6mm Director2020. 9. 9. 09:14
  • 핀터레스트 공유하기
  • 카카오톡 공유하기
  • 네이버 공유하기
  • 밴드 공유하기
  • 페이스북 공유하기
  • 트위터 공유하기
  • URL 복사하기

무료 픽토그램 사이트 6곳 소개합니다

6 Free Vector Pictogram Icons site

 

디자인 업무로 작업을 할 때나 카드 뉴스나 ppt 등을 제작할 때 작업물의 완성도를 높이기 위해 무료 이미지나 아이콘을 찾게 됩니다. 오늘은 저작권 걱정 없는 무료 픽토그램 사이트 몇 곳과 특징을 한 번 정리해볼까 합니다.

 

 

픽토그램이란?

먼저 픽토그램(Pictogram)이 뭔지 잘 모르시는 분들을 위해 간단하게 설명해 드려볼게요. 

그림 문자로 불리는 픽토그램은 그림을 뜻하는 픽쳐(Picture)와 전보를 뜻하는 텔레그램(Telegram) 두 가지를 합친 말입니다. 그림으로 된 문자이기 때문에 언어가 다른 사람들도 누구나 보기만 해도 이해가 가능합니다.

그러므로 주로 사람들이 많이 모이는 장소에서 공지사항이나 주의사항 등의 의미를 전달하는 역할을 합니다. 굳이 여러 나라 언어로 설명을 하지 않아도 알 수 있는 그림이기 때문에 공항이나 지하철, 백화점, 화장실 등 공공장소에서 주로 볼 수 있습니다. 

 

픽토그램 예시
pictogram

 

가장 쉬운 예로는 화장실, 주차장, 숙박, 식당을 나타내는 그림을 보시면 픽토그램이 어떤 건지 쉽게 이해가 될 거에요. 비상구 그림도 마찬가지구요.

픽토그램은 온라인상 웹사이트를 만들 때도 심플한 아이콘으로 정말 많이 쓰입니다. 간단한 디자인 작업을 할 때, 파워포인트 ppt 작업을 할 때 무료 픽토그램 이미지는 필수이기도 하죠. 그래서 저작권 침해 걱정이 없는 사이트를 알아보는 분들이 많습니다. 오늘은 저작권 걱정 안 해도 되는 무료 픽토그램 사이트 소개해볼게요.

 

 

무료 픽토그램 사이트 1 - FLATICON

 

 

flaticon
flaticon

 

첫 번째로 소개해드리는 사이트는 바로 플래티콘 입니다. 플랫아이콘이라고 부르기도 합니다. flaticon은 무료 픽토그램 사이트 중에서 가장 유명한 곳이기도 하죠. 이 사이트에서는 300만 개가 넘는 아이콘을 가지고 있다는 점이 가장 큰 장점입니다. 카드 뉴스나 ppt를 제작하는 분들은 자신이 원하는 아이콘을 검색해서 작업물을 완성하실 수 있습니다. 

하지만 flaticon 사이트의 아쉬운 점은 한글 검색 지원이 안 되는 건데요. 그건 대부분의 무료 이미지 사이트들도 마찬가지입니다. 영어로 검색을 해보시면 좀 더 풍부한 결과값을 찾을 수 있습니다. 이미지 중에는 무료 이미지를 제공하지만 유료 이미지도 가지고 있기 때문에 이 부분도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무료 픽토그램 사이트 2 - ICONFINDER

 

ICONFINDER
iconfinder

 

무료 픽토그램 사이트 두 번째는 아이콘파인더 입니다. 

iconfinder는 무료 다운로드도 가능하고 유료 서비스도 신청이 가능합니다. 전문 디자이너가 아니라면 무료 아이콘만으로도 도움이 됩니다. 따로 가입하지 않아도 다운로드가 가능하다는 특징이 있습니다. 사이트에서 아이콘 검색을 할 때는 필터로 검색 설정하게 되면 무료 아이콘만 확인할 수 있습니다. 그리고 자신이 원하는 스타일로 설정이 가능하다는 점이 장점입니다.

 

 

무료 픽토그램 사이트 3 - The Noun Project

 

 

The Noun Project

 

세 번째로 소개하는 사이트는 더 나운 프로젝트 입니다. 

이 사이트는 전 세계 디자이너들이 디자인 작업을 한 아이콘들이 업로드되는 무료 픽토그램 사이트입니다. 사이트에 접속하고 난 다음에는 자신이 원하는 아이콘을 검색해도 되고, 특정 디자이너가 만든 아이콘을 시리즈물로 확인할 수도 있습니다. 특징은 무료인 경우에는 아이콘의 색상을 검정색으로만만 이용 가능하고 출처를 밝혀야 합니다. 유료로 사용했을 때 색을 변경할 수 있고 출처 표시 의무도 없습니다. 

