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ife2020. 9. 7. 09:20
  • 핀터레스트 공유하기
  • 카카오톡 공유하기
  • 네이버 공유하기
  • 밴드 공유하기
  • 페이스북 공유하기
  • 트위터 공유하기
  • URL 복사하기

흥국화재 고객센터 보험료 계산부터 청구까지

ARS 번호별 서비스 내용 정리

 

흥국화재를 이용하다 보면 궁금한 점 등 문의 사항이나 사고접수를 할 일이 꼭 한 번쯤은 생기기 마련입니다. 사고가 나거나 급한 상황에서 당장 문의가 필요한 상황에서 흥국화재 고객센터를 따로 검색하고 바로 찾아볼 상황을 대비해서 관련 정보를 한 번 정리해 봤습니다.

 

 

흥국화재 고객센터 번호

흥국화재 고객센터는 번호의 조합이 어렵지 않습니다. 

아마 복잡하다면 평소 외워두기에 어려움이 있겠지만 흥국화재 고객센터의 전화번호는

1688-1688로 똑같은 네 자리 숫자가 두 번 반복됩니다. 쉽게 외우실 수 있겠죠? 

1577에 일오칠칠이 아니라 1688에 일륙팔팔입니다. 전화번호 잘 만든 듯해요

 

 

흥국화재 고객센터에 전화를 걸어보면 ARS 시스템으로 연결이 됩니다.

자동응답이 아닌 사람이 하는 콜센터는 평일 9~18시까지 운영됩니다.

앞서 언급한 것처럼 급박한 상황에서는 ARS 안내 음성을 전부 듣기가 번거로울 수 있습니다.

그래서 문의 번호를 미리 알아두시면 많은 도움이 되실 거에요.

자동차 사고접수 및 긴급출동서비스는  24시간 가능하고, 질병, 상해 청구서류 문자 안내, 청구양식 팩스발송은 평일 09시~ 20시(일, 공휴일 제외), 자동차 관련 상담은 평일 09시~ 20시까지 (일, 공휴일 제외)입니다.

참고로 팩스가 없으신 분들은 모바일 팩스 받으시면 서류들 사진으로 찍어서 그냥 보내시면 편합니다.

 

 

가장 먼저 1번은 차 사고가 났을 경우 빠르게 사고를 접수할 수 있는 번호입니다.

2번으로 연결할 경우 자동차가 고장 났을 때 긴급 출동을 요청할 수 있습니다.  

제가 얼마 전에 제주도에서 자동차 스마트 키를 트렁크에 넣고 문들 닫아버린 적이 있습니다.

바로 핸드폰으로 검색해서 긴급출동 서비스를 불렀었어요. 상담 기사님이 전화하셨고 제가 있는 위치로 오래 걸리지 않고 출동을 하시더라구요.

저는 자동차 문을 어떻게 여는지가 사실 제일 궁금했는데요. 운전석 옆쪽으로 고무 튜브를 살짝 벌려서 밀어 넣고 바람을 불어서 틈을 벌리시더라구요. 그리고는 긴 쇠꼬챙이로 한 번에 운전석 문을 철컥 하고 열었습니다.

그래서 트렁크를 열고 차키를 쉽게 열 수 있었죠. 기사님이 수동버튼으로 트렁크를 기계식으로 여는 차량이 아닌 경우에는 자동차 뒷좌석에서 트렁크로 연결되어야 키를 찾을 수 있다고 해주시더라구요.

최신 차량이 아닌 게 감사한 순간이었습니다. 아무튼 빠른 출동으로 위급상황을 잘 넘길 수 있었습니다.

 

<평일 09시~18시 고객센터 내용>

 

3번은 새로운 상품에 신규 가입할 때 이에 대한 정보, 가입 조건 등을 안내받아볼 수 있습니다.

4번은 질병이나 상해가 발생했을 때 비용을 청구할 수 있습니다. 

5번으로 연결을 하시면 장기요금을 납입하거나 변경, 혹은 해지하는 등의 서비스를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6번은 자동차 상품에 대한 전반적인 상담이 가능합니다. 

차 사고 접수, 혹은 신규가입 문의가 아닌 경우에는 대부분 6번으로 연결하여 안내를 받아보실 수 있습니다. 

 

상품을 통해 자금을 융통하시려고 이용하시는 분들도 상당히 많은 편입니다. 

7번으로 연결하시면 관련 상담을 진행하실 수 있습니다.

8번에서는 증명서 자동발급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그리고 평소 납입하는 비용으로 나중에 소득공제를 받아볼 수도 있습니다. 

9번으로 연결하면 소득공제를 위한 납입증명서 발급을 신청하실 수 있습니다. 

마지막으로 원하는 문의 사항 중 1번에서 9번에 속하는 것이 없거나, 조금 더 구체적인 상담이 필요하다면 0번을 눌러 상담사를 연결하여 이용해보시면 됩니다.  

 

1번부터 0번까지의 내용을 보시면 알 수 있듯이, ARS 시스템을 통해 흥국화재 고객센터에서의 대부분의 서비스를 받아보실 수 있습니다. 만약 흥국화재 자동차 상품에 가입되어있는 상태일 경우 미리 휴대폰에 해당 번호를 저장해두시면 위급 시 빠른 대처에 용이합니다.

참고로 평일 18시이후 / 주말 / 공휴일 에는 아래와 같이 서비스 번호가 좀 더 심플해집니다.

 

 

그 외 다른 문의 사항은 흥국화제 홈페이지에서도 궁금하신 사항을 더 확인할 수 있습니다.

 

 

자주 하는 질문에 가시면 계약조회 / 변경납입 / 해지 / 환급신청 / 상환금청구증명서 등 

평소 고객들이 자주 묻는 질문에 대한 답이 있으니 한 번 확인해보셔도 됩니다.

 

아무쪼록 사고접수나 질병 상해 관련 문제가 발생했을 때 

빠르게 긴급출동서비스 혹은 상황에 알맞은 처리를 받아보실 수 있기를 바라겠습니다. 

여기까지 흥국화재 고객센터 번호관련 정보였습니다.

그리드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