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ife2020. 9. 19. 17:51
  • 핀터레스트 공유하기
  • 카카오톡 공유하기
  • 네이버 공유하기
  • 밴드 공유하기
  • 페이스북 공유하기
  • 트위터 공유하기
  • URL 복사하기

종근당 아보카도 오일 풍부한 향과 식감 건강에 좋아요

아보카도 보관법과 효능

 

기름진 음식은 우리의 혈관 건강을 해롭게 하는 주요 원인입니다. 그러나 기름에 부치고 볶는 요리가 많은 한국형 식단에서 기름을 피한다는 것은 아무래도 어려운 일이 아닐까 생각됩니다.

특히 기름에 튀기면 신발도 맛있다고 할 정도로 사랑받는 튀김 요리, 피할 수 없다면 건강한 기름으로 요리를 하는 것도 좋은 방법입니다. 오늘은 종근당 아보카도 오일을 통해 건강한 기름에 대해 이야기를 해보려고 하니 참고해 주세요

 

 

이러한 건강한 기름으로 '종근당 아보카도 오일'을 빼놓을 수 없습니다

아보카도 오일은 불포화지방산이 풍부할 뿐 아니라, 놀라운 영양 성분으로 기네스북까지 오를 정도로 유명한 아보카도의 성분을 그대로 담아내고 있습니다. 튀김과 볶음 요리는 물론, 샐러드드레싱 등 다양한 요리에 적용할 수 있습니다.

 

 

 

아보카도 영양소 소개

 

 

아보카도가 어떤 과일인지는 다 아시죠?

아보카도의 과육은 어떠한 과일보다도 높은 지방분, 단백질 함유량을 가지며 단맛이 없습니다. 

열매에서 추출한 오일은 침투력 때문에 보통 우중충하고 생기 없는 피부를 개선하는 크림과 마사지 오일의 재료로 사용됩니다.

아보카도는 분명 과일이지만 맛과 향, 식감이 독특합니다. 새콤달콤한 과일 특유의 맛보다는 고소한 맛과 부드러운 식감이 마치 버터의 풍미와 같고 지방(불포화지방산) 성분이 많아 숲속의 버터라고 불릴 정도입니다.

 

 

또한 다양한 영양소가 풍부한데요. 100g당 160칼로리로 섬유질과 11종의 비타민, 그리고 14종의 미네랄을 함유하고 있습니다.

특히 엽산과 칼륨 성분은 과일 중 최고 함량을 자랑합니다. 그리고 혈중 나트륨과 노폐물을 배출하도록 도움을 주는 칼륨의 경우 고혈압이나 당뇨 등 성인병을 예방하고 개선하는 데 꼭 필요한 영양소로 알려져 있습니다.

아보카도에는 오메가3, 오메가6, 오메가9가 함유되어 있고, 아보카도의 씨앗은 설사 치료에도 도움이 됩니다.

게다가 18가지 아미노산과 20가지의 비타민이 함유되어 있어서 세계에서 가장 영양가가 높은 과일로 기네스북에 등재되어 있습니다.

 

 

종근당 아보카도 오일은 아보카도 최대 생산지인 멕시코 HASS 품종을 사용합니다.

원과 20여 개의 영양을 그대로 1병에 담아냈다고 합니다. 

 

 

HASS 품종은 20%가량 높은 지방 함유율을 자랑하며 과육의 식감과 풍미가 부드럽고 진한 향이 특징입니다.

아보카도는 오일로 압착하는 과정에서 영양분의 함량과 체내 흡수율이 높아지게 됩니다.

 

 

종근당 아보카도 오일은 열 공정을 최소화하는 냉압착공법을 적용했으며, 

이는 아보카도의 천연의 맛과 향, 그리고 영양을 최대한 살려낸 100% 엑스트라 버진 오일입니다.

오일 형태 말고 캡슐 형태로도 판매하고 있더라구요.

 

 

엑스트라 버진 오일?

