6mm Director2020. 10. 14. 16:53

열화상카메라 대여 어디서 하는 게 좋을까?

열화상카메라 대여 어디서 하는 게 좋을까?

열화상카메라 렌탈 방법

 

요즘에는 식당이나 웨딩홀, 관공서 등 사람들이 많이 모이는 곳은 물론, 일반 건물에 출입할 때에도 입구에서 발열 온도를 체크하는 것이 일상화되어 있습니다.

오늘은 열화상카메라 대여와 렌탈 관련 정보를 나눠볼까 합니다.

 

 

2020년 영원히 잊을 수 없을 것 같습니다.

마스크를 쓰고 다니는 것은 기본이며, 사람들이 밀집해 있는 곳에 출입을 할 때에는 손소독제 등을 사용하여 개인위생에 신경써야 하죠. 영화에서 나오던 미래사회에서 보던 장면 비슷하게 어딜 가나 미리 발열 온도를 체크합니다.

좀 규모가 있는 건물에서는 통한 혹시라도 있을지 모르는 코로나 감염의 위험을 열화상카메라 대여를 통해 미리 방지하는 것이 좋습니다.

 

 

보통 사람들이 모이는 곳에 입장할 때나 자영업을 하시는 분들은 QR 체크인은 물론이고, 손으로 직접 체온을 측정하여 수기로 작성하는 방식이 많았었습니다.

하지만 많은 사람들이 한꺼번에 입장을 하게 되면 놓치는 인원이 발생하게 되죠.

사람이 직접 체온을 측정함으로써 펜이나 측정기 등을 접촉하면 위생적이지 않기 때문에, 최근에는 많은 업주분이 비대면으로 측정할 수 있는 열화상카메라 대여를 선호하고 있습니다.

 

 

식당 등을 이용하는 소비자의 입장에서도 직원이 직접 체온을 측정하게 되면 정확한 기록 등이 불명확해질 수도 있습니다.

사람이 하는 방식보다는 열화상카메라 대여를 통하여 자동으로 체온을 측정하는 것이 더 정확하고 편리하다고 느껴지게 됩니다.

참고로 외부에서 측정하는 체온기는 외부 피부를 통해 측정을 하다 보니 기본 36.5도보다 낮게 나오는 경우가 많더라구요.

제가 저체온증이 아닌가 의심스러울 정도였습니다. 기본적으로 세팅을 낮게 측정되게 하지는 않았겠죠.

아마도 건 형태로 쏘는 체온계가 전반적으로 좀 낮게 측정을 하지 않나 생각이 듭니다.

 

 

어쨌든 이러한 추세에 따라 매우 다양한 종류의 관련 업체가 있어 선택하기가 쉽지 않은데요.

그렇다면 과연 어떠한 열화상카메라를 대여하는 것이 좋을까요?

 

 

먼저 열화상카메라의 종류에 대해 알아야 합니다. 

열화상 카메라는 영어로 thermal imaging camera라고 많이 부릅니다. 열화상카메라에는 인체용과 산업용 두 가지가 있습니다. 

이 중 산업용은 이름 그대로 사람이 아닌 건물이나 기계의 온도를 재는 것으로, 산업용 열화상카메라를 인체에 적용하면 오차가 발생하게 됩니다.

 

 

따라서 요즘과 같이 방역을 목적으로 열화상카메라를 설치할 때에는 산업용이 아닌 인체용카메라를 선택해야 합니다.

인체를 위한 열화상 카메라가 산업용보다 비싼 경우가 많습니다. 하지만 정확한 측정을 위해서는 반드시 인체용을 렌탈해야 합니다.

최근에는 보급이 많아지면서 인체용 카메라도 가격이 많이 낮아졌습니다.

 

 

열화상카메라 종류

 

 

카메라의 형태에 따라서도 종류가 나뉘는데요.

사람이 대규모로 모여서 큰 화면의 모니터로 별도의 관리가 필요한 곳이라면, 카메라와 모니터가 분리된 있는 분리형 카메라를 사용해야 합니다.

장점으로는 자동으로 컴퓨터에 기록을 하기 때문에 한눈을 팔고 있더라도 알람이 오거나 기록을 남길 수 있습니다.

 

 

간편하게 관리해야 하는 곳이라면 카메라와 모니터가 붙어 있는 일체형 카메라를 대여하는 것이 좋습니다.

가격이 저렴하고 휴대성이 있는 반면 계속 누군가 모니터링을 해줘야 하는 단점이 있죠. 놓치는 경우도 생길 수 있습니다.

기기에 따라 마스크 미착용시에도 알림을 주는 기기도 있습니다.

업체에 따라서는 카메라 설치와 함께 소독 등 방역 서비스를 무료로 해주는 곳도 있으니 잘 따져보고 선택하는 것이 좋습니다.

 

 

열화상카메라대여를 했다면, 측정된 온도에 따라서 적절한 조치를 해야 합니다.

방역지침에 따라 37.5도 이상의 경우 입장이 제한되며, 이럴 경우 비접촉 체온계로 2차 측정을 해야 합니다. 

2차에서도 37.5도 이상이 측정될 경우에는 보건소나 1339 방역당국으로 보고 후 적절한 조치를 하게 됩니다.

 

 

열화상카메라는 식당이나 관공서 등 사람들이 많이 모이는 장소에서는 당분간 필수적으로 필요할 것으로 보입니다.

하지만 개인 사업자의 경우 구매를 하기에는 비용이 부담스럽기 때문에 열화상카메라 대여 서비스를 통해 안전을

지키시길 바랍니다.

 

<관련글>

리모트 미팅 재택근무를 위한 화상회의 시스템 remotemeeting

 

리모트 미팅 재택근무를 위한 화상회의 시스템 remotemeeting

리모트 미팅 재택근무 화상회의 시스템 화상회의 솔루션 리모트미팅 프로그램 소개 코로나로 인해 정말 많은 것들이 변했습니다. 저 역시 재택근무를 한 지 벌써 5개월이 되었네요. 오늘은 간편

moviemaker.tistory.com

시스코 웹엑스 사용법 / WEBEX 다운로드

그리드형
      

댓글을 달아 주세요