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ife2020. 9. 10. 17:06
  • 핀터레스트 공유하기
  • 카카오톡 공유하기
  • 네이버 공유하기
  • 밴드 공유하기
  • 페이스북 공유하기
  • 트위터 공유하기
  • URL 복사하기

자석 창문닦이 유리창 양면으로 깨끗이 닦으세요

자석 유리창을 닦기 신박한 아이템

 

몇 년 전부터 미세먼지가 기승을 부리기 시작하면서, 집안을 청소할 때 먼지를 더욱 잘 닦아야 할 필요가 있게 되었습니다. 최근에는 자석 창문닦이라는 제품이 많은 인기를 얻고 있는데요. 어떤 장점이 있길래 수많은 주부에게 사랑을 받게 된 것인지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최근 뉴스 기사를 살펴보면, 초미세 먼지가 전국적 위기 경보 수준으로 기저질환을 가지고 있는 사람의 경우 더욱 건강관리에 유의해야 합니다. 특히나 서울시민 중 1700명에 달하는 사람이 초미세먼지로 인해 조기사망한 것으로 밝혀졌죠.

현재 한국은 OECD 회원국가 중 초미세먼지가 가장 심각한 나라로, 더욱 경각심을 가지고 관리를 해줄 필요가 있습니다. 특히 고령자의 경우 사망위험이 더욱 높아 평소 미세먼지가 심할 때는 외출을 하지 않는 것이 좋습니다. 그리고 평소에는 집안 곳곳에 쌓이는 먼지 또한 잘 관리해줘야 한다고 기사에 나오더라구요.

 

 

집안에서도 사실 공기청정기가 있다고 하더라도 꾸준한 환기도 필수입니다. 

하지만 문제는 날씨가 좋은 날이라고 해서 함부로 창문을 열었다가는 유리창에 붙어있던 초미세먼지가 집 안으로 들어올 수도 있습니다.

 

바로 이럴 때 자석 창문닦이가 많은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아파트나 주택의 바깥쪽 창문은 빗물이나 먼지로 엄청 더럽지만 관리가 힘든 경우가 많습니다.

그래서 평소 날씨 좋을 때 유리창을 꼼꼼하게 닦아서 유리에 붙은 먼지가 집으로 들어오지 않도록 신경 써주는 것이 중요합니다. 

 

 

만약 이러한 먼지가 그대로 집 안으로 들어오게 된다면, 알레르기성 결막염이나 각막염 등 안구 관련 질환을 유발할 수도 있습니다. 

알레르기성 비염을 가지고 있는 환자의 경우 증상이 더욱 심해지며 심한 경우 기관지염, 나아가 폐기종과 천식을 야기할 수 있습니다. 

폐포손상 유발 가능성 또한 있기 때문에 자석 창문닦이를 통해 깨끗하게 관리해주는 것이 좋습니다. 

 

 

간혹 주위에 보면 종종 집안청소를 좀 대대적으로 한다고 할 때 청소업체를 이용하시는 분들도 많더라구요.

보통 이사 청소나 입주청소 업체 같은 전문 청소업체에다가 서비스를 맡길 경우 구석구석 꼼꼼하게 먼지를 제거할 수 있다는 장점이 있습니다.

하지만 아파트의 경우 샷시 외부 창문은 보통은 기본 청소에 포함이 안되더라구요. 위험할 수도 있고 해서 샷시 바깥쪽 유리청소는 추가 비용이 드는 경우가 많습니다.

그리고 봄가을 집 대청소 때마다 매번 그 비용을 감당하기란 결코 쉬운 일이 아니죠.

 

 

셀프로 외부 유리창 청소를 해보려고 해도 장비가 무겁고 위험하기 때문에 주의가 필요합니다.

행여나 팔도 닿지 않는데 괜히 몸을 밖으로 많이 내밀었다가 떨어지기라도 한다면 큰일이죠.

그리고 긴 막대에 달린 걸레도 결국 사각지대가 있어서 유리창 구석구석 꼼꼼히 닦여지질 않습니다.

 

 

이럴 때 정말 유용한 자석 창문닦이가 정말 유용한 아이템입니다. 이런 아이디어는 누가 생각했나 모르겠어요

자석 유리창 닦이는 강력한 자력을 통해 유리창에 밀착하여 닦아주는 제품입니다.

성인 남자가 힘들여서 떼어도 잘 안 떼어질 만큼 자력이 강하기 때문에 떨어질 위험은 없습니다.

자석 창문닦이는 떨어지더라도 양쪽이 끈으로 묶여있어서 자유낙하를 방지하는 구조로 되어 있습니다.

기본적으로는 플라스틱에 달린 스펀지를 세제를 묻힌 묻혀서 닦게 되는 형태입니다.

 

자석 유리창 닦이 사용 방법

 

 

유리창 양면으로 자석 창문닦이가 잘 지나다닐 수 있도록 미리 물을 뿌려놓는 게 좋습니다. 

물을 미리  안 뿌려놓으면 뻑뻑해서 바깥쪽에 있는 스펀지가 안 움직일 수 있습니다.

분무기로 바깥쪽 유리에 뿌릴 때도 유리창 닦는 세제로 충분히 뿌리면 가장 좋겠죠?

스펀지에도 거품이 충분히 날 수 있게 미리 적셔놓습니다.

자동차 자동 세차하듯이 미리 거품을 충분히 뿌린 상태에서 때를 불리고 스펀지로 닦아낸다는 느낌으로 닦아주시면 됩니다.

닦는 동선은 위에서 아래로 지그재그로 움직이면서 내려오면 됩니다.

 

 

자석 창문닦이의 장점

손으로 닦았을 때는 잘 묻어나오지 않는 초미세먼지 또한 깨끗하게 청소가 가능하다는 점이 매우 큰 메리트 입니다.

제품의 형태에 따라 일반 네모난 형태의 유리만 닦을 수 있는 건 아니고, 다양한 형태의 창문도 편하게 닦을 수 있습니다. 삼각형 형태나 네모진 창문의 구석까지 닦을 수 있다는 장점을 가지고 있습니다.

 

 

자석 유리창 닦이 구입시 주의 사항

특별히 어떤 제품이 좋다기보다는 요즘 나오는 대부분의 제품은 유리창 두께에 따라 다른 사이즈로 판매를 하더라구요. 

창문 두께는 보통 5~30mm의 두께까지 판매를 하고 있으니 집의 창문에 맞는 제품을 구입하시면 될듯합니다

제품에 따라 일부의 3중창 샷시 같은 경우는 자력이 약해져서 안 붙을 수도 있습니다.

자력을 조절할 수 있는 제품도 있는데요, 자력이 너무 강해서 딱 붙을 때 손이 끼이면 다칠 수도 있습니다.

제품 중에는 안전을 위해서 손끼임 방지 처리가 되어 있는 자석 창문닦이도 있습니다. 참고해 주세요

 

아마 창문을 외부까지 깨끗이 닦고 나면 흐린 안경을 닦은 것처럼 새로운 세상을 만날 수 있으실 거에요

힘들게 손걸레나 밀대로 창문을 닦지 마시고 자석 창문닦이로 유리창을 양면으로 깨끗이 닦아보세요.

여러분들 모두 창문의 깨끗한 관리를 통해 미관과 더불어 건강까지 지켜보시길 바라겠습니다.

그리드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