 

 

아마 BBQ에서 처음 엑스트라 버진 오일을 알게 되신 분들이 많을 거에요. 저 역시 그렇구요 ㅎㅎ

엑스트라 버진은 부가적으로 열을 가하거나 혼합물 없이 아보카도에서 처음 짜낸 오일을 말합니다. 

그렇기 때문에 영양소의 파괴가 거의 없으며 단일의 불포화지방산으로 섬세한 맛과 향이 그대로 담겨있습니다.

탄수화물, 단백질과 함께 지방은 3대 영양소인 건 아마 다 아실 거에요.

불포화 지방은 체내에서 합성이 안 되기 때문에 반드시 음식으로 섭취를 해야 합니다.

 

 

참고로 엑스트라 버진 등급은 저온에서 처음 짜낸 100% 오일을 말합니다.

 

 

버진등급은 저온에서 두번째로 짠 오일이고, 

​퓨어등급은 단어는 제일 깨끗해 보이지만 마지막으로 짜낸 오일로서 화학적으로 정제한 오일에 엑스트라 버진을 섞은 것을 말합니다. 퓨어 등급은 주로 튀김용으로 써요.

결국 엑스트라 버진 등급이 제일 좋다는 말이에요 ㅎㅎ

 

아보카도 오일 보관법과 섭취 방법

 

 

요리에 활용하기도 하지만 하루 두 스푼 정도 순수 오일 그대로 섭취가 가능합니다.

하루 권장량은 아보카도를 과일로 먹을 때는 한 개이고 오일로 먹을 때는 15ml (한 스푼) 입니다.

아보카도 오일 보관법은 상온에서 보관하는 게 좋습니다. 

왜냐하면 영상 8도 이하로 냉장 보관을 하게 되면 하얗게 응고가 되기 때문에 냉장 보관보다 상온 보관을 권하고 있습니다.

 

 

튀김 요리는 발연점이 중요합니다. 기름에 열을 가하면 표면에 연기가 발생하는 데, 그 지점의 온도를 발연점이라 합니다.

발연점이 낮은 기름으로 조리할 때 유해 물질이 생성될 수 있다고 알려져 있습니다.

 

 

종근당 아보카도 오일의 발연점은 올리브오일(190도), 콩기름(241도)보다 높은 271도로 열에 의해 영양소가 파괴되는 것이 적고, 그만큼 아보카도의 풍부한 영양소를 그대로 섭취할 수 있으며 오일의 풍미까지 유지할 수 있습니다.

 

리뷰 총평

종근당 아보카도 오일은 최상급 멕시코 하스 품종을 사용하여 엑스트라 버진 등급으로 청량한 녹색을 띤 제품입니다.

발연점이 높아 튀김요리에 제격이며, 순수한 오일로 즐기기에도 향이 뛰어납니다.

오일보다 좀 더 쉽게 섭취를 원하시는 분들은 아보카도 오일 캡슐을 하루에 한 번, 한 알씩 물과 함 편리하게 드시면 됩니다.

특히 채소 샐러드와 함께 섭취할 시 비타민 흡수율이 뛰어나다고 하니 건강을 위해 필수적인 제품이 아닐까 생각됩니다.

 

<관련글>

종근당 알티지 오메가3 / 종근당건강 회사 및 제품 종류 정리

 

종근당 알티지 오메가3 / 종근당건강 회사 및 제품 종류 정리

종근당 알티지 오메가3 / 종근당건강 회사 및 제품 종류 정리 종근당건강 프로메가 알티지 오메가3 이번 시간에는 종근당건강 프로메가 알티지 오메가3 제품에 대해서 한 번 알아볼까 합니다. 그

moviemaker.tistory.com

[subway] 써브웨이 추천 메뉴 / 맛있게 주문하는 법

 

[subway] 써브웨이 추천 메뉴 / 맛있게 주문하는 법

[subway] 써브웨이 추천 메뉴 / 맛있게 주문하는 법 써브웨이 맛있는 주문 방법 샌드위치 하면 생각나는 브랜드가 있죠. 써브웨이 입니다. 한국에는 1990년에 들어와서 이런저런 부침을 계속하다가

moviemaker.tistory.com

 

그리드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