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ife2020. 8. 28. 01:43
  • 핀터레스트 공유하기
  • 카카오톡 공유하기
  • 네이버 공유하기
  • 밴드 공유하기
  • 페이스북 공유하기
  • 트위터 공유하기
  • URL 복사하기

쥐젖제거비용과 실비 여부, 쥐젓 제거 크림 소개

쥐젖제거크림으로 없앨 수 있을까?

 

오늘은 피부 트러블 중 쥐젖에 대한 정보와 어떻게 제거할 수 있는지에 대한 정보를 드려볼까 합니다. 도대체 쥐젖은 왜 생기는지 그 원인과 실비처리 되는지 제거 크림은 효과가 있는지에 대해 알아볼까 합니다.

 

 

 

쥐젖은 어떤 건가요?

이름도 좀 특이한 쥐젖은 도대체 유해한 종양일까요? 쥐젖의 의학적 명칭은 '연성섬유종(soft fibroma)' 입니다.

나이가 들어서 생긴다기보다는 피부가 노화되면 더욱 잘 생기는 작은 크기의 양성 종양입니다. 

종양이라고 해서 다 나쁘다는 건 아닙니다. 악성이 아닌 양성 종양이라서 큰 문제가 되거나 다른 사람에게 옮지는 않습니다. 보기에 좀 께름칙할 뿐이죠. 

다른 사람에게 옮기는 종류로는 비슷하게 생긴 물사마귀나 편평 사마귀가 있습니다. 이런 것들은 문지르게 되면 바이러스가 번져서 주위로 더 퍼져서 자라는 습성이 있습니다. 하지만 쥐젖은 그런 바이러스가 퍼지는 방식으로 퍼지지 않습니다.

 

 

쥐젓이 주로 생기는 부위

주로 쥐젓이 생기는 부위는 눈꺼풀이나 사타구니, 겨드랑이 목 등 주름이 있는 곳에 주로 생깁니다. 크기는 아주 작은 몇 밀리미터에서 크게는 수 센티미터까지 합니다. 하나씩 생기기보다는 여러 개가 동시다발적으로 생기는 편입니다. 

특이한 건 통증이나 가려움증은 없습니다. 다만 한 번 생기면 그냥 없어지지는 않기 때문에, 깨끗한 피부를 원하시는 분들은 쥐젖을 제거하는 방법을 결국 찾게 됩니다. 

 

 

쥐젓이 생기는 원인

 

 

쥐젓이 생기는 직접적인 원인은 아직 확실하게 밝혀지진 않았습니다. 

다만 연구를 통해 알려진 원인은 가장 큰 노화, 그리고 비만과 관련은 높다고 알려져 있습니다. 

많은 임산부에게 생기기도 하는데요, 보통 임산부들이 갑작스럽게 체중이 증가하는 경우에 해당될 수 있습니다. 당뇨 혹은 월경이 중단된 중년의 여성에게도 발생하는데요, 이건 호르몬의 급작스러운 변화로 인한 불균형이 원인이 될 수 있습니다. 

그 외에 물리적인 이유로는 마찰에 콜라겐의 이상으로 생길 수도 있다고 합니다.

 

 

쥐젓은 제거해야 하나요?

위에서 말씀드린 대로 몸에 여기저기 생긴다고 해도 가렵거나 크게 불편한 점은 없습니다.

하지만 미관상 보기에 않 좋기도 하고 나중에는 점점 크기가 커져서 관리가 안 될 수도 있습니다.

그렇기 때문에 초기에 없애는 게 좋습니다.

 

 

쥐젖 없애는 방법

보통 민간요법을 검색해서 접근하는 경우가 많습니다.

손톱깎이나 면도칼 같은 경우로 직접 제거하는 경우가 있는데, 그러다 보면 훨씬 커지게 되거나 균이 들어가서 안좋은 상황이 올 수도 있습니다. 식초나 밀가루 같은 민간요법도 가급적 안하시는 걸 추천합니다.

함부로 티눈 제거제 같은 걸 쓰지 마세요.

가장 좋은 방법은 전문 피부과가 있는 병원을 찾는 겁니다. 병원에서는 보통 검버섯, 잡티 등등과 마찬가지로 레이저를 이용해서 쥐젖을 없앱니다. 시술 시간은 보통 한 10~20분 정도로 오래 걸리지 않습니다. 약간의 통증이 있긴 하지만 그렇게 무시무시한 수술은 아닙니다.

만약 크기가 레이저로 할 수 있는 수준이 아닌 경우에는 수술로 제거하게 됩니다. 병원에서 레이저로 없앤다고 하더라도 보통 재생크림으로 치료를 병행하는 경우가 많습니다.

 

 

쥐젖제거비용

쥐젖 제거 비용은 병원에 따라 다릅니다. (당연한 소리를)

 

 

레이저로 시술하는 경우에 개수당 금액으로 보통 작은 크기는 1~3만원 정도 드는 경우가 많습니다.

크기나 갯수에 따라서 조금씩 비싸질 수 있습니다. 목 전체를 없애는 데 얼마 이런 식으로 하는 곳도 있습니다.

 

 

실손 실비처리가 되나요?

비용적인 부분에서 가장 궁금하신 부분일텐데요. 실손이나 실비처리가 가능한가 하는 부분입니다.

발톱무좀 같은 경우는 레이저로 수술해도 실손처리가 가능하더라구요.

하지만 외모나 미모, 미용 개선을 목적으로 한 성형수술은 실손으로 보장 받지 못합니다. 

결론적으로 쥐젖 제거비용은 특별한 통증이 없는 질병이기 때문에 실손처리가 안 됩니다. 비급여 항목이거든요. 

다만 쥐젖이 생긴 원인이 당뇨병인 경우에는 청구가 가능하기도 합니다. 그건 회사마다 다를 거에요

 

 

가장 중요한 부분

가장 중요한 것은 육안으로 쥐젖인지 사마귀인지 구분할 수 없기 때문에 우선 발견하게 되면 병원을 내원하시는 걸 추천드립니다. 피부과 전문의에게 진단을 받아보셔야 합니다. 

블로그나 웹에서 검색하다 보면 보통 쥐젖 제거 크림으로 다 없앴다고 하는 경우가 있습니다. 쥐젖 제거 비용으로 는 수술보다 훨씬 저렴해 보이기 때문에 혹할 수 있죠. 하지만 그 글의 가장 하단으로 내려가서 광고인지 아닌지 한 번 확인해보시는 게 좋습니다. 비포앤 애프터 사진상으로 약을 바른 것만으로 깨끗하게 다 나았다는 걸 과연 100% 믿을 수 있을까요? 거짓은 아니겠지만 한 번 생각해 볼 필요가 있습니다. 

가장 확실한 방법은 전문 병원에 가보시는 걸 추천해 드립니다. 

그리드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