기본적으로 사이트 접속이나 아이콘 다운로드는 무료로 이용할 수 있습니다. 픽토그램을 사용하는 용도나 디자이너 개인의 요청에 따라 저작권 범위가 다르기도 합니다. 그렇기 때문에 다운로드할 때는 미리 저작권과 활용 범위를 확인해보는 것이 좋습니다.

 

 

무료 픽토그램 사이트 4 - icooon-mono

 

icooon-mono
icooon-mono

 

일본 사이트 아이콘 모노입니다. 영어와 일본어로 동시에 검색해보면 좀 더 다양한 결과가 나옵니다.

일본어는 뭐 구글 번역이나 파파고를 통해서 바꿔서 검색해보시면 될듯해요.

jpg, png, svg, ai, eps 파일 등이 다양하게 있습니다.

 

 

무료 픽토그램 사이트 5 - freepik

 

 

freepic
freepik

 

프리픽 사이트에서는 이미지, 사진, psd, 벡터 파일 등 많은 파일이 무료로 제공되고 있습니다.

vector로 들어가보시면 많은 디자인이 있습니다. 단점은 출처를 표기해야 합니다. 

사실 픽토그램까지 쓰면서 출처를 밝히면 디자인이 지저분해지는 경우가 있죠. 유료로 결제하면 무제한 이용할 수 있습니다.

 

 

무료 픽토그램 사이트 6 - dryicons

 

dryicons
dryicons

 

마지막으로 소개해 드릴 곳은 드라이 아이콘입니다.

유료결재가 없이 무료로 순수하게 쓸 수 있는 곳입니다.

 

픽토그램

 

여기까지 무료 픽토그램 사이트에 대해서 알아보는 시간 가져봤습니다.

ppt나 카드 뉴스 등 작업물을 위해 저작권 침해 없는 무료 이미지 사이트 알아보는 분들은 이 글을 참고해서 도움을 받아 보시기를 바랍니다. 감사합니다.

 

<관련글>

무료 일러스트 사이트 추천 정리 Free Illustrations

 

무료 일러스트 사이트 추천 정리 Free Illustrations

무료 일러스트 사이트 추천 총정리 Free Illustrations 무료로 이용할 수 있는 일러스트 파일 추천 웹사이트나 웹 기획전, 대학 과제, 단순 포스터, PPT 제작, 카드 뉴스, 현수막, 메뉴판 등 다양한 이미

moviemaker.tistory.com

저작권 무료 이미지, 아이콘 사이트 정리

 

저작권 무료 이미지, 아이콘 사이트 정리

저작권 무료 이미지, 아이콘 사이트 정리 무료다운 이미지 정보 저작권 상관없이 쓸 수 있는 무료 이미지 사이트를 한 번 정리해 봤습니다. 상업적 사용 목적일 때는 상황에 따라서 출처를 밝혀

moviemaker.tistory.com

[저작권] 무료 음원 사이트 모음 / 상업적 사용가능한 무료음악

 

[저작권] 무료 음원 사이트 모음 / 상업적 사용가능한 무료음악

저작권 무료 음원 사이트 정보 상업적으로 사용 가능한 무료 음악 영상을 만들다 보면 필수적으로 음악이 필요합니다. 하지만 아무 음악이나 갖다 쓰기에는 저작권이 걸립니다. 저작권.. 복잡하

moviemaker.tistory.com

유튜브, 상업적 사용할 수 있는 저작권 없는 무료폰트 / 기업 개인

 

유튜브, 상업적 사용할 수 있는 저작권 없는 무료폰트 / 기업 개인

유튜브, 상업적 사용할 수 있는 저작권 없는 무료폰트 / 기업 개인 무료폰트가 정말 많습니다. 요즘 누구나 너나할 것 없이 유튜브 채널을 하나씩 개설하는 시대에 있죠. 영상을 편집하다 보면

moviemaker.tistory.com

무료 이미지뷰어 이르판뷰 Irfanview 설치 방법

 

무료 이미지뷰어 이르판뷰 Irfanview 설치 방법

무료 이미지뷰어 이르판뷰 Irfanview 설치 방법 가볍고 성능 좋은 최강 뷰어 이미지 뷰어중 최강인.. 이르판뷰 irfanview 설치 방법 및 사용방법 올려드립니다. 개인, 기업 다 무료사용가능합니다 파

moviemaker.tistory.com

 

그리드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