인 그림으로 시작하는 편입니다.
하지만 옆으로만 끼울 수 있는 장난감이 아니라 위로도 끼울 수 있죠.
입체적으로 제작하는 방법을 터득하기 시작하면 정말 다양한 캐릭터나 머릿속 생각한 모형물을 만들어 낼 수 있습니다.
구매할 때 들어 있는 구성품에는 열쇠고리도 함께 포함되어 있어서, 직접 만든 작품들을 가방에 걸고 다니거나
예쁘게 걸어둘 수 있습니다. 그래서 아이들의 만족도가 상당히 높은 편입니다.
인터넷에서 도안을 구해보자
톡톡 블럭 도안은 기존에 오는 도안 말고도 다른 도안으로 만들고 싶다면 인터넷 통해서도 구할 수 있습니다.
기본적으로 도안은 클레이피아 사이트를 통해서 도안 게시판을 통해서 보편적으로 알려진 캐릭터 도안은 쉽게 구할 수 있답니다.
하지만 3D로 된 톡톡 블럭 도안이나 큰 사이즈 도안은 구하기가 쉽지는 않은데요.
그런 경우에는 포토샵이나 일러스트를 만질 줄 아시는 분들이라면 어렵지 않게 직접 제작할 수도 있답니다.
일러스트나 포토샵으로는 픽셀에 맞게 가이드라인을 만들 수 있죠. 내가 그리고 싶은 이미지를 가지고 와서 밑그림으로 깔아두고 거기에 맞게 색을 넣어서 채워주기만 하면 어렵지 않게 톡톡 블럭 도안을 직접 만들 수 있답니다.
엑셀을 이용하는 방법
하지만 뭐 부모님 중에 포토샵이나 일러스트를 할 줄 아는 분들이 많지는 않은 편입니다.
그럴 때 좀 쉽게 할 수 있는 방법이 엑셀을 이용하는 방법입니다.
내가 만들고 싶은 톡톡 블럭 도안 이미지를 찾으셨다면 컴퓨터에서 셀 파일을 실행시키세요.
셀의 사이즈를 기존의 직사각형에서 정사각형으로 간격을 좁혀주고, 그림 파일을 올립니다.
그림의 외부 라인은 점선으로 칠하고 칸에다가 그림의 색깔에 맞는 셀에 색칠만 하면 되는 간단한 작업입니다.
초보자라 할지라도 겁먹지 마시고 차근차근 해보시면 금방 완성하실 수 있습니다.
쉬운 방법
컴퓨터 자체를 만지지 못하는 분들께 좀 더 쉬운 방법을 알려드리면
캐릭터 그림을 일단 프린트를 하신 다음에 그 위에 자를 대고 선을 정사각형이 생기게 만듭니다.
칸 수는 좀 적당히 조절해서 그으면 되겠죠?
그다음에 사진을 보면서 아이들과 도안에 색을 직접 칠해서 만든다면, 도안을 만드는 과정 또한 아이들한테는 굉장히 흥미로운 시간이 될 수 있답니다~
이런 과정 모두 귀찮거나 어려운 상황이라면 구글 이미지 검색을 하거나
인터넷 검색을 통해서 도안을 직접 구매해 볼 수도 있기 때문에 너무 어렵게 느끼지 않으셔도 됩니다!
톡톡 블럭은 색상도 굉장히 다양하기 때문에 아이들이 좋아하는 디자인을 다 만들어 볼 수 있습니다.
레고를 구입하기에는 가격이 부담스러웠거나 조금 지루함이 있었다면, 이번에는 톡톡 블럭으로 다양한 작품을 만들어 